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쉰목소리가 나면서 목에 가래가 있는 것 같이 느끼는 것을 한방에서는 매핵기라 합니다. 목에 매실의 씨가 붙어 있는 것 같은데 삼키려해도 삼켜지지 않고 뱉으려해도 뱉아지지 않는 것을 매핵기라 합니다. 양방으로 설명하면 역류성 식도염의 증세로 위산이 역류해서 후두를 상하게 하면 이런 증세가 나타나는 겁니다. 보통 말하는 헛기침을 자주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많이 받았을 때 잘 나타나고, 스트레스가 심하면 치료해도 치료 성과가 늦게 나타납니다. 보름 정도 시술해야 치료 되는 경우가 많으니 더 계속 시술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쉰목소리가 나면서 목에 가래가 있는 것 같이 느끼는 것을 한방에서는 매핵기라 합니다.
목에 매실의 씨가 붙어 있는 것 같은데 삼키려해도 삼켜지지 않고 뱉으려해도 뱉아지지 않는 것을 매핵기라 합니다.
양방으로 설명하면 역류성 식도염의 증세로 위산이 역류해서 후두를 상하게 하면 이런 증세가 나타나는 겁니다.
보통 말하는 헛기침을 자주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많이 받았을 때 잘 나타나고, 스트레스가 심하면 치료해도 치료 성과가 늦게 나타납니다.
보름 정도 시술해야 치료 되는 경우가 많으니 더 계속 시술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 ,선생님. 오늘 아침에는 증상이 많이 줄었습니다. 계속 시술하고 경과 남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