안녕하세요. 슬림한 근육을 추구하는데요.
176cm, 70kg , 복부지방률 0.82 입니다. 체지방률 13% 이구요.
4개월전보다 몸무게는 2kg 줄었고, 체지방률도 2% 줄었습니다.
힙이랑 허벅지쪽 지방이 줄었고, 근육량도 조금 줄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줄지 않는것은 복부지방률 입니다. 4개월 전이랑 똑같습니다.
요 근래 유산소를 많이 하는데도 이놈의 복부지방률은 줄지를 않네요.ㅜ.ㅜ
복부지방률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전 저주받은 중,내배엽 같아요....ㅜ.ㅜ
가슴, 어깨는 조금만 운동해도 잘 나오는데 복부는 유산소 아무리 해도 안나오네요.ㅜ.ㅜ
첫댓글 여기 어딘가에 공지로 나와 있는 글중에 이런글이 있습니다. 복부살을 뺄려고 복부만 운동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뺄려면 전신운동(조깅 같은 유산소운동을)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 유산소운동을 하면 빠지는 순서가 얼굴 팔다리 배 힢 순서인가로 빠진다고 합니다. 그럼저같은 꽉마른 체격에 얼굴에 살거의 없고 뱃살이 마니 나온 타입은 조깅으로 유산소운동을 하면 가뜩이나 얼굴에 살이 없는데 더 빠져 버리겠죠. 이러한 방법을 하는것은 어느정도 체격이 있는 사람이 하는 방법이고 모든 사람이 하는 방법인양 공지로 올려 놓은거 아니라고 봅니다.
유산소운동으로 조깅이나 걷기 30분 내로 하면서 내가 운동을 시작하겠다고 몸에 적응시간을 주고 배부분을 주위로 움직일수 있는 운동을 마니 해주면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전요새 복부운동을 3번에 걸쳐 합니다. 처음 핼스장에 가자마자 스트래칭및유산소운동하고 복부운동 3세트정도 1세트에 20회-30회 하고 다른 웨이트하고 중간에 다시 복부 합니다. 그리고 다시 웨이트 끝내기전에 다시 복부운동 합니다. 이런식으로하면 뱃살 빠집니다. 배가 너무 마니 나오신분들은 1세트에 10회 하기도 어려우면 힘들게 할려고 하지마시고 팔을 아래로 놓던가 팔을 이용해 많은 횟수를 시도 하세요.
뱃살을 빼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많이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훌라후프도 좋겠죠. 할수만 있다면요. 마른체격이 조깅이나 달리기하면 전체적으로 다 빠지고 난후에 뱃살이 빠지는거라 안좋으니 유산소운동은 가볍게 하시고 뱃살에 자극을 오랫동안 할수 있는 방법을 찿으세요. 뚱뚱하신분도 마찬가지겠죠 조깅하기 힘들정도로 이신분한테 달리기 하라그러면 하다가 쓰러지는 수가 생깁니다. 가볍게 하시고 배를 마니 움직일수 있도록 운동을 찿으시는게 좋을 겁니다.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사실 제가 유산소는 하는데 복부운동을 거의 안했거든요. 역시 복부운동을 해야 살도 같이 빠지겠죠? 감사합니다.
핼스장가서 총 9세트 이상 하는겁니다..~ 총 3세트 하는게 아니에요. 글내용이 잘못적은거 같아 다시 설명을 ;; 적은 힘으로 많은 횟수 많은 세트수를 할수록 ~ 마니 움직일수록 잘 빠지겠죠.. 뱃살 말하는겁니다. 근육을 키우는 목적으로 하는 방법이 아님을 알려드리고요. 근육을 키우는 목적이라면 정석적으로 배우셔야 겟죠... 근육 보이게 할려면 먼저 뱃살부터 빼야 보이겠지만요.
운동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식습관입니다 복부지방률은 식조절 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고단백저칼로리 , 소식 , 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