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넓은 공간 활용성과 웅장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기아 카니발"이 입고되었습니다.
오너분께서는 이전에도 오렌지커스텀에서
시공한 이력이 있으십니다.
이전에 작업했던 결과가 너무 만족스러워
다시 한번 방문해 주셨는데요.
믿고 맡겨주시는 만큼
만족감을 드리기 위한 작업기 시작해 볼까요?
기아 카니발
사운드 업그레이드
포칼 ES 165XK2 - 2WAY 트위터 미드 우퍼
포칼 3KX 센터 스피커
도심 복합형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차량 보호 작업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
손이 많이 닿을 수밖에 없는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과
시트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ES165KX2 - 2WAY 트위터, 미드 우퍼
+
포칼 3KX 센터 스피커
포칼 TKMX 트위터
A 필러 안쪽에 순정 트위터가 매립되어 있습니다.
뒷면의 스티커를 보면 크렐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크렐 트위터의 경우 작은 콘덴서가 적용되어
생각과는 다르게 거칠고 답답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오디오 튜닝을 원하시고
오렌지커스텀을 방문해 주시고 있죠.
순정 크렐 트위터 대신 포칼 TKMX 트위터를
A 필러 안쪽에 1:1 매립으로 인스톨 진행합니다.
화사한 노란색 색상을 보여주는
아라미드 섬유 재질의 케블라 콘지는
방탄조끼에도 이용될 만큼 탄성이 좋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텐션감 있는 사운드와
선명하고 왜곡 없는 시원한 음색을 자랑합니다.
포칼 ES 165KX2 미드 우퍼
순정 트위터가 거친 사운드를 출력
순정 크렐 미드 우퍼의 경우
밸런스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오너분들의 취향에 따라
선명한 사운드를 선호하는 경우엔
아쉽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작은 마그넷이 적용되어 부밍음과
답답한 사운드가 느껴질 수도 있죠.
순정 미드 우퍼를 탈거한 후
포칼 ES165KX2 미드 우퍼를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로 도어에 단단히 고정합니다.
TKMX 트위터와 동일한 케블라 콘지가 적용되었으며
가운데에 위치한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는
공진을 전방으로 배치하여 사운드의
전달력이 높아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즉 선명하고 밀도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포칼 3KX 센터 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에 있는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센터 스피커를 볼 수 있습니다,
센터 스피커는 대시보드 중앙에서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추고
전방에 스테이지 감을 조성하여
사운드에 실체감을 부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더욱 실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기고 싶다면
센터 스피커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를 탈거한 후
포칼 3KX 스피커를 인스톨 진행합니다.
포칼 ES165XK2 미드 우퍼와
동일한 케블라 콘지와
페이즈 플러그가 적용되어 전방의 공진을
제어해 왜곡 없고 선명한 사운드로
차량 전체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보닛 이중 방음
- 4도어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 프레임 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오렌지커스텀
보닛 이중 방음
보닛은 엔진 소음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보닛의 커버를 탈거해보면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쉽게 떨리는 보닛에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시공합니다.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는
100 마이크로 두께의 높은 알루미늄 함량으로
진동과 떨림을 효과적으로 차폐합니다.
탈거한 보닛 커버는 아무런
흡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보닛 커버에 부착합니다.
여러 테스트에서 안전성과 성능을
인증받은 제품으로
알루미늄 방진 매트로는 막을 수 없는
고주파 소음까지 차폐할 수 있습니다.
4도어 이중 방음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의 트림을 탈거합니다.
도어 프레임은 강화 플라스틱과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많은 부품과 배선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리어에는 빗물을 막기 위한 비닐로 마감되어
펄럭이는 소음까지 발생했음을 예상할 수 있죠.
부품과 배선에 간섭받지 않는 부분에 한하여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합니다.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함으로써
도어에 강성을 부여하며 차량 내부의
음압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느낄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과 각종 소음이 있다는 것을
기아에서도 인지를 하고 있다는 뜻이죠.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재단하여
이중으로 덧대어 부착합니다.
트렁크 상단 도어 이중 방음
트렁크 상단 도어의 경우
방진,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어있는 공간을
배선이 가로지르는 형식입니다.
비어있는 공간으로 공명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배선이 부딪치며 발생하는 각종 소음이 발생합니다.
특히나 방지턱을 넘을 때와 울퉁불퉁한 도로를
주행할 때 덜컹이는 소음이 발생하죠.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배선에 방해받지 않는 선까지 시공합니다.
트렁크 상단 도어 커버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순정 흡음재 위에
덧대어 부착하여 트렁크 도어 쪽으로
유입되는 주행풍과 소음을 걸러줍니다.
A 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는 A 필러와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입니다.
순정 흡음재가 아주 소량 부착되어 있긴 하지만
비어있는 공간은 그대로죠.
비어있는 공간을 통해 주행풍이 유입되기
쉬울뿐더러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빈 공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함으로써
주행풍과 공명음을 동시에 차폐합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모든 작업이 끝난 후
탈거했던 커버와 부품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조립 시 단차는 맞는지 불량인 핀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으며
불량인 핀을 발견할 경우
매장에 보유하고 있던 순정 핀으로 교체하여
재조립 진행합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기아 카니발"에 포칼 스피커와 도심 복합형 방음
작업이 끝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로 감상해 주세요.
실제 사운드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매장에는 포칼 스피커와 소닉디자인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방문하셔서 직접 청음 해보시고
성향에 맞는 스피커로 업그레이드 진행해 보세요.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첫댓글 본문 내용도 좋치만
실사용자가 한달 사용 후기도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