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한정애)
https://news.lawtalk.co.kr/article/DHZAF08RV2GS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25일 평검사 662명에 대한 인사를 냈다. 역대 최대 규모다.
이번 인사는 규모 외에도 '검찰의 입'이라 할 수 있는 법무부 대변인·대검찰청 대변인·서울중앙지검 공보담당관을 모두 여성으로 채웠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지금까지 법무부 대변인에 여성 검사가 발령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대검찰청 대변인에는 지난 2011년 박계현 전 차장검사가 여성으로서 처음으로 발탁됐었다. 서울중앙지검 공보담당관 역시 여성 검사가 임명된 적은 없었다.
그밖에 법무부 감찰담당관, 장관정책보좌관, 법무실 법무과장 등 주요 요직에 여성 검사들이 발탁됐다.
박계현 전 차장검사는 검찰 역사상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여성으로서 대검찰청 대변인을 했지만, 5년 전까지만 해도 대변인은 남자 검사, 그를 보좌하는 부대변인이 여자 검사로 채워지는 게 관례였다. 그랬던 관행이 2021년 인사로 완전히 깨졌다.
여성 검사의 약진은 대변인 보직만이 아니다. 법무부 감찰을 책임지는 감찰담당관에 임은정 검사가, 장관정책보좌관 역사 양선순 검사가 발탁됐다.
또한 요직으로 손꼽히는 법무부 법무실 법무과의 법무과장에 정지은 검사가, 법무부 형사법제과장에 문지선 검사가 임명됐다.
검사장 승진 후보들이 가는 주요 지청장에도 여성 검사들이 대거 발탁됐다. 천안지청장에 강현민 검사, 성남지청장에 박은정 검사, 영월지청장에 김용자 검사 등이다.
첫댓글 그냥 능력있는 사람을 채용한거지ㅋㅋㅋㅋㅋ
별 쓰레기 같은 관례가 다 있네
드디어 세상이 조금씩 변하네
일 잘하는 사람 뽑으니 여자네
능력있는 사람이 된거임
나이스 ㅎㅎㅎㅎ 자지새끼들은 능력 좃도 없어도 다 감투 쓰는데 여자는 왜 안됨? ㅋㅋㅋㅋㅋㅋ 저분들은 이미 능력자겠지만
굿~~~^^ㅅㅂ 그동안 남자가 다해먹은게 관례였다니 ㅎ
임은정 검사님 파이팅
크
좋다
너무 잘해 너무 좋아🙂🙂🙂🙂
발탁된 분들, 정부 다 잘한다~~ 능력있는 여자들 원래부터 많았고요ㅎ..
크
당연한걸 이제 하네 저게 맞지
별 쓰레기같은 관례가 다있네
이제까지 남자들이 100개쳐먹어놓고 뭘 여자들이 10개 먹으려고하니까 호들갑이야
조회수 늘려주고 와야지
기사 도움됐다고 눌러주고왔다
앞으로 능력을 인정받는 여성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이게 진짜 공정이고 능력주의지
대통령이 직접 페미니스트라 본인을 칭하니 세상 분위기도 변한다 싶다 임기 동안 완벽하진 않았겠지만 적어도 입만 턴 건 아니지
2 완전 공감해 우리가 생각하는 완벽까지는 아니더라도 그 기득권층, 그 연령대가 페미니스트를 언급하는 자체로도 높게 봐야한다고 생각하고 절대 입만 털었다고 생각할 수가 없어 이렇게 명확하게 보여지는 여성 임용 관련한 부분들이 있는데
아가리 페미니스트라고 조롱하는거 1도 이해 안갔음 ㅋㅋㅋㅋ아니 수치가 이런데요? 보이는 결과가 이런데요? 전체 인사를 여성으로 싹 바꿔야 만족할런지...참나 ㅋㅋㅋㅋ 역대 이런 정부 어딨었다고
드디어!
ㅋㅋㅋ대변인 검색했다가 국힘은 여혐하는 놈이 후보로 나왔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