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본위제가 돌아왔다:금으로 보장된 통화 도입할 BRICS
(The Gold Standard Is Back: BRICS To Intro Gold-Backed Reserve Currency)
2023년 7월 10일, zero hedge
https://www.zerohedge.com/markets/gold-standard-back-brics-intro-gold-backed-reserve-currency
QTR의 Fringe Finance 제공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막 시작되었을 때 러시아와 중국이 자체 금 지원 통화를 출시할 것이라고 내가 예측했던 것을 기억하는가?
그 당시에는 이 아이디어가 완전히 낯설게 들렸고, 나는 그것을 제기한 것에 대해 조롱을 받았다. 오늘날, 그것은 그냥 현실이다. 41개국이 넘는 국가들은 금본위제로 돌아갈 수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번 주말 RT 전체에 도배된 이미지에는 "새로운 돈, 새로운 세계" 및 "금본위제는 새로운 단일 통화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와 같은 머리기사가 있었다.
"공식 발표는 8월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열리는 BRICS 정상 회담에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킷코는 주말에 보도했다.
"언뜻 보기에 금으로 뒷받침되는 새로운 거래 단위는 좋은 돈처럼 들리며, 무엇보다도 미국 달러의 패권에 대한 주요 도전이 될 수 있다." 데구사의 수석 경제전문가인 토르스텐 포레이트는 말했다.
그는 계속했다:
"새로운 통화를 금만큼 좋게, 진정으로 건전한 통화로 만들기 위해서는 필요에 따라 금으로 전환 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이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인지 확실하지 않다. 금을 돈으로 사용하면 계정 단위가 진정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다. 이는 황색 금속(BRICS 불환 화폐 포함)에 대한 많은 불환 화폐의 급격한 평가 절하로 이어질 수 있으며 불환 화폐 측면에서 상품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다. 세계 불환 화폐 시스템에 충격이 될 수 있다. 이것이 BRICS가 달성하고자 하는 것인지 확신 할 수 없다."
새로운 통화의 공식 발표는 8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BRICS 정상 회담에서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발표보다 더 충격적인 것은 자넷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그 소식에 대해 취하는 무심한 태도다. 완전히 망상이라고밖에 설명할 수 없는 성명서에서 옐런은 이번 주말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과거에 말한 것을 되풀이하고 싶은데, 그것은 미국이 달러가 국제 거래를 촉진하고 앞으로 몇 년 동안 준비 통화 역할을 하는 데 지배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나는 여러분이 언급 한 [BRICS 공통 통화]를 포함하여 어떤 발전에 의해서도 그 역할이 위협받는 것을 보지 못한다."
그것은 그녀가 언젠가는 되찾고 싶어할 것이다. 나는 확신한다.
한편, 브릭스(BRICS)의 이번 발표는 세계 기축통화로서 미국 달러를 폐위시키는 더 큰 지도의 핵심 경유지이다. 그것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 즉 금이 진짜 돈이라는 것을 확고히 할 뿐만 아니라 최근 기억에 남는 세계 무대에서 미국 달러에 대한 가장 두드러진 대중의 도전이기도 하다.
그것은 또한 내가 불과 2개월 전에 여러 시간의 긴 대담에서 완전히 제시한 훨씬 더 큰 미국 탈달러화 지도의 심각한 중간 지점이기도 하다.
꼭 들어야 할 대담에서 내 친구 앤디 쉑트만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 "BRICS 가입에 관심을 표명 한 국가들을 볼 때, 그들은 모두 상당한 금 보유량을 가지고 있다. 가입을 원하는 나라들의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60개국이 넘는 국가가 [BRICS에 가입하기 위해] 줄을 섰다."
다음으로 내가 기대하는 것은 석유 시장에서의 지배력 때문에 이 새로운 통화를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우디의 협력이다.
앤디는 계속해서 5월에 나에게 말했다.
"나는 그것이 일요일 밤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OPEC, 브릭스(BRICS) 국가들, 사우디아라비아 - 그들은 일요일 밤에 나와서 석유를 다른 통화로 가져갈 것이라고 말하고 월요일 아침에 모든 것이 폭발한다. 그것은 달러의 쓰나미이다." 라고 앤디는 결론지었다. "조각들은 지금 제자리에 놓이고 있다. 아무도 반응할 시간이 없을 것이다."
"도대체 왜 중앙은행들은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금을 사들일까? 그들은 앞장서고 있다. 그들은 기술적인 것에 신경 쓰지 않고, 금 가격에 대한 서구의 억압을 이용하여 탈달러화를 하고 있다. 세계가 더 이상 석유를 사는데 딜러가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달러를 완전히 흘릴 때 어떤 모습일까?"
단순한 상식을 잊지 말길.
내가 탈달러화를 주장한 것은 내가 애국심이 없거나 미국에 나쁜 일이 일어나기를 원하기 때문이 아니라 그 반대이다. 우리가 달러의 기축 통화 지위를 어떻게 남용했는지, 가장 최근에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결과로 우리 통화를 무기화한 방법을 조사할 때 이 사건이 상식이 되기 때문이다.
금으로 뒷받침되는 통화가 세계 무역 무대에 진출하면 나머지 세계는 우리가 이미 가지고 있는 것과 동일한 상식적 실현을 갖게 될 것이기 때문에 진지하게 받아들여질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내가 달러 강세론자들로부터 어떤 회의론을 듣더라도 바퀴는 이미 움직이고 있다고 믿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