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버퍼드아스코베이트는 Na,Ca, Mg 과 결합하여 vc의 산화를 방지하기 위함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리포솜vc 제조 과정에서 보면 아스코르빈산(vc)을 리포솜이 감싸게 되어 산화가 방지되고 장에서 흡수를 극대화시키게 되는데 굳이 소듐아스코베이트 등을 쓸 필요가 있을까 생각됩니다. 그래도 쓰신다면 vc양을 보고 기존 배합비율대로 하시면 됩니다.
먼저 비타민C(ascorbic acid)는 물에 녹으면 pH가 2.4~ 2.6 정도의 강산에 가까운 산성을 띠게 됩니다. 그러나 Na-ascorbate는 수용액 상태에서 pH가 7.0 근처에서 중성을 띄게 됩니다. 그래서 ascorbic acid(일반 비타민C)를 분말로 경구섭취할 시, 산도가 높아 위염이나 역류성식도염,위궤양 등의 증상이 있는 분은 속이 좀 쓰릴 수 있읍니다. 이 경우 대체용으로 Na-ascorbate를 사용할 수 있으나 고혈압 등으로 인해 저염식 식사를 하시는 분은 Na 양에 신경쓸 필요가 있읍니다. (대략 13% 정도가 Na 양입니다) 그리고 Ca-ascorbate나 Mg-Ascorbte는 동물 사료용으로 사용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첫댓글 버퍼드아스코베이트는 Na,Ca, Mg 과 결합하여 vc의 산화를 방지하기 위함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리포솜vc 제조 과정에서 보면 아스코르빈산(vc)을 리포솜이 감싸게 되어 산화가 방지되고 장에서 흡수를 극대화시키게 되는데 굳이 소듐아스코베이트 등을 쓸 필요가 있을까 생각됩니다.
그래도 쓰신다면 vc양을 보고 기존 배합비율대로 하시면 됩니다.
총10g의 vc로 리포좀할때. Na.ca.mg 비율이 얼마 정도면 적절할까요?.
먼저 비타민C(ascorbic acid)는 물에 녹으면 pH가 2.4~ 2.6 정도의 강산에 가까운 산성을 띠게 됩니다.
그러나 Na-ascorbate는 수용액 상태에서 pH가 7.0 근처에서 중성을 띄게 됩니다.
그래서 ascorbic acid(일반 비타민C)를 분말로 경구섭취할 시, 산도가 높아 위염이나 역류성식도염,위궤양 등의 증상이 있는 분은 속이 좀 쓰릴 수 있읍니다. 이 경우 대체용으로 Na-ascorbate를 사용할 수 있으나 고혈압 등으로 인해 저염식
식사를 하시는 분은 Na 양에 신경쓸 필요가 있읍니다. (대략 13% 정도가 Na 양입니다)
그리고 Ca-ascorbate나 Mg-Ascorbte는 동물 사료용으로 사용되오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