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작업할 차량은 포르쉐 카이엔쿠페
하이브리드 입니다.
오늘의 차주분은 세미프리미엄 방음과
전체 프리미엄 방음중 고민하시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을 진행하셨는데요!
둘의 차이점은
시트를 탈거 후
전체적으로 들어가냐
부분적으로 들어가냐는 차이인데요!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본넷, 4도어, 트렁크바닥, 트렁크도어
(2열시트) 부분적으로 들어가는것은
세미 프리미엄방음이라 합니다.
전체 프리미엄방음은
모든 시트를 탈거후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잡는것입니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의 경우 1박2일의 시간이 소요되어
부담스러우신 분들께
세미 프리미엄방음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차주분은 일산에서 오셨는데요!
그이유는 저희의 블로그 작업기를 보시고
가장 믿음직스럽고,
꼼꼼한 시공기가 마음에 드셨다고합니다.
믿고 맡겨주신만큼 더더욱 꼼꼼하게 작업해야겠죠!
그럼 작업기 보실까요?
차량보호 작업
작업의 규모, 차종에 상관없이
작업 전 가장 먼저 손이 많이 닿는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과 시트 보호 커버를 씌워
고객님의 소중한 차량을 소중하게 보호합니다.
보닛 이중방음
보닛은 주행풍으로 인한 떨림과 엔진 진동의 영향을
둘 다 받는 부분이기 때문에 방음 작업이 꼭
필요한 곳입니다.
보닛 프레임의 철판 부분에 CIARE 방진 매트를
하나하나 눌러주면서 아주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3M 정품 CIARE 방진 매트는 열에 강하기 때문에
뜨거운 여름철 열을 받기 쉬운 본넷에 시공을 해도
녹아서 떨어지거나 들뜨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닛 커버에는 CIARE 신슐레이트를
사이즈에 딱 맞게 재단하여 부착하였습니다.
남아있는 고주파 소음까지 차단하는 역할을
수행해 줄 것입니다.
4도어 이중방음
보시는 바와 같이 도어 프레임에는
플라스틱으로 마감이 되어 있고
배선과 부품들이 지나다닙니다.
플라스틱은 진동에 취약하며
만약 주행풍 유입으로 인한 진동이 발생하면
내부의 작은 부품들도 함께 떨리게 되어
소음과 잡소리를 유발합니다.
따라서 도어 프레임에 CIARE 방진 매트를
부분적으로 부착하여 진동을 상쇄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알루미늄 함량이 높아
도어의 강성을 확보해 주기 때문에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도어트림에는 흡읍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순정흡음재 위에 3m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여 줍니다.
초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흡음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시트 탈거후 하체 이중방음
보시다시피 시트를 탈거하면 이렇게 많은
부품들과 배선이 존재합니다.
그러다보니 신중한작업과
풍부한 작업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겠죠!
탈거한 부품들을 재조립 할 때 필요한 모든
부품들과 배선들을 제외한 모든 철판 부분에
CIARE 방진 매트를 빈틈없이 꼼꼼하게
실딩해주었습니다.
철판의 강성도 확보해 주고 진동을 줄여주는
작업입니다.
반영구적인 상태를 잘 유지하도록
들뜨지 않게 하나하나 롤링하여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그 위에 다시 한번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해
유입되는 소음을 최소화해주었습니다.
재조립에 문제가 없는 선까지만
적절하게 부착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휀더 커버도 놓치지 않고 흡음재를
딱 맞게 재단하여 붙여주었습니다.
트렁크도어 이중방음
트렁크는 노면 상태가 좋지 않다거나,
방지턱을 넘을 때, 바람이 많이 불 때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흔들립니다.
우선 트렁크 도어 커버를 탈거하고
드러난 프레임 철판에 방진 매트로
진동을 상쇄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트렁크에도 배선과 부품이 많이 위치하고 있기에
진동을 줄여 최대한 덜커덩하는 큰 잡소리를
잡아주는 것이 실내 정숙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트렁크 도어 커버 내부를 보시면 다른 부위와 다르게
순정 흡음재가 꽤나 두둑히 들어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로써 제조사에서도 트렁크로 들어오는 소음과
자체에서 발생하는 노이즈가 많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다고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오렌지커스텀은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한 겹 더 붙여주어
흡음 능력을 보강해 주도록 하였습니다.
전면부파츠 방음
A 필러,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 대시보드
언더커버입니다.
순정흡음재가 부착되어있지만
텅 빈 내부도 보입니다.
이는 공명음이 발생하여 소음이 유발하게 되는데요!
사이즈에 맞게 직접 재단하여
성능이 좋은 3M CIARE 신슐레이터로 면적을
가득 채워줄 수 있도록 합니다.
순정상태로 재조립
모든 시공 다 마무리 되어
순정상태로 재조립하였습니다.
이때 탈거한 흔적없이 완전한 상태로
재조립하여야겠죠!
어떠한 상처나 기스를 내서는 안되기 때문에
시공경험이 많은 업체를 꼭 고르셔야합니다.
제품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인스톨러들의 꼼꼼한
시공이 결국 결과물로 고스란히
나타나게 됩니다.
재조립에 필요한 배선과 부품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제외해야 해서
차량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는
정확한 시공이 어렵습니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의 경우 1박2일이소요되며,
모든 시공 100%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시공가능한 날짜를 말씀해주시면
빠른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