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도희망자는 지적도에 매물 표기를 하시고
1. 남향이며
2. 맹지가 아니고
3. 구거에 다리를 놓으면 건축 허가가 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자 회원 한분이 GPS를 이용하여 현장 다녀 왔다고 하시면서
1. 북향이며
2. 맹지이고
3. 작년에 수해가 난 땅이라고 하시며 공연히 시간만 버린것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두분이 서로 꼬리글로 자기 주장을 하시길래 외람되게도 제가
1. 남서향으로 흘렀으며
2. 현황도로는 별론으로 하고 지적상 분명한 맹지이며
3. 지적도로 봐서는 우기에 많은 물이 흐를 땅으로 판단 되며(구거의 폭이 12M 정도이고 큰산 아래 첫번째 전으로 판단되었습니다)
4. 구거는 용도 여하에 따라 점용허가 여부가 가려진다 하였습니다(물의 흐름에 장애를 준다면 당연히 점용허가가 어렵고 건축허가는 불가 하겠지요.)
제 나름 대로는 두분이 감정이 나신 것 같아 누군가는 객관적인 입장에서 판단을 해야만 회원분들의 피해도 막을 거 같기도 했고해서 글을 올렸는데~~~~~~~~~~~~
다음날 전체글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지적도는 땅의 이력서입니다.
방위와 땅의 생김새, 등고, 건축허가의 가능 여부, 주변 환경등을 기본적인 범위내에서 현장 답사 없이 판단이 가능 하지요.
올초 친구가 팬션에 투자를 잘 못해서 수습을 하려고 눈쌓인 제주도를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대절한 차의 기사분이 그러더군요. 거기 현장이 내리막길인데 눈때문에 어떻게 내려가냐고?
제판단으로는 현장 주변은 지적도로 봤을때 꼭 눈이 녹아있을 것 같다고 했더니 기사분 고개를 갸우뚱하시더라구요.
현장 도착하니 눈 다녹아 길이 말라 있더라구요.
지적도는 그런것입니다.
각설하고~~~
제생각은 이렇습니다
까페의 특성상 매물란의 토지를 사시려고 하는 분은 귀농희망자인 실수요자입니다.
저도 그중 하나이고요.
매물을 올리시려면
1. 지적도, 임야도
2. 현장 찾아갈 약도 내지는 찾아가는 방법의 기록
3. 현장의 사진 (뵌적 없지만 양회장님이 모범이십니다)
4. 땅의 내력, 이정도는 올려주셔야
서로간의 시간낭비, 비용절약을 위한 기본으로 생각 됩니다.
귀농 희망자중에 지적도 한장 달랑 주면 시골땅찾을 분이 몇분이나 되겠습니까?
모든거래가 파시려는 분은 장점만 부각해야 되고 사실분은 흠이 없나 따지는 것이 인지상정이겠지만 전체글이 사라지니 좀 황~~~~~당~~~~~~합니다.
닉네임은 거론하지 않겠습니다.
두분 마음 푸시기를 바라면서
추신: 친구들 다니러 오면 바로 물고기 잡아서 매운탕 끓여 대접할수 있는 그런 귀농지를 찾고 있습니다. 경기도 일원으로 아시는 곳 있으시면 메일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첫댓글 좋은 말씀입니다. 이곳에 땅을 소개하면서 기본적인 사진이 없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 사료됨!
공지로~~~
참으로 좋은 글을 올리셨네요 사실 여러차례 현장답사를 해보았지만 좀황당한적이 많아서 이제 아예포기직전 거의 관망하는 상태입니다
잘 읽었습니다. 공감합니다. 땅을 파는 입장과 사는 입장 공정한 거래를 추진한다면 정확한 매물내력이 올라 오겠지요. 귀농 하고 싶어도 땅사기가 어려워 못하는 사람들이 많을것 입니다. 아주 오지로 갈수 있는 형편이면 가능하지만 ...좋은글 읽었습니다.
명쾌한 논리와 자상한 마음씨가 보이네요...좋은 땅, 원하는 땅을 곧 만나실겁니다.
ㅋㅋ, 매운탕이라면 홍천 남면 추천합니다. 양평 청운면 고개 바로 넘어에 있는데요, 시동에서 발원하여 홍천강으로 흘러드는 개울로 물고기들이 바글바글 하답니다. 땅값도 비교적 저렴하지요.
아주 좋은 말씀 이십니다. 회원님들을 위한 적정한 내용들로 서로를 의지하고 감사 할 수 있는 내용들 이었으면 합니다.
옳으신 말씀입니다. 원래는 저정도가 기본이 되야지요~
물건내용중에는 양회장님 내용이 진솔하다고 볼수있죠.
이 게시판을 종종 들여다 보는 사람으로서 평소 궁금하던 점을 명쾌히 풀어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계속 좋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정말 좋으신 말씀 감사합니다!!!!.....배려를 염두에 두신 말씀.....많은 비용과 수고를 줄일수 있는 방법이 있었군요!!!!...*^^*
아주 기분좋은 말씀 이십니다....좋은곳을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좋은신 말씀입니다. 언제든지 친구분들과 오십시요 충북음성입니다. 같이 매운탕꺼리 잡아서 쏘주 한잔 하시지요
전문 부동산 업자는 삼가하도록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괜히 전화하게 만들고, 지번도 제대로 안알려주고, 한번 들르라 하고, 사진도 엉뚱한거 올려놓고... 이런분들 강퇴시키면 어떨까요?
만약,호랭이님 말씀대로 그런분들이 계시다면 지체마시고 운영자에게 연락주심,확인후 조치겠습니다.
당연한 말씀입니다. 좋은글 감사~~~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지당한 말씀입니다. 땅사랑님 예의가 바르시군요~ 인터넷예절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좋은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