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룩주룩 내리는 비소식에 우리 친구들은 하늘이 울고 있다고 표현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비가 내린 뒤엔 기온이 뚝 떨어져 날씨가 급변한다고 해요~
더욱더 옷차림과 면역력향상에 힘써야겠네요~~
이번주도 신나고 활기차게 보낸 우리 친구들의 모습을 살펴볼까요?💕
🍁17일(목)에는 단아생일 기념으로 어머님께서 대관해준신 ‘뉴키즈온더화이트 키즈카페’로 견학을 다녀왔어요. 키즈카페에 가기전 견학 약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해당 장소의 사진과 영상을 보고, 어떤 곳인지 어떤 놀이가 있는지 사전에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오후에는 아이들교실 수학교실 시간으로 태블릿을 이용하여 도형을 탐색하고 도형에 맞도록 색칠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그 도형들을 결합하여 잠자리를 만들어보았어요! 그리고 단아 생일파티를 하고 단아가 준비한 생일음식으로 간식을 먹은 후에 토카토카 발레시간으로 가을길을 주제로 가을열매를 들고 발레를 해보았답니다!
🍁오늘인 18일(금)에는 ‘쌀처럼 춤춰요’ 신체표현을 해보았어요. 쌀 수확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쌀을 큰 북에 올려놓고 채를 치면 어떻게 될지 유추해본 후 큰 북 위에서 움직이는 쌀의 움직임을 관찰해보았어요. 북을 치는 세기에 따라 쌀의 움직임이 달라짐을 알고 음악의 빠르기에 맞춰 우리도 쌀알이 되어 쌀처럼 춤을 춰보았답니다! 그리고, 기본생활습관으로 ‘미안해, 미안해‘를 주제로 어떻게 사과해야하는지 화해하는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어요. 오후에는 주니어시간으로 ’타조‘ 에 대해 알아보고, 암컷, 수컷의 타조를 색칠하고 새끼타조를 만나보았어요! 타조의 시력은 사람의 20배나 좋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먹이 잘 보거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모든 새들과 같이 반짝이는 물건을 보면 부리로 쫀다고 해요~ 타조는 이가 없기에 위험하지는 않지만 부리의 힘이 쎄 큰 타조는 물리면 손가락이 크게 다칠 수 있다고 하고, 머리도 쪼이면 두개골이 금갈수 있어 조심해야 함도 알게 되었답니다! 오늘 만난 타조는 새끼타조여서 집게로 잡는 듯한 힘을 느꼈지만 외부에서 타조를 만날때는 주의를 기울려야겠습니다!
다음주부터는 새로운 여자친구 ’김사랑‘ , ’이하루‘ 가 등원합니다!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