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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위기의 여파로 EU는 유럽 경제를 활성화하고 녹색 및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여 유럽을 더욱 탄력적이고 미래의 도전에 적합하게 만들기 위해 전례 없는 회복 계획인 차세대 EU를 수립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EU는 위기회복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나요?
코로나19 팬데믹은 우리 사회와 경제를 전례 없는 방식으로 시험했습니다. 공중보건 비상사태는 급속히 EU 역사상 가장 극심한 경제 위기로 바뀌었습니다.
유럽연합은 팬데믹 초기부터 위기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 EU 예산을 동원하고 예산 및 국가 지원 규칙 적용의 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2020년 4월 9일, 유로그룹은 일자리와 근로자, 기업 및 회원국을 위해 5,400억 유로 규모의 긴급 지원 패키지를 제시했습니다.
회복을 위해서는 EU 차원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은 분명했습니다. EU 지도자들은 회복 기금 마련을 위해 노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럽의 회복 계획인 이 제안은 2020년 5월 27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서 발표되었습니다.
EU 예산 2021-2027 및 복구 계획(인포그래픽)
EU 예산 2021-2027 및 복구 계획(인포그래픽)
2020년 7월 21일, EU 지도자들은 다년간 재정 프레임워크(MFF)로 알려진 2021~2027년 장기 예산 1조 743억 유로를 결합한 1조 8,243억 유로(2018년 가격 기준)의 포괄적 패키지 에 동의했습니다. 7,500억 유로에 달하는 엄청난 복구 노력, 차세대 EU(NGEU) .
차세대 EU(Next Generation EU)에 의해 강화된 다년간의 금융 프레임워크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사회 경제적 결과를 해결하기 위한 회복 패키지를 구현하기 위한 주요 도구입니다. 이는 또한 주요 정책, 특히 더욱 친환경적이고 디지털화되었으며 탄력적인 유럽을 구축함으로써 EU를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2조 180억 유로경기 회복을 촉진하기 위한 EU의 경기부양책(현재 가격 기준)
지도자들은 또한 MFF와 차세대 EU의 총 지출의 30%가 기후 관련 프로젝트에 사용될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근로자, 기업 및 회원국을 위한) 긴급 안전망을 위해 이미 마련된 5,400억 유로의 자금을 합치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EU의 전체 자원은 2조 3,643억 유로(2018년 가격)에 달합니다.
2021~2027년 EU의 장기예산
EU의 장기 예산은 유럽 회복 계획의 핵심입니다. 이는 EU가 위기를 극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경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프로그램과 투자의 기초입니다. 장기 예산을 통해 EU는 녹색 및 디지털 전환과 같은 정치적 우선순위에 맞춰 지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EU의 다년 금융 체계(MFF)는 무엇입니까?
차세대 EU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EU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EU를 대신하여 자본 시장에서 최대 7,500억 유로(2018년 가격 기준)의 자금을 차입할 권한이 있습니다. . 모든 회원국은 2021년 5월 31일까지 자체 자원 결정을 비준하여 위원회가 자금을 빌릴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EU는 차세대 EU 복구 노력을 통해 코로나19 위기의 결과를 해결하는 목적으로만 자금을 사용할 것입니다. 상환은 2058년 12월 31일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NGEU는 대출 (3,600억 유로) 및 보조금 (3,900억 유로) 형태의 7개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될 예정입니다 .
법적 약속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이루어집니다. 관련 지급은 2026년 12월 31일까지 이루어집니다.
복구 및 탄력성 시설과 ReactEU는 전적으로 Next Generation EU의 자금을 지원받습니다. 다른 금액은 다년간 재정 체제에 따라 자금이 지원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추가 금액입니다.
복구 노력은 중요하고 집중적이며 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위기의 영향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위기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받는 지역과 부문을 대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MFF와 이를 규율하는 규칙이 연합의 예산 계획 및 실행을 위한 기본 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결론, 유럽이사회 특별 회의, 2020년 7월 17~21일
차세대 EU – 코로나19 복구 패키지(인포그래픽)
복구 및 탄력성 시설이란 무엇입니까?
복구 및 탄력성 시설은 차세대 EU 노력의 대부분을 나타냅니다. 전체 봉투의 거의 90%입니다 . 2021년 2월 11일 시의회는 시설 설립 규정을 채택했습니다.
6,725억 유로의 시설 (2018년 가격)은 다음과 같이 지출됩니다.
보조금의 경우 다음 기준에 따라 2021년과 2022년에 70%가 약속되었습니다 .
나머지 30%는 다른 기준에 따라 2023년 말까지 완전히 투입됩니다 .
이 기금은 회원국들이 코로나19 팬데믹의 경제적, 사회적 영향을 해결하는 동시에 경제가 녹색 전환과 디지털 전환을 거쳐 더욱 지속 가능하고 탄력적이 되도록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4년 4월 12일, 장관들은 복구 및 복원력 시설(RRF)의 중간 평가에 대한 결론을 승인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사회는 녹색 및 디지털 전환과 기타 EU 우선순위에 대한 RRF의 긍정적인 기여를 인정합니다.
복구 및 탄력성 시설(인포그래픽)
EU 국가는 어떻게 복구 자금에 접근할 수 있나요?
2021년과 2022년에 걸쳐 회원국들은 2026년까지의 개혁 및 투자 의제를 명시하는 국가 회복 및 회복력 계획을 제출했습니다.
그들은 6가지 정책 영역에서 일관된 프로젝트 패키지를 제시하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2022년 6월 30일에 위원회는 RRF 규정 제11(2)조에 따라 각 회원국의 상환 불가능한 재정 지원에 대한 최대 재정 기여액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계획은 자금의 최종 할당을 고려하여 필요에 따라 검토되고 조정될 것입니다.
복구 및 탄력성 계획은 다음을 포함한 일련의 기준에 따라 위원회에서 평가되었습니다.
복구 및 복원력 계획에 대한 평가는 위원회 제안에 대한 자격을 갖춘 다수에 의해 한 달 이내에 위원회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지불 요청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는 관련 마일스톤 및 목표의 만족스러운 이행에 달려 있습니다.
모든 회원국이 자체 자원 결정을 비준함으로써 EU는 복구 및 복원력 시설에서 자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채택된 복구 계획은 무엇입니까?
2021년 7월 13일, 이사회는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프랑스,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라트비아, 룩셈부르크, 포르투갈, 슬로바키아, 스페인 등 EU 최초 12개 국가에 승인을 내렸습니다 . 이들 국가는 2021년 7월 14일 이사회 결정을 공식적으로 통보받았습니다.
2021년 7월 28일에는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리투아니아, 슬로베니아 등 EU 4개국 에도 승인이 승인되었습니다. 공식 통지는 2021년 7월 29일에 이루어졌습니다.
2021년 9월 8일, 위원회는 체코와 아일랜드 의 복구 및 복원 계획 승인에 대한 시행 결정을 채택했습니다 . 양국은 2021년 9월 9일에 통보를 받았습니다.
2021년 10월 5일, 위원회는 몰타의 복구 및 복원 계획 승인에 대한 시행 결정을 채택했습니다 .
2021년 10월 29일, 에스토니아, 핀란드, 루마니아는 이사회가 서면 절차에 따라 복구 및 복원 계획 승인에 대한 시행 결정을 채택하면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2022년 5월 3일, 위원회는 불가리아와 스웨덴 두 국가의 국가 회복 및 회복력 계획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환영했습니다 .
2022년 6월 17일 위원회는 폴란드의 복구 및 복원력 계획 승인에 대한 시행 결정을 채택했습니다 .
2022년 10월 4일, 경제 및 재무 장관은 네덜란드 국가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
2022년 12월 16일 이사회는 헝가리에 대한 국가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위원회의 계획 평가를 승인하는 이사회 결정이 공식적으로 통보된 후, 회원국은 2021년에 계획이 채택된 국가가 최대 13%의 사전 자금 조달을 받을 수 있도록 위원회와 양자 간 보조금 및 대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습니다. 킥스타트 복구에 할당된 총 금액입니다. 또한 이 계약은 마일스톤과 목표가 달성된 후 추가 지출에 대한 조건과 일정을 명시합니다.
타임라인
2024년 12월 4일
의회는 복구 및 복원력 시설의 중간 평가에 대한 결론을 승인합니다.2023년 9월 19일
의회는 이탈리아의 복구 및 탄력성 계획에 대한 목표 수정안을 승인했습니다.2023년 3월 14일
위원회는 핀란드의 국가 계획 업데이트를 채택했습니다.2023년 2월 21일
의회는 REPowerEU를 채택합니다2023년 2월 14일
업데이트된 독일 국가 계획이 승인을 받았습니다복구 계획은 에너지 위기를 해결하는 데 어떻게 기여합니까?
2022년 위원회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글로벌 에너지 시장 혼란을 극복하기 위한 REPowerEU 계획을 제시했습니다. 복구 및 탄력성 시설(Recovery and Resilience Facility)은 인프라에 자금을 조달하고 에너지 개혁을 지원함으로써 EU의 에너지 시스템을 변화시키고 러시아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단계적으로 없애기 위한 새로운 계획의 실행에 기여합니다.
이를 위해 회원국은 기존 복구 및 복원 계획에 REPowerEU 전용 챕터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REPowerEU 장을 포함한 업데이트된 복구 및 탄력성 계획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유사한 프로세스에 따라 위원회에서 평가되고 있습니다.
유럽의 회복 계획
코로나19 위기의 여파로 EU는 유럽 경제를 활성화하고 녹색 및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여 유럽을 더욱 탄력적이고 미래의 도전에 적합하게 만들기 위해 전례 없는 회복 계획인 차세대 EU를 수립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EU는 위기회복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나요?
코로나19 팬데믹은 우리 사회와 경제를 전례 없는 방식으로 시험했습니다. 공중보건 비상사태는 급속히 EU 역사상 가장 극심한 경제 위기로 바뀌었습니다.
유럽연합은 팬데믹 초기부터 위기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 EU 예산을 동원하고 예산 및 국가 지원 규칙 적용의 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2020년 4월 9일, 유로그룹은 일자리와 근로자, 기업 및 회원국을 위해 5,400억 유로 규모의 긴급 지원 패키지를 제시했습니다.
회복을 위해서는 EU 차원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은 분명했습니다. EU 지도자들은 회복 기금 마련을 위해 노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럽의 회복 계획인 이 제안은 2020년 5월 27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서 발표되었습니다.
EU 예산 2021-2027 및 복구 계획(인포그래픽)
EU 예산 2021-2027 및 복구 계획(인포그래픽)
2020년 7월 21일, EU 지도자들은 다년간 재정 프레임워크(MFF)로 알려진 2021~2027년 장기 예산 1조 743억 유로를 결합한 1조 8,243억 유로(2018년 가격 기준)의 포괄적 패키지 에 동의했습니다. 7,500억 유로에 달하는 엄청난 복구 노력, 차세대 EU(NGEU) .
차세대 EU(Next Generation EU)에 의해 강화된 다년간의 금융 프레임워크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사회 경제적 결과를 해결하기 위한 회복 패키지를 구현하기 위한 주요 도구입니다. 이는 또한 주요 정책, 특히 더욱 친환경적이고 디지털화되었으며 탄력적인 유럽을 구축함으로써 EU를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2조 180억 유로경기 회복을 촉진하기 위한 EU의 경기부양책(현재 가격 기준)
지도자들은 또한 MFF와 차세대 EU의 총 지출의 30%가 기후 관련 프로젝트에 사용될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근로자, 기업 및 회원국을 위한) 긴급 안전망을 위해 이미 마련된 5,400억 유로의 자금을 합치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EU의 전체 자원은 2조 3,643억 유로(2018년 가격)에 달합니다.
2021~2027년 EU의 장기예산
EU의 장기 예산은 유럽 회복 계획의 핵심입니다. 이는 EU가 위기를 극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경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프로그램과 투자의 기초입니다. 장기 예산을 통해 EU는 녹색 및 디지털 전환과 같은 정치적 우선순위에 맞춰 지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EU의 다년 금융 체계(MFF)는 무엇입니까?
차세대 EU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EU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EU를 대신하여 자본 시장에서 최대 7,500억 유로(2018년 가격 기준)의 자금을 차입할 권한이 있습니다. . 모든 회원국은 2021년 5월 31일까지 자체 자원 결정을 비준하여 위원회가 자금을 빌릴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EU는 차세대 EU 복구 노력을 통해 코로나19 위기의 결과를 해결하는 목적으로만 자금을 사용할 것입니다. 상환은 2058년 12월 31일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NGEU는 대출 (3,600억 유로) 및 보조금 (3,900억 유로) 형태의 7개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될 예정입니다 .
법적 약속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이루어집니다. 관련 지급은 2026년 12월 31일까지 이루어집니다.
복구 및 탄력성 시설과 ReactEU는 전적으로 Next Generation EU의 자금을 지원받습니다. 다른 금액은 다년간 재정 체제에 따라 자금이 지원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추가 금액입니다.
복구 노력은 중요하고 집중적이며 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위기의 영향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위기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받는 지역과 부문을 대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MFF와 이를 규율하는 규칙이 연합의 예산 계획 및 실행을 위한 기본 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결론, 유럽이사회 특별 회의, 2020년 7월 17~21일
차세대 EU – 코로나19 복구 패키지(인포그래픽)
복구 및 탄력성 시설이란 무엇입니까?
복구 및 탄력성 시설은 차세대 EU 노력의 대부분을 나타냅니다. 전체 봉투의 거의 90%입니다 . 2021년 2월 11일 시의회는 시설 설립 규정을 채택했습니다.
6,725억 유로의 시설 (2018년 가격)은 다음과 같이 지출됩니다.
보조금의 경우 다음 기준에 따라 2021년과 2022년에 70%가 약속되었습니다 .
나머지 30%는 다른 기준에 따라 2023년 말까지 완전히 투입됩니다 .
이 기금은 회원국들이 코로나19 팬데믹의 경제적, 사회적 영향을 해결하는 동시에 경제가 녹색 전환과 디지털 전환을 거쳐 더욱 지속 가능하고 탄력적이 되도록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4년 4월 12일, 장관들은 복구 및 복원력 시설(RRF)의 중간 평가에 대한 결론을 승인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사회는 녹색 및 디지털 전환과 기타 EU 우선순위에 대한 RRF의 긍정적인 기여를 인정합니다.
복구 및 탄력성 시설(인포그래픽)
EU 국가는 어떻게 복구 자금에 접근할 수 있나요?
2021년과 2022년에 걸쳐 회원국들은 2026년까지의 개혁 및 투자 의제를 명시하는 국가 회복 및 회복력 계획을 제출했습니다.
그들은 6가지 정책 영역에서 일관된 프로젝트 패키지를 제시하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2022년 6월 30일에 위원회는 RRF 규정 제11(2)조에 따라 각 회원국의 상환 불가능한 재정 지원에 대한 최대 재정 기여액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계획은 자금의 최종 할당을 고려하여 필요에 따라 검토되고 조정될 것입니다.
복구 및 탄력성 계획은 다음을 포함한 일련의 기준에 따라 위원회에서 평가되었습니다.
복구 및 복원력 계획에 대한 평가는 위원회 제안에 대한 자격을 갖춘 다수에 의해 한 달 이내에 위원회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지불 요청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는 관련 마일스톤 및 목표의 만족스러운 이행에 달려 있습니다.
모든 회원국이 자체 자원 결정을 비준함으로써 EU는 복구 및 복원력 시설에서 자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채택된 복구 계획은 무엇입니까?
2021년 7월 13일, 이사회는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프랑스,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라트비아, 룩셈부르크, 포르투갈, 슬로바키아, 스페인 등 EU 최초 12개 국가에 승인을 내렸습니다 . 이들 국가는 2021년 7월 14일 이사회 결정을 공식적으로 통보받았습니다.
2021년 7월 28일에는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리투아니아, 슬로베니아 등 EU 4개국 에도 승인이 승인되었습니다. 공식 통지는 2021년 7월 29일에 이루어졌습니다.
2021년 9월 8일, 위원회는 체코와 아일랜드 의 복구 및 복원 계획 승인에 대한 시행 결정을 채택했습니다 . 양국은 2021년 9월 9일에 통보를 받았습니다.
2021년 10월 5일, 위원회는 몰타의 복구 및 복원 계획 승인에 대한 시행 결정을 채택했습니다 .
2021년 10월 29일, 에스토니아, 핀란드, 루마니아는 이사회가 서면 절차에 따라 복구 및 복원 계획 승인에 대한 시행 결정을 채택하면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2022년 5월 3일, 위원회는 불가리아와 스웨덴 두 국가의 국가 회복 및 회복력 계획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환영했습니다 .
2022년 6월 17일 위원회는 폴란드의 복구 및 복원력 계획 승인에 대한 시행 결정을 채택했습니다 .
2022년 10월 4일, 경제 및 재무 장관은 네덜란드 국가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
2022년 12월 16일 이사회는 헝가리에 대한 국가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위원회의 계획 평가를 승인하는 이사회 결정이 공식적으로 통보된 후, 회원국은 2021년에 계획이 채택된 국가가 최대 13%의 사전 자금 조달을 받을 수 있도록 위원회와 양자 간 보조금 및 대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습니다. 킥스타트 복구에 할당된 총 금액입니다. 또한 이 계약은 마일스톤과 목표가 달성된 후 추가 지출에 대한 조건과 일정을 명시합니다.
타임라인
2024년 12월 4일
의회는 복구 및 복원력 시설의 중간 평가에 대한 결론을 승인합니다.2023년 9월 19일
의회는 이탈리아의 복구 및 탄력성 계획에 대한 목표 수정안을 승인했습니다.2023년 3월 14일
위원회는 핀란드의 국가 계획 업데이트를 채택했습니다.2023년 2월 21일
의회는 REPowerEU를 채택합니다2023년 2월 14일
업데이트된 독일 국가 계획이 승인을 받았습니다복구 계획은 에너지 위기를 해결하는 데 어떻게 기여합니까?
2022년 위원회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글로벌 에너지 시장 혼란을 극복하기 위한 REPowerEU 계획을 제시했습니다. 복구 및 탄력성 시설(Recovery and Resilience Facility)은 인프라에 자금을 조달하고 에너지 개혁을 지원함으로써 EU의 에너지 시스템을 변화시키고 러시아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단계적으로 없애기 위한 새로운 계획의 실행에 기여합니다.
이를 위해 회원국은 기존 복구 및 복원 계획에 REPowerEU 전용 챕터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REPowerEU 장을 포함한 업데이트된 복구 및 탄력성 계획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유사한 프로세스에 따라 위원회에서 평가되고 있습니다.
유럽의 회복 계획
코로나19 위기의 여파로 EU는 유럽 경제를 활성화하고 녹색 및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여 유럽을 더욱 탄력적이고 미래의 도전에 적합하게 만들기 위해 전례 없는 회복 계획인 차세대 EU를 수립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EU는 위기회복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나요?
코로나19 팬데믹은 우리 사회와 경제를 전례 없는 방식으로 시험했습니다. 공중보건 비상사태는 급속히 EU 역사상 가장 극심한 경제 위기로 바뀌었습니다.
유럽연합은 팬데믹 초기부터 위기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 EU 예산을 동원하고 예산 및 국가 지원 규칙 적용의 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2020년 4월 9일, 유로그룹은 일자리와 근로자, 기업 및 회원국을 위해 5,400억 유로 규모의 긴급 지원 패키지를 제시했습니다.
회복을 위해서는 EU 차원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은 분명했습니다. EU 지도자들은 회복 기금 마련을 위해 노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럽의 회복 계획인 이 제안은 2020년 5월 27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서 발표되었습니다.
EU 예산 2021-2027 및 복구 계획(인포그래픽)
EU 예산 2021-2027 및 복구 계획(인포그래픽)
2020년 7월 21일, EU 지도자들은 다년간 재정 프레임워크(MFF)로 알려진 2021~2027년 장기 예산 1조 743억 유로를 결합한 1조 8,243억 유로(2018년 가격 기준)의 포괄적 패키지 에 동의했습니다. 7,500억 유로에 달하는 엄청난 복구 노력, 차세대 EU(NGEU) .
차세대 EU(Next Generation EU)에 의해 강화된 다년간의 금융 프레임워크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사회 경제적 결과를 해결하기 위한 회복 패키지를 구현하기 위한 주요 도구입니다. 이는 또한 주요 정책, 특히 더욱 친환경적이고 디지털화되었으며 탄력적인 유럽을 구축함으로써 EU를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2조 180억 유로경기 회복을 촉진하기 위한 EU의 경기부양책(현재 가격 기준)
지도자들은 또한 MFF와 차세대 EU의 총 지출의 30%가 기후 관련 프로젝트에 사용될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근로자, 기업 및 회원국을 위한) 긴급 안전망을 위해 이미 마련된 5,400억 유로의 자금을 합치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EU의 전체 자원은 2조 3,643억 유로(2018년 가격)에 달합니다.
2021~2027년 EU의 장기예산
EU의 장기 예산은 유럽 회복 계획의 핵심입니다. 이는 EU가 위기를 극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경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프로그램과 투자의 기초입니다. 장기 예산을 통해 EU는 녹색 및 디지털 전환과 같은 정치적 우선순위에 맞춰 지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EU의 다년 금융 체계(MFF)는 무엇입니까?
차세대 EU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EU에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EU를 대신하여 자본 시장에서 최대 7,500억 유로(2018년 가격 기준)의 자금을 차입할 권한이 있습니다. . 모든 회원국은 2021년 5월 31일까지 자체 자원 결정을 비준하여 위원회가 자금을 빌릴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EU는 차세대 EU 복구 노력을 통해 코로나19 위기의 결과를 해결하는 목적으로만 자금을 사용할 것입니다. 상환은 2058년 12월 31일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NGEU는 대출 (3,600억 유로) 및 보조금 (3,900억 유로) 형태의 7개 프로그램을 통해 운영될 예정입니다 .
법적 약속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이루어집니다. 관련 지급은 2026년 12월 31일까지 이루어집니다.
복구 및 탄력성 시설과 ReactEU는 전적으로 Next Generation EU의 자금을 지원받습니다. 다른 금액은 다년간 재정 체제에 따라 자금이 지원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추가 금액입니다.
복구 노력은 중요하고 집중적이며 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위기의 영향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위기로 인해 가장 큰 타격을 받는 지역과 부문을 대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MFF와 이를 규율하는 규칙이 연합의 예산 계획 및 실행을 위한 기본 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시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결론, 유럽이사회 특별 회의, 2020년 7월 17~21일
차세대 EU – 코로나19 복구 패키지(인포그래픽)
복구 및 탄력성 시설이란 무엇입니까?
복구 및 탄력성 시설은 차세대 EU 노력의 대부분을 나타냅니다. 전체 봉투의 거의 90%입니다 . 2021년 2월 11일 시의회는 시설 설립 규정을 채택했습니다.
6,725억 유로의 시설 (2018년 가격)은 다음과 같이 지출됩니다.
보조금의 경우 다음 기준에 따라 2021년과 2022년에 70%가 약속되었습니다 .
나머지 30%는 다른 기준에 따라 2023년 말까지 완전히 투입됩니다 .
이 기금은 회원국들이 코로나19 팬데믹의 경제적, 사회적 영향을 해결하는 동시에 경제가 녹색 전환과 디지털 전환을 거쳐 더욱 지속 가능하고 탄력적이 되도록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24년 4월 12일, 장관들은 복구 및 복원력 시설(RRF)의 중간 평가에 대한 결론을 승인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사회는 녹색 및 디지털 전환과 기타 EU 우선순위에 대한 RRF의 긍정적인 기여를 인정합니다.
복구 및 탄력성 시설(인포그래픽)
EU 국가는 어떻게 복구 자금에 접근할 수 있나요?
2021년과 2022년에 걸쳐 회원국들은 2026년까지의 개혁 및 투자 의제를 명시하는 국가 회복 및 회복력 계획을 제출했습니다.
그들은 6가지 정책 영역에서 일관된 프로젝트 패키지를 제시하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2022년 6월 30일에 위원회는 RRF 규정 제11(2)조에 따라 각 회원국의 상환 불가능한 재정 지원에 대한 최대 재정 기여액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계획은 자금의 최종 할당을 고려하여 필요에 따라 검토되고 조정될 것입니다.
복구 및 탄력성 계획은 다음을 포함한 일련의 기준에 따라 위원회에서 평가되었습니다.
복구 및 복원력 계획에 대한 평가는 위원회 제안에 대한 자격을 갖춘 다수에 의해 한 달 이내에 위원회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지불 요청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는 관련 마일스톤 및 목표의 만족스러운 이행에 달려 있습니다.
모든 회원국이 자체 자원 결정을 비준함으로써 EU는 복구 및 복원력 시설에서 자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채택된 복구 계획은 무엇입니까?
2021년 7월 13일, 이사회는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프랑스,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라트비아, 룩셈부르크, 포르투갈, 슬로바키아, 스페인 등 EU 최초 12개 국가에 승인을 내렸습니다 . 이들 국가는 2021년 7월 14일 이사회 결정을 공식적으로 통보받았습니다.
2021년 7월 28일에는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리투아니아, 슬로베니아 등 EU 4개국 에도 승인이 승인되었습니다. 공식 통지는 2021년 7월 29일에 이루어졌습니다.
2021년 9월 8일, 위원회는 체코와 아일랜드 의 복구 및 복원 계획 승인에 대한 시행 결정을 채택했습니다 . 양국은 2021년 9월 9일에 통보를 받았습니다.
2021년 10월 5일, 위원회는 몰타의 복구 및 복원 계획 승인에 대한 시행 결정을 채택했습니다 .
2021년 10월 29일, 에스토니아, 핀란드, 루마니아는 이사회가 서면 절차에 따라 복구 및 복원 계획 승인에 대한 시행 결정을 채택하면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2022년 5월 3일, 위원회는 불가리아와 스웨덴 두 국가의 국가 회복 및 회복력 계획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환영했습니다 .
2022년 6월 17일 위원회는 폴란드의 복구 및 복원력 계획 승인에 대한 시행 결정을 채택했습니다 .
2022년 10월 4일, 경제 및 재무 장관은 네덜란드 국가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
2022년 12월 16일 이사회는 헝가리에 대한 국가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위원회의 계획 평가를 승인하는 이사회 결정이 공식적으로 통보된 후, 회원국은 2021년에 계획이 채택된 국가가 최대 13%의 사전 자금 조달을 받을 수 있도록 위원회와 양자 간 보조금 및 대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습니다. 킥스타트 복구에 할당된 총 금액입니다. 또한 이 계약은 마일스톤과 목표가 달성된 후 추가 지출에 대한 조건과 일정을 명시합니다.
타임라인
2024년 12월 4일
의회는 복구 및 복원력 시설의 중간 평가에 대한 결론을 승인합니다.2023년 9월 19일
의회는 이탈리아의 복구 및 탄력성 계획에 대한 목표 수정안을 승인했습니다.2023년 3월 14일
위원회는 핀란드의 국가 계획 업데이트를 채택했습니다.2023년 2월 21일
의회는 REPowerEU를 채택합니다2023년 2월 14일
업데이트된 독일 국가 계획이 승인을 받았습니다복구 계획은 에너지 위기를 해결하는 데 어떻게 기여합니까?
2022년 위원회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글로벌 에너지 시장 혼란을 극복하기 위한 REPowerEU 계획을 제시했습니다. 복구 및 탄력성 시설(Recovery and Resilience Facility)은 인프라에 자금을 조달하고 에너지 개혁을 지원함으로써 EU의 에너지 시스템을 변화시키고 러시아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단계적으로 없애기 위한 새로운 계획의 실행에 기여합니다.
이를 위해 회원국은 기존 복구 및 복원 계획에 REPowerEU 전용 챕터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REPowerEU 장을 포함한 업데이트된 복구 및 탄력성 계획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유사한 프로세스에 따라 위원회에서 평가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공격
장관들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공격이 경제적, 재정적 영향을 미치는 상황에 대해 계속해서 논의할 것입니다. 그들은 우크라이나 시설 이행의 진전 상황에 대해 통보받게 될 것입니다.
고령화
위원회는 노령화로 인해 발생하는 재정적 지속가능성 문제에 대한 결론을 승인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G20
의장단과 위원회는 2024년 4월 17~19일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회의와 국제통화기금(IMF) 연차회의 결과를 장관들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금융 교육
위원회는 자본 시장 연합을 실현하는 데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금융 지식에 관한 결론을 승인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결론은 시민들의 금융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위원회와 회원국에 지침을 제공하여 그들이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금융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유럽 금융 시장에 투자하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금융 서비스
의장단은 금융 서비스 분야의 입법 제안 현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는 ECOFIN 의제에서 반복되는 항목입니다.
기후 연합
다른 업무로 대통령과 네덜란드 재무장관은 2024~2025년 기후행동 재무장관연합의 업무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장관들에게 IMF 연차회의 결과를 알릴 예정이다.
정치적 차원의 거시경제적 대화
회의가 끝난 후 5월 13일에는 사회적 파트너(MEDPOL)와 정치 차원의 거시경제 대화가 열릴 예정입니다.
경제 및 금융 대화
유럽연합(EU)과 서발칸 반도 파트너인 조지아 투르키예, 몰도바 공화국, 우크라이나가 참관인으로 참여하는 경제 및 금융 대화가 5월 14일 회의 기간 중에 열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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