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금성출판사 재경팀 출신입니다. 일단 근무여건을 말씀드리자면 팀원이 9명정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 파트별로 나눠서 일하기때문에 업무량은 그렇게 많지는 않으며 결산 기간을 제외한다면 거의 야근이 없고 칼퇴근하는 회사랍니다. 퇴직하고 여러회사를 다녀봤지만 금성 재경팀만큼 일찍끝나는 회사는 없었네요. 업무자체도 어렵지 않는 업무입니다. 잡무가 좀 많지만 그래도 야근할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급여는 출판사들이 대부분 짭니다. 제가 신입일땐 2,200만이었는데 해마다 신입연봉도 오르더군요. 요즘 신입기준으로 연봉 2,400만이상은 될 것 같습니다.
첫댓글 금성출판사 재경팀 출신입니다. 일단 근무여건을 말씀드리자면 팀원이 9명정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 파트별로 나눠서 일하기때문에 업무량은 그렇게 많지는 않으며 결산 기간을 제외한다면 거의 야근이 없고 칼퇴근하는 회사랍니다. 퇴직하고 여러회사를 다녀봤지만 금성 재경팀만큼 일찍끝나는 회사는 없었네요. 업무자체도 어렵지 않는 업무입니다. 잡무가 좀 많지만 그래도 야근할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급여는 출판사들이 대부분 짭니다. 제가 신입일땐 2,200만이었는데 해마다 신입연봉도 오르더군요. 요즘 신입기준으로 연봉 2,400만이상은 될 것 같습니다.
분위기는 일단 회사자체도 오래됐으며 게다가 재경팀이다 보니 많이 보수적입니다. 회식자리는 그다지 많이 없으며 팀분위기도 조용합니다. 또 군대처럼 휘어잡는 사람도 없으니 인간관계스트레스는 없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