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목마을 서해바다 일출의 명소 당진 "왜목마을" 왜목마을은 충남 당진시 서해의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이다. 마을의 이름 ‘왜목’은 마을의 지형이 바다로 왜가리 목처럼 가늘고 길게 뻗어나갔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왜목마을은 조용하고 한적한 어촌이었는데, 서해안에서 바다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지면서 유명해진 곳이다. 이곳에서 바다 일출을 볼 수 있는 것은 지리적 특성 때문이다. 지도를 보면 당진시가 서해에서 반도처럼 북쪽으로 불쑥 솟아 나와 있는데 왜목마을이 이 솟아나온 부분의 해안이 동쪽으로 향해 툭 튀어 나와 있어 동해안과 같은 방향으로 되어 있기때문에 동해안에서와 같은 일출을 볼 수 있다. 특히 일출과 함께 일몰을 함께 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일몰은 충남 당진시 석문면 대난지도와 소난지도 사이의 비경도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왜목마을의 일출은 동해의 일출과는 차이를 보이는데 동해안은 장엄, 화려한 반면 서해의 일출은 소박하면서 서정적인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삼길포항 삼길포항은 충청남도서산시 대산읍 화곡리에 있는 어항이다. 1999년 1월 1일 국가어항으로 지정되었으며, 관리청은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 시설관리자는 서산시장이다 이 지역은 삼한시대 마한에 속했으며, 고려 충렬왕때부터 서산이라 불리다가 1914년 서산군으로 통합된 이후 행정구역이 일부 분리 통합되는 과정을 거쳐 1989년 서산시로 승격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첫댓글 제가 사는 곳이지만 우리 형제님이 더 멋찌십니다^^^
감사합니다 당진사나이님^^~
늘 즐투 안라 하시길 바랍니다
즐하루 보내시구요
소개를 일목요연 하게
잘 해주셔서 안가도 될것같슴니다.....^^
별말씀을요 ^^~
즐투 안라 하시길 바랍니다 옹박님
즐하루 보내시구요
아버지 고향인 서산이군요^^ 어릴적 아버지따라 대하.어리굴젓.꼬막등 많이먹곤했던게 기억납니다~멋찐후기사진보니 다시 가보구싶습니다^^
감기조심하시고.안라하시구요~~
아련한 추억의고향 이시군요
감사합니다 명예롭게살자님
늘 즐투 안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