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에 따라 고산지대에서는 빌빌대는 모양입니다. 그런데에서도 이 바이크로 윌리하는 것은 간단한데, 그 방법은 걍 스로틀을 감으면 됩니다.
끊임없이 경기에 투입시키고, 문제점이 발견되면 바로 개선시켜 나가고... 그 과정이 반복되면서 일류라는 이름을 얻은 것 같습니다.
오스트리아제품중에서 한국인이 선호하는 물건이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 주변에서 마데 인 오스트리아 제품이라는 것을 거의 볼 수조차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KTM이라는 바이크만큼은 유럽은 물론 일본, 미국 등 자국제품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매니아들이 선호하는 바이크가 되어 그 나라의 국위선양에서도 한 몫을 합니다.
가볍고, 고급부품을 사용해서 출고 된 바이크에 휘발유만 넣으면 바로 출전해도 된답니다. 아마추어 말고 프로경기에...
지나친 경량화때문인지 주변부분이 튼튼하다고는 하기 곤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이드스탠드는 세워놓고 올라타면 쉽게 나사가 부러지고, 로워트리플클램프도 나사구멍으로 인해 가는 부분이 있는데, 그 곳에 금이 가서 프로테이퍼제품으로 교환했음. 엔진, 밋션, 클러치, 브레이크 등 핵심부에서는 내구성 및 성능이 좋습니다.
6단 기어가 있어 일반도로에서 90Km이상 다닐 때 아주 유용합니다.
배기파이프가 두개보다는 1개로 된 것이 신식(2004년형 이후)이고, 차대가 원통형보다는 난원형파이프(2005년형 이후)로 된 것이 더 신식입니다.
'04년형을 평가하면서 장점으로 꼽은 것은 * 뒷서스펜션에서 스트레이트레이트 스프링의 사용과 좀 더 긴 니들을 사용해서 중간밸브의 부담을 덜어 주어서... 좋다. * WP48mm 앞 쇼바도 더 효과적인 중속밸브를 사용하고... 좋다. * 스윙암 피봇볼트를 2mm굵은 단조제품을 사용했다. * 스윙암이 10mm 길어져 트랙션과 안정성이 좋다. * 스티어링헤드와 프레임을 연결하는 부분을 강화시켰다. * 리어브레이크 마스터실린더를 내장형으로 사용해서 가벼워 졌다. * 에어클리너 케이지를 개량해서 밀봉이 더 잘 되게 했다. * 핸들바가 12mm 길어졌다. * 이중소재의 그립을 사용했다. * 배기관을 1개짜리로 만들어 토크가 좋아지고, 배기음도 작아졌다. * 클러치의 마찰판 두께가 두꺼워 져 수명도 길어지고 성능도 좋아졌다. * 광택이 나는 Excel 림 사용 * 모터크로스 타입의 에어박스, 서브프레임을 사용했고, 리어펜더와 넘버플레이트를 한장 짜리로 만들었다. * 시트고를 조금 낮췄다. * 가볍고 작은 밧데리를 사용했고, 킼레버는 250SX모델것을 사용했다. * 유압식 클러치마스터실린더의 구멍이 작아져 부드럽고,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따끈따끈 해진 점(What's Hot!) * 서스펜션 작동이 훨씬 부드러워지고, 앞-뒤 밸러스가 좋아졌다. * 출력이 향상되고, 클러치감이 좋아졌고, 가벼워 진 느낌. * 쇼룸에 있어도 폼이나고, 타고 다녀도 멋있고... * 즉시 경기에 나갈 수 있다. * 휠스페이서가 쉽게 빠지지 않아 타이어 작업시 편하고, 그리스 칠할 링크가 없어 유지하기 편하고, 에어클리너 작업할 때 공구가 없어도 된다. * 캘리포니아 환경기준에 맞는다.
거시기 한 점 * 뒷쇼바스프링이 8.8Kg/mm짜리인데, 대부분의 라이더는 딴딴하다고 느낄 것이다. 8.4짜리였으면 좋겠다. * 전자식계기판이 너무 많은 기능을 하게 되어 있는데, 한번에 다 볼 수도 없지 않은가?
Engine Engine single cylinder, 4-stroke Displacement (cc) 510.4 Bore x stroke (mm) 95 x 72 (3.74 x 2.83") Compression ratio 11:1 Starter kick-starter and E-starter / 4 Ah Transmission 6 gears Carburetor Keihin MX FCR 39 Control 4 V / OHC with roller rocker lever Lubrication pressure lubrication with 2 Eaton pumps Transmission lubrication - Engine oil 1.2 l Motorex Power Synt 4T 10W50 Primary drive 33 : 76 Final drive X-Ring chain 5/8 x 1/4" Cooling liquid cooled Clutch wet multi-disc clutch, operated hydraulically Ignition Kokusan digital 4K-3B
Chassis Frame chromium molybdenum Subframe aluminum Handlebar tapered Magura Ø 28 mm (1.10") Front suspension WP-USD 48 mm (1.89") Rear suspension WP-PDS-shock absorber Suspension travel front/rear 300 / 335 mm (11.81/13.19") Front / Rear brakes disc brakes 260 / 220 mm (10.24/8.66") Front / rear rims 1.60 x 21"; 2.15 x 18" Excel Front / rear tires 90/90-21"; 140/80-18" Transmission 15:45 Main silencer aluminum Steering head angle 63.5° Wheel caster 112 mm (4.41") Wheelbase 1481±10 mm (58.31±0.39") Ground clearance (unloaded) 380 mm (14.96") Seat height 925 mm (36.42") Fuel capacity approx. 8 litres (2.11 gal) Weight (ready to race, no fuel) approx. 113.8 kg (249.4 lbs)
USA Front / rear tires 80/100-21"; 110/100-18" Transmission 14:50
한국내에 딜러가 들어 와 있고, 구할 수 있으며, 번호판을 달 수 있는 바이크 입니다. 권장 소비자 가격 14,000,000 원 (부가세(VAT)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http://www.ktm.co.kr/ KTM-Sportmotocycle KR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74-20 전화 : 02) 337-8218 팩스 : 02) 337-8219
첫댓글 근택이형바이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