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군포, 의왕, 과천지구협의회 방문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류상택 회장은 4.27.(목) 15시에 중앙희망나눔센터를 방문하여 안양, 군포, 의왕, 과천지구협의회의 임원들의 환영을 받았다.
박수연 과천 지구협의회 총무의 사회로 식순에 의거 국제적십자운동기본원칙을 최계선 군포지구협의회장이 낭독하고 봉사원 서약을 양창의 의왕지구협의회장이 봉사원 대표로 서약 했다.
방희용 사무국장은 류상택 지사협의회장, 김경숙 수석부회장, 이승복 감사, 이은희 다문화분과위원장, 주경국 홍보차장을 소개하고,
정미숙 안양지구협의회장, 최계선 군포지구협의회장, 양창의 의왕지구협의회장, 차현순 과천지구협의회장이 이 참석한 임원을 차례로 호명하며 소개 했다.
차현순 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류상택 회장은 ‘ 봉사의 미래 적십자! 믿음과 신뢰로 봉사하자’를 화두로 김경숙 수석 부회장과 임원들이 잘 도와주어 편하게 수행하고 있어 감사하고 지구협의화장은 임원들과 봉사원과의 소통에 특별히 총무의 역할이 막중하니 서로 신뢰와 믿음으로 잘 이어가기를 바랍니다. 또 재무부장은 비용 관계로 보조금, 지원금등을 투명 있게 관리하며 회계에 차질이 없게 관리를 부탁했다.
특별히 홍보부장의 역할도 막중하여 협의회 활동을 까페를 이용하여 서로 공유하며 기사가 많아야 활동을 알 수 있으니 아직 홍보부장이 선임이 안 된 과천, 의왕 지구협의회도 좋은 분을 만나기를 바란다고 했다.
봉사원 상호간의 협조로 적십자의 전통을 빛내는 제일 선두에 게시는 분들이니 소통을 통하여 믿음과 신뢰로 4개 지구 협의회 750여명의 봉사원이 하나가되는 계기가 되자고 했다.
정미숙 회장도 연일 계속되는 행사로 식사도 제대로 못하고 수고를 하여준 류성택회장에게 봉사원들의 기를 모은 박수를 보냈다.
류상택 회장과 김경숙 수석부회장에게 꽃다발을 증정하고 답례로 순방기념 배지를 지구협의화장에게 달아 드렸다.
지구협의회 업무 보고로 안양지구는 9조직 226명의 봉사원이 특색사업으로 밑반찬 전달, 세탁 봉사, 바자회, 여름김치 나누기, 차세대 여성리더양성켐프, 다문화 가족여행 등 굴직한 사업을 설명하고,
군포지구도 9조직에 156명의 봉사원이 특색사업으로 반찬나누기, 3개 복지관에 세탁봉사, 바자회, RCY단원과 학부모와 반찬나누기, 여름에 물놀이 켐프는 한달간 계속되며 오전, 오후로 4명씩 봉사를 하며 할 때는 힘들지만 마치고나면 뿌듯하며 봉사를 하는 막강한 군포가 있으니 걱정 마세요!
의왕지구협의회는 8조직에 220명의 봉사원이 활동하고 홍보부장으로 있다가 몇일 전에 갑자기 회장 직을 맞게 되어 아직 업무 파악도 안되 었고 홍보부장 후임도 선정이 안된 상태입니다. 여러 가지를 회장들의 도움으로 구상 중에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과천지구도 6조직에 116명의 봉사원이 활동하나 이제 6년차로 아직 활동에 미약함이 있으며 노인 복지관봉사를 시작으로 독거 어르신 나들이 계획을 하고 있다.
질의와 토의 사항으로 의왕지구에서 노인봉사원이 많으니 병원에서 치료비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이 있으면 좋겠다고 건의 했다. 안양만안봉사회에서는 봉사원이 차량으로 반찬 배달시 골목길에서 인사사고가 발생하여 몇백만읜의 비용이 발생되어 적십자 차원에서 보상을 해주는 방안이 있는지도 물었다.
참고로 안양시와 의왕시에서 자전거 사고는 시에서 보상을 해주고 있다고 한다,
채삼병 센터장은 지구협의회와는 한 가족이니 어려운 일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면 언제라도 함께 헤쳐 나가자고 안내를 해드렸다.
중앙희망나눔센터의 4개 지구협의회는 서로 잘 협조하고 있고 지사에 임원으로도 많은 분이 봉사를 하여 주어 든든한 마음으로 기념촬영으로 마쳤다.








































첫댓글 역시 안양, 군포, 의왕, 과천지구협의회가 대단합니다.
류상택 회장님!~ 입이 귀에 걸렸네요.
수석부회장, 감사, 분과위원장이 주둔하는 지역이라 빵빵합니다.
4개 지구협의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리며 주경국 차장님!~ 감사합니다.
늘 아껴 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일들로 가득한 5월 되시기 바랍니다.
주경국 차장님 저를 대산하여 중앙센터 관할
안양, 군포, 의왕, 과천 4개 지구협의회 류상택 회장단의 순방 취재에 고마움을 표합니다.
4개 지구협의회장님들 고맙습니다.
주경국 차징님 애쓰셨습니다.
고맙습니다.
먼 길 달려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