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estival of Unleavened Bread 전윤근박사 www.nujunbi.org
서론
I. 큰 안식일
II. 유월절 양은 무교병과 같이 먹는다
A. 예슈아는 세상죄를 지고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다
B.예슈아는 우리들의 유월절의 어린양이다
C. 양고기를 먹는것은 예슈아의 복음을 믿는것이다
D.몸을 먹는것은 좋은소식을 믿으며 가져오는 것이다
E.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것이다
F.양고기를 먹는 것은 예슈아가 메시아이심을 믿는것이다
III.누룩은 죄를 대표한다
A.사두개인들의 누룩은 그들의 교훈이다
B.바리새인들의 누룩은 외식이다
C.바리새인들의 누룩은 회당의 높은자리와 문안받는 것을 기뻐하는 것이다
D.바리새인들의 누룩은 그들의 교훈이다
E.고대 바리새파는 Rabbinic Judaism이 되었다
F.누룩은 육체의 일을 말한다
G.누룩은 야웨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것이다
H.누룩은 고린도인들의 죄이다
IV.무교병은 죄없는 것을 대표한다
A.“칠일동안 무교병을 먹을찌니”는 죄로부터 완전하게 구별되는 것이다
B.우리의 몸은 성령이 거하시는 전이다
C.무교병을 먹는 것은 죄를 짓지아니하는 것이다
D.죄짓지 말라는 무교절을 지키는 것은 영원한 규례이다
E.무교병의 히브리 말은 MATZAH
F.예슈아는 죄없으신 분이다
G.예슈아는 무교병이다
H.무교병은 고난의 떡이다
I.예슈아는 고난의 아들이다
J.예슈아는 우편의 아들이다
K.우편은 힘과 능력을 말한다
V.무교절 첫날(닛산15일)의 두가지 중요한 역사적 사건
A.닛산월 15일에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을 떠났다
B.예슈아께서 닛산15일에 장사되셨다
VI. 성경의 무교절
A. 유월절과 무교절은 거의 같은 부분에 속하므로 같은 말로 사용된다
B. 무교절은 7일 (완성)동안 지켜진다
C.무교절을 칠일동안 지키는 의미는?
D.무교절은 큰 안식일이다
E. 무교절은 헌신과 성별을 위한 날이다
1.무교절은 관유로 기름을 바르는 날이다
2. 무교병은 헌신을 대표한다
3. 무교병은 거룩하게하는데 사용되었다
4.무교절은 나실인의 서원이 포함된다
5.무교병은 제사장들이 드릴 소제를 위한 음식이었다
6.무교병은 화목제를 위한 음식이었다
7. 무교병은 이스라엘이 애굽의 종살이로부터 (세상) 분리되는 표이다
8.무교병을 먹는 것은 애굽을 떠나는 것을 말한다
9.모든 누룩을 집에서 제하라
10. 유교물을 먹으면 이스라엘 회중에서 끊쳐진다
VII. 무교절을 순전함과 진실함으로 지키라
A.순전함이란 마음의 청결함을 말한다
B.진리와 순전한 마음은 거룩함이다
C.주의 법(TORAH)은 진리이다
D.예슈아는 진리이시다
E. 예슈아 안에서 거룩하게된다
본강의 자세한 내용
서론
무교절 (Hag HaMatzah) 은 7일동안의 절기이다 무교절(Hag HaMatzah)은 유월절 다음 날 Nisan 월 15일부터 칠일동안 무교병을 먹으며 지켜지는 명절이다.
“이 달 십오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칠일 동안 너희는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그 첫날에는 너희가 성회로 모이고 아무 노동도 하지 말찌며”(레23:6,7)
무교절은 영원한 규례이다( 출애굽기12:14-17)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너희는 칠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찌니 그 첫날에 누룩을 너희 집에서 제하라 무릇 첫날부터 칠일까지 유교병을 먹는 자는 이스라엘에서 끊쳐지리라
너희에게 첫날에도 성회요 제 칠일에도 성회가 되리니 이 두 날에는 아무 일도 하지 말고 각인의 식물만 너희가 갖출 것이니라 너희는 무교절을 지키라 이 날에 내가 너희 군대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었음이니라 그러므로 너희가 영원한 규례를 삼아 이 날을 대대로 지킬찌니라”
I. 큰 안식일
HIGH SABBATH =15TH AND 21ST 15일과 21일은 큰 안식일이다
“그 첫날에는 너희가 성회(Holy Convocation)로 모이고 아무 노동도 하지 말찌며 너희는 칠일 동안 여호와께 화제를 드릴 것이요 제 칠일에도 성회(Holy Convocation)로 모이고 아무 노동도 하지 말찌니라”(레23:7,8)
HIGH SABBATH특별 안식일이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보통안식일로부터 성별시켜 특별하게 지정된 안식일이다
특별안식일은 Shabbaton이라 부름 Strong #7677 무교절의 첫날과 마지막 날이 High Sabbath이다
II. 유월절 양은 무교병과 같이 먹는다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이 달 십 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 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그 피로 양을 먹을 집 문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출12:5-8)
A.예슈아는 세상죄를 지고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다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1:29)
B.예슈아는 우리들의 유월절의 어린양이다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고전5:7)
C. 양고기를 먹는것은 예슈아의 복음을 믿는것이다 “그 밤에 그 고기(Strong1320)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출12:8) 1320 basar baw-sawr' from 1319; flesh (from its freshness); by extension, body, person; also (by euphem.) the pudenda of a man:--body, (fat, lean) flesh(-ed), kin, (man-)kind, + nakedness, self, skin. 1319 basar baw-sar' a primitive root; properly, to be fresh, i.e. full (rosy, (figuratively) cheerful); to announce (glad news):--messenger, preach, publish, shew forth, (bear, bring, carry, preach, good, tell good) tidings.
D.몸을 먹는것은 좋은소식을 믿으며 가져오는 것이다
“좋은 소식 (Strong1319) 을 가져오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Strong1319)을 가져오며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사52:7) Strong Hebrew Lexicon 1319 basar baw-sar' to announce (glad news)좋은 소식을 가져오다
E.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는 것이다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1319)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사61:1)
F.양고기를 먹는 것은 예슈아가 메시아이심을 믿는것이다
“이러므로 유대인들이 서로 다투어 가로되 이 사람이 어찌 능히 제 살을 우리에게 주어 먹게 하겠느냐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요6:52-57)
III.누룩은 죄를 대표한다
“너희의 자랑하는 것이 옳지 아니하도다 적은 누룩이 온 덩어리에 퍼지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고전5:6,7)
A.사두개인들의 누룩은 그들의 교훈이다
“어찌 내 말한 것이 떡에 관함이 아닌 줄을 깨닫지 못하느냐 오직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의 누룩을 주의하라 하시니 그제야 제자들이 떡의 누룩이 아니요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의 교훈을 삼가라고 말씀하신 줄을 깨달으니라”(마16:11,12)
B.바리새인들의 누룩은 외식이다
“그 동안에 무리 수만 명이 모여 서로 밟힐만큼 되었더니 예수께서 먼저 제자들에게 말씀하여 가라사대 바리새인들의 누룩 곧 외식을 주의하라” 눅12:1
C.바리새인들의 누룩은 회당의 높은자리와 문안받는 것을 기뻐하는 것이다
“화 있을찐저 너희 바리새인이여 너희가 회당의 높은 자리와 시장에서 문안 받는 것을 기뻐하는도다”눅11:43
D.바리새인들의 누룩은 그들의 교훈이다
“어찌 내 말한 것이 떡에 관함이 아닌 줄을 깨닫지 못하느냐 오직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의 누룩을 주의하라 하시니 그제야 제자들이 떡의 누룩이 아니요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의 교훈을 삼가라고 말씀하신 줄을 깨달으니라”(마16:11,12)
E.고대 바리새파는 Rabbinic Judaism이 되었다
The word Pharisees (lat. pharisæ|us, -i) comes from the Hebrew פרושים perushim from פרוש parush, meaning "separated" [1]. The Pharisees were, depending on the time, a political party, a social movement, and a school of thought among Jews that flourished during the Second Temple Era (536 BC–70 AD). After the destruction of the Second Temple, the Pharisaic sect was re-established as Rabbinic Judaism — which ultimately produced normative, traditional Judaism, the basis for all contemporary forms of Judaism and even the Karaites use the Rabbinic canon of the Hebrew Bible or Tanakh.(Wikipedia)
F.누룩은 육체의 일을 말한다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것 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갈5:19-21
G.누룩은 야웨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것이다
“여호와의 미워하시는 것 곧 그 마음에 싫어하시는 것이 육 칠 가지니 곧 교만한 눈과 거짓된 혀와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손과 악한 계교를 꾀하는 마음과 빨리 악으로 달려가는 발과 거짓을 말하는 망령된 증인과 및 형제 사이를 이간하는 자니라”잠6:16-19
H.누룩은 고린도인들의 죄이다
“너희 중에 심지어 음행이 있다 함을 들으니 이런 음행은 이방인 중에라도 없는 것이라 누가 그 아비의 아내를 취하였다 하는도다”고전5:1
“내가 갈 때에 너희를 나의 원하는 것과 같이 보지 못하고 또 내가 너희에게 너희의 원치 않는 것과 같이 보일까 두려워하며 또 다툼과 시기와 분냄과 당짓는 것과 중상함과 수군수군하는 것과 거만함과 어지러운 것이 있을까 두려워하고
또 내가 다시 갈 때에 내 하나님이 나를 너희 앞에서 낮추실까 두려워하고 또 내가 전에 죄를 지은 여러 사람의 그 행한바 더러움과 음란함과 호색함을 회개치 아니함을 인하여 근심할까 두려워하노라” 고후12:20,21
IV.무교병은 죄없는 것을 대표한다
“너는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는 거룩하라 나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 거룩함이니라”레19:2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하였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찌어다 하셨느니라” 벧전1:15,16
A.“칠일동안 무교병을 먹을찌니”는
죄로부터 완전하게 구별되는 것이다
“너희는 칠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찌니 그 첫날에 누룩을 너희 집에서 제하라 무릇 첫날부터 칠일까지 유교병을 먹는 자는 이스라엘에서 끊쳐지리라”출12:15
“칠일 동안은 누룩을 너희 집에 있지 않게 하라 무릇 유교물을 먹는 자는 타국인이든지 본국에서 난 자든지 무론하고 이스라엘 회중에서 끊쳐지리니 너희는 아무 유교물이든지 먹지 말고 너희 모든 유하는 곳에서 무교병을 먹을찌니라” 출12:19,20
B.우리의 몸은 성령이 거하시는 전이다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 (고전3:16,17)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고전6:19-20
C.무교병을 먹는 것은 죄를 짓지아니하는 것이다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출12:9
EAT UNLEAVENED BREAD = DON’T SIN
D.죄짓지 말라는 무교절을 지키는 것은 영원한 규례이다
“너희는 무교절을 지키라 이 날에 내가 너희 군대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었음이니라 그러므로 너희가 영원한 규례를 삼아 이 날을 대대로 지킬찌니라”출12:17
EAT UNLEAVENED BREAD (DON’T SIN) IS AN ETERNAL COMMAND
E.무교병의 히브리 말은 MATZAH
“칠일 동안 무교병을 먹고 제 칠일에는 여호와께 절기를 지키라”출13:6 Strong 4682 hC'm; matzah {mats-tsaw'} 1) unleavened (bread, cake), without leaven.
F.예슈아는 죄없으신 분이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자로 우리를 대신하여 죄를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저의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고전5:21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입었으니 그리스도도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 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저는 죄를 범치 아니하시고 그 입에 궤사도 없으시며” 벧전2:21,22
G.예슈아는 무교병이다 Matzah 는 죄를 범치 아니하신(벧전2:22) 예슈아의 그림이다 Matzah 의 특징도 또한 메시아의 그림이다
“유교병을 그것과 아울러 먹지 말고 칠일 동안은 무교병 곧 고난 (6040) 의 떡을 그것과 아울러 먹으라 이는 네가 애굽 땅에서 급속히 나왔음이니 이같이 행하여 너의 평생에 항상 네가 애굽 땅에서 나온 날을 기억할 것이니라”신16:3 6040 `oniy on-ee' from 6031; depression, i.e. misery: --afflicted(-ion), trouble.
I.예슈아는 고난의 아들이다
“그가 죽기에 임하여 그 혼이 떠나려할 때에 아들의 이름은 베노니(1126)라 불렀으나 그 아비가 그를 베냐민이라 불렀더라”창35:18 1126 ynIAa-!B, Ben-'Owniy {ben-o-nee'} Ben-oni = "son of my sorrow" 1) the name given to Benjamin by Rachel
J.예슈아는 우편의 아들이다
“그가 죽기에 임하여 그 혼이 떠나려할 때에 아들의 이름은 베노니라 불렀으나 그 아비가 그를 베냐민 (1126) 이라 불렀더라”창35:18 1144 !miy"n>Bi Binyamiyn {bin-yaw-mene'} Benjamin = "son of the right hand" 1) Jacob's and Rachel's youngest son, Joseph's full brother
K.우편은 힘과 능력을 말한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가 말하였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후에 인자가 권능의 우편에 앉은 것과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너희가 보리라 하시니”마26:64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막16:19
V.무교절 첫날(닛산 15일) 의
두가지 중요한 역사적 사건
먼저 이스라엘 백성들의 출애굽 사건 (출 12:34, 39-42)이 있었다
그 다음 예슈아의 장사지냄의 사건 (요 19:31, 40)이 있었다
A.닛산월 15일에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을 떠났다
“백성이 발교되지 못한 반죽 담은 그릇을 옷에 싸서 어깨에 메니라” 출12:34
“그들이 가지고 나온 발교되지 못한 반죽으로 무교병을 구웠으니 이는 그들이 애굽에서 쫓겨남으로 지체할 수 없었음이며 아무 양식도 준비하지 못하였음이었더라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 거주한 지 사백 삼십년이라 사백 삼십년이 마치는 그 날에 여호와의 군대가 다 애굽 땅에서 나왔은즉 이 밤은 그들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심을 인하여 여호와 앞에 지킬 것이니 이는 여호와의 밤이라 이스라엘 자손이 다 대대로 지킬 것이니라” 출12:39-42
B.예슈아께서 닛산15일에 장사되셨다
“이 날은 예비일이라 유대인들은 그 안식일이 큰 날이므로 그 안식일에 시체들을 십자가에 두지 아니하려 하여 빌라도에게 그들의 다리를 꺾어 시체를 치워 달라 하니”요19:31
“이에 예수의 시체를 가져다가 유대인의 장례 법대로 그 향품과 함께 세마포로 쌌더라”요19:40
VI. 성경의 무교절
A. 유월절과 무교절은 거의 같은 부분에 속하므로 같은 말로 사용된다
1.”무교절의 첫날 곧 유월절 양 잡는 날에 제자들이 예수께 여짜오되 우리가 어디로 가서 선생님으로 유월절을 잡수시게 예비하기를 원하시나이까 하매”(막14:12)
2. “유월절이라 하는 무교절이 가까우매” 눅22:1
3.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눅22:2
B. 무교절은 7일 (완성)동안 지켜진다 성경에서 7은 완성의 숫자이다
“칠일 동안 무교병을 먹고 제 칠일에는 여호와께 절기를 지키라”출13:6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 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 창2:1,2
C.무교절을 칠일동안 지키는 의미는?
1.무교절을 칠일동안 지키는 의미는 모든 죄(유교병)로부터 자신을 완전하게 분리하는 것을 말한다.
2.무교병을 칠일동안 먹는 것은 성도들의 참 떡이되는 예슈아를 먹는 것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늘에서 내린 떡은 모세가 준것이 아니라 오직 내 아버지가 하늘에서 내린 참 떡을 너희에게 주시나니”요6:32
D.무교절은 큰 안식일이다 큰 안식일을 히브리말로 Shabbaton이라 부른다
“이 날은 예비일이라 유대인들은 그 안식일이 큰 날이므로 그 안식일에 시체들을 십자가에 두지 아니하려 하여 빌라도에게 그들의 다리를 꺾어 시체를 치워 달라 하니”요19:31
E. 무교절은 헌신과 성별을 위한 날이다
1.무교절은 관유로 기름을 바르는 날이다 메시아 예슈아에 속한 성도들은 하나님의 사역을 위해 성령의 기름부으심으로 헌신되고 성별된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너는 아론과 그 아들들과 그 의복과 관유와 속죄제의 수송아지와 수양 둘과 무교병 한 광주리를 이끌고” 레위기 8:1,2
2. 무교병은 헌신을 대표한다
“여호와 앞 무교병 광주리에서 무교병 한개와 기름 섞은 떡 한개와 전병 한개를 취하여 그 기름 위에와 우편 뒷다리 위에 놓아 그 전부를 아론의 손과 그 아들들의 손에 두어 여호와 앞에 흔들어 요제를 삼게 하고 모세가 그것을 그들의 손에서 취하여 단 윗 번제물 위에 불사르니 이는 향기로운 냄새를 위하여 드리는 위임식 제사로 여호와께 드리는 화제라” 레8:26-28
3. 무교병은 거룩하게하는데 사용되었다
“너는 그들에게 나를 섬길 제사장 직분을 위임하여 그들로 거룩하게(6942) 할 일이 이러하니 곧 젊은 수소 하나와 흠 없는 수양 둘을 취하고 무교병과 기름 섞인 무교 과자와 기름 바른 무교 전병을 모두 고운 밀가루로 만들고” 출29:1,2 6942 vd;q' qadash {kaw-dash'} 1) to consecrate, sanctify, prepare, dedicate, be hallowed, be holy, be sanctified, be separate
4.무교절은 나실인의 서원이 포함된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그들에게 이르라 남자나 여자가 특별한 서원 곧 나실인의 서원을 하고 자기 몸을 구별하여 여호와께 드리거든 포도주와 독주를 멀리하며 포도주의 초나 독주의 초를 마시지 말며 포도즙도 마시지 말며 생포도나 건포도도 먹지 말찌니” 민6:1-3
5.무교병은 제사장들이 드릴 소제를 위한 음식이었다
“네가 화덕에 구운 것으로 소제의 예물을 드리려거든 고운 가루에 기름을 섞어 만든 무교병이나 기름을 바른 무교전병을 드릴 것이요” 레2:4
6.무교병은 화목제를 위한 음식이었다
“여호와께 드릴 화목제 희생의 규례는 이러하니라 만일 그것을 감사하므로 드리거든 기름 섞은 무교병과 기름 바른 무교전병과 고운 가루에 기름 섞어 구운 과자를 그 감사 희생과 함께 드리고” 레7:11-12
7. 무교병은 이스라엘이 애굽의 종살이로부터 (세상) 분리되는 표이다
“너희는 무교절을 지키라 이 날에 내가 너희 군대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었음이니라 그러므로 너희가 영원한 규례를 삼아 이 날을 대대로 지킬찌니라” 출12:17
8.무교병을 먹는 것은 애굽을 떠나는 것을 말한다
“애굽 사람들은 말하기를 우리가 다 죽은 자가 되도다 하고 백성을 재촉하여 그 지경에서 속히 보내려 하므로 백성이 발교되지 못한 반죽 담은 그릇을 옷에 싸서 어깨에 메니라” 출12:33,34
9.모든 누룩을 집에서 제하라
“너희는 칠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찌니 그 첫날에 누룩을 너희 집에서 제하라 무릇 첫날부터 칠일까지 유교병을 먹는 자는 이스라엘에서 끊쳐지리라” 출12:15
누룩이 무교병에 들어오면 부풀어 오른다
마찬가지로 우리들의 생활에 죄를 허용하면 누룩같이 부풀어올라
교만하게되고 오만해진다
10. 유교물을 먹으면 이스라엘 회중에서 끊쳐진다
“칠일 동안은 누룩을 너희 집에 있지 않게 하라 무릇 유교물을 먹는 자는 타국인이든지 본국에서 난 자든지 무론하고 이스라엘 회중에서 끊쳐지리니 너희는 아무 유교물이든지 먹지 말고 너희 모든 유하는 곳에서 무교병을 먹을찌니라” 출12:19,20
VII. 무교절을 순전함과 진실함으로 지키라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묵은 누룩도 말고 괴악하고 악독한 누룩도 말고 오직 순전함과 진실함의 누룩 없는 떡으로 하자” 고전5:7,8
A.순전함이란 마음의 청결함을 말한다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피차 사랑하라” 벧전 1:22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마5:8
B.진리와 순전한 마음은 거룩함이다
“저희를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요17:17
“또 저희를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 이는 저희도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 요17:19
C.주의 법(TORAH)은 진리(Emmet=Truth=Yeshua)이다
“주의 의는 영원한 의요 주의 법은 진리로소이다” 시119:142 “너희 제사장들아 이제 너희에게 이같이 명령하노라 “ 말2:1
“그 입에는 진리의 법이 있었고 그 입술에는 불의함이 없었으며 그가 화평과 정직한 중에서 나와 동행하며 많은 사람을 돌이켜 죄악에서 떠나게 하였느니라 “ 말2:6
D.예슈아는 진리이시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14:6 “너의 자녀 중에 우리가 아버지께 받은 계명대로 진리에 행하는 자를 내가 보니 심히 기쁘도다 “ 요이1:4
E. 예슈아 안에서 거룩하게된다
“종말로 형제들아 우리가 주 예수 안에서 너희에게 구하고 권면하노니 너희가 마땅히 어떻게 행하며 하나님께 기쁘시게 할 것을 우리에게 받았으니 곧 너희 행하는 바라 더욱 많이 힘쓰라 우리가 주 예수로 말미암아 너희에게 무슨 명령으로 준 것을 너희가 아느니라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 곧 음란을 버리고 각각 거룩함과 존귀함으로 자기의 아내 취할 줄을 알고 ” 살전4:1-4
결론
하나님이 우리들을 부르심은 거룩케 하심때문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심은 부정케 하심이 아니요 거룩케 하심이니” 살전4:7
(Kadosh 카도쉬)거룩하게 하심은 씻는 것과 연결된다
역사적으로 이스라엘은유월절을 지키면서 홍해의 물 속으로 잠겼다
마찬가지로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아를 받아드린 뒤에 하나님의토라 말씀으로 날마다 씻어야 우리의 영과 마음과 몸이 거룩(카도쉬) 해진다
예수그리스도의 신부(예슈아의 신부)가 되시기를 원하십니까?
여호와의 절기(예슈아의 절기, 영원한 규례인 정해진 절기)를 잘 공부하시고 행하십시요.
그러면 영안 깊숙한 곳에서 예슈아 함마시앜(예수 그리스도)를 만지시는 귀한 체험을 할뿐 아니라
The Bride of Yeshua in the Torah 토라속에서 예슈아의 신부의 반열에 들어가는 비밀을 얻게되는 마지막때에 엄청난 축복을 받게될것입니다
무교절은 영원한 규례이다( 출애굽기12:14-17)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너희는 칠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찌니 그 첫날에 누룩을 너희 집에서 제하라 무릇 첫날부터 칠일까지 유교병을 먹는 자는 이스라엘에서 끊쳐지리라
너희에게 첫날에도 성회요 제 칠일에도 성회가 되리니 이 두 날에는 아무 일도 하지 말고 각인의 식물만 너희가 갖출 것이니라
첫댓글예수님의 오리지날 히브리어 이름이 예슈아입니다 몇년전에 상영했던 펴션 오브 크라이스트 영화에도 예수님이 어머니가 예수님을 부를때 "예슈아" 라고 불렀고 부쉬 대통령 취임식때에도 미국에 릭 워런 목사님이 대표기도시에도 그렇게 예수님 이름을 예슈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라고 했던것이 기억납니다,
또한 예슈아 라는 히브리어 속에는 히브리 알파벳트 4자가 들어있는데 (요드, 쉰, 바브, 아인) 히브리어는 각 알파벳트에 수치가 있고 뜻이 있으며 그 모양에서 필레오그램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예슈아 란 "전능하신 하나님 손에 못을 보라" 라는 뜻이 담겨져있고 예슈아 라는 이름속에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보라 즉 구원 Salvation 이란 뜻이 오묘한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히브리어는 어렵지 않습니다 히브리어를 공부하시면 오리지날 성경을 즉 토라 스크롤을 직접 읽을수 있으므로 성경해석이 아주 진해지고 마치 HD TV 보듯 영안이 열려집니다 자세한것은 http://cafe.daum.net/torahschool 방문하시면 히브리어는 정회원에게 무료로 가르칩니다 샬롬!!!
첫댓글 예수님의 오리지날 히브리어 이름이 예슈아입니다 몇년전에 상영했던 펴션 오브 크라이스트 영화에도 예수님이 어머니가 예수님을 부를때 "예슈아" 라고 불렀고 부쉬 대통령 취임식때에도 미국에 릭 워런 목사님이 대표기도시에도 그렇게 예수님 이름을 예슈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라고 했던것이 기억납니다,
또한 예슈아 라는 히브리어 속에는 히브리 알파벳트 4자가 들어있는데 (요드, 쉰, 바브, 아인) 히브리어는 각 알파벳트에 수치가 있고 뜻이 있으며 그 모양에서 필레오그램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예슈아 란 "전능하신 하나님 손에 못을 보라" 라는 뜻이 담겨져있고 예슈아 라는 이름속에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보라 즉 구원 Salvation 이란 뜻이 오묘한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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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브리어 ???? 예슈아(예수)의 뜻
? 요드 = 손, 만들다, 창조하다
? 쉰 = 전능자, 이, 불, 부수다, 소멸하다, 진멸하다
? 바브 = 못, 갈고리, 연결하다, 보장하다, 구원
? 아인 = 눈, 알다, 보다, 경험하다
???? 여호와 = 손을 보라 못을 보라, 자존자, 영원한
???? 예슈아 = 전능자의 손에 못을 보라, 그가 구원하실 것이다
히브리어가 깨져 나와 죄송합니다
손, 전능자, 못, 보라
전능자의 손에 못을 보라
하나님의 손에 못자국을 보라
여호와의 손에 못자국을 보라
창조하시고 소멸하시는 분
구원하시고 잘 아시는분
보장하시고 눈동자같이 지키시는 분
당신이 그를 경험하기를 원하시는 분
이번주의 토라포션 출애굽기 10장 부터 13장 을 읽어보시면 "영원한 규례"가 나옵니다 영원한 규례란 언제부터 언제까지를 말하나요? 힌마디로 함축하기 어려우므로 위 성경구절읽으시고 더 자세한것을 아시고 싶으시면 www.nujunbi.org 또는 http://cafe.daum.net/torahschool 에 등업하셔서 전윤근박사님의 매주 토라포션 공부하시면 무궁무진한 답이 들어있습니다 영안이 확 열려져 살아계신 예슈아를 직접 만지시는 체험을 하실것입니다 많은 목사님들이 토라포션 공부하신후에 감탄하시며 감사하다고 연락이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