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예 운전병 양성의 요람!
야전수송교육단은 1군, 2군, 3군 각 지역별로 3개의 교육단이 있습니다
음~~. 최정예 제 1 야전수송교육단!!은 강원도 홍천.
제 2 야전수송교육단은 오늘 "TV내무반 신고합니다"에 나왔죠.경북 경산
제 3 야전수송교육단은 경기도 가평에 소재합니다.
논산훈련소에서 6주간의 훈련을 받고, 퇴소한 그날 저녁 그동안 정들었던 입소 동기들을 뒤로하고 연무대역에서 기차를 타게 되죠...
눈물과 아쉬움이 교차하는 훈련소 내무반에서 각자의 주특기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운전병으로 낙점된 정예 이등병들은 다시 하나의 걱정거리를 안고 기차에 오르게 됩니다.
과연 이 기차가 어느곳에서 우릴 내려줄 것인가...
기차가 남으로 남으로 내려간다면 운전병으로서는 최고의 행운입니다.
가장 시설이 좋은 경산의 제2야전수송교육단으로 가는 것이기 때문이죠.
참고로 제가 탔던 기차는 북으로 북으로 다시 동으로...어디지? ㅡ,.ㅡ;
후반기 교육을 받기위해 야수교에 도착하게 되면 우선 사회에서의 운전면혀취득일과 운전경력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다음날 그 면허와 경력을 참고로 '운전교육장'에 가서 조교의 선탑하에 운전실력을 검증받은 후에 각자의 능력에 따라 교육기간이 결정되게 됩니다.
지금은 교육기간이 바뀐지도 모르겠지만...!!
우수: 3주 (지금은 4주일수도 있습니다..확실치 않아 지송 -.-;)
단기: 5주
기본: 8주
중특(중차량): 6주
교육기간은 각자의 기량에 따라 정해지는 것이지만 재주껏 요령을 피우거나 평가하는 조교에게 난 죽어도 중특에 가고싶다는 것 같이 떼를 쓰면 그 결정에 유동성이 있을수 있습니다
교육은 초기에 요즘 운전학원에서 배우듯 거의 유사하며, 중~말기로 갈수록 내,외곽 주행, 도로주행, 산악주행 등을 교육받게 되며 정비교육도 매주 포함되며 평가를 받게됩니다.
우수, 단기, 기본 같은 교육과정은 2.5톤 차량으로 교육을 받게 되어 수료때 "경차량" 군운전면허를 받고, 중특(중차량)은 5톤 차량으로 교육을 받으며 "중차량"면허를 발급 받게 됩니다.
중차량은 사회의 대형면허라고 보시면 됩니다.
경차량 운전병들은 자대배치를 받게 되면 보통 1/4톤 짚차, 5/4톤 닷찌,
2 1/2톤 육공을 주로 몰게됩니다.
중차량 운전병들은 주로 각종 5톤 차량을 몰게 되죠.
하지만 자대 배치 받으면 그 어떤 힘들다고 노래를 부르는 병과에 뒤지지 않을 만큼 몸이 남아나질 않습니다.
그래서, 실상을 아는 똘똘한 친구들은 야수교에서 요령껏 운전 아주 못하는 척해서 가장 교육기간이 긴 기본으로 배치를 받기도 하죠.
조금이라도 더 자대를 늦게 가기위해서..
이런사람들 때문에 저(3주 교육) 자대배치 받고 한동안 폭탄 많이 맞았습니다.
이거...들어오는 신병마다 내 고참이니...ㅡ,.ㅡ;
사실 처음본 1야수교 열악한 시설에 간담이 서늘하여 악착같이 운전해보여 우수받았는데 나중에 후회되더군요..이런 천국을 놔두고...^^;
그렇기 때문에 저희 동기들은 시설 좋은 경산 2야수교가 그렇게 부러울수가 없었습니다.
여담이 길어졌군요..
작군가족 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원본 메세지] ---------------------
제 친구가 여기에서 후반기 교육을 받고 있는데 말이예요..
혹시 아시는거 있으시면 다 말씀좀 해 주세요~
글구..중차반이 뭐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