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사진은 교토에서 오바마선으로 넘어가기 위해 히가시마이즈루에서 만난 KTR8000형 탄고노우미 편성입니다.
이 열차는 히가시마이즈루에서 교토로 가는 특급 마이즈루 14호인데, 온전한 JR 구간에서 왜 기타킨키탄고철도 차량이 사용되는건가요?
혹시 아야베역에서 병결되는 특급 하시다테가 자사차량만 병결되기 때문인가요?
첫댓글 현재 운용중인 특급 <마이즈루>는 하행 8편, 상행 7편인데요. 그 중 2왕복은 KTR의 차량이 사용되고, 나머지 운행은 모두 JR 287계 전동차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이즈루 14호의 경우 아야베역에서 특급 하시다테 8호와 병결됩니다. 그 때 사용되는 차량이 KTR의 차량이 사용되고 있습니다.(대신 그에 대한 보상의 의미에서 JR차량 287계로만 운행하는 단독운용 특급 하시다테도 설정되어 있습니다.)
첫댓글 현재 운용중인 특급 <마이즈루>는 하행 8편, 상행 7편인데요. 그 중 2왕복은 KTR의 차량이 사용되고, 나머지 운행은 모두 JR 287계 전동차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이즈루 14호의 경우 아야베역에서 특급 하시다테 8호와 병결됩니다. 그 때 사용되는 차량이 KTR의 차량이 사용되고 있습니다.(대신 그에 대한 보상의 의미에서 JR차량 287계로만 운행하는 단독운용 특급 하시다테도 설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