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배려는 타인의 마음을 열게 하는 열쇠입니다. ^^-----
당일치기 여행하려고 하는데
평일/주말 무궁화호 특실 운행하는 구간/열차번호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지금하는지 잘모르겠지만 중앙선, 태백선(맞나?) 등등입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원주역으로 가는 열차 대부분이 특실을 운행합니다 얼마전 제천역까지 특실로 갔었지요
경부 호남 전라 장항은 아예 없는건가요? 중앙 태백은 있는거 확인했는데...
경부라면 아마 새마을호가 있는걸로 압니다만 비용으로보면 차이가 큽니다 한 만원차이지만 무궁화호특실 즉 청량리 출발은 2~3천원 정도만 차이가 있지요 그리고 당일치기시라면 중앙,태백선의 여행지들이 갈만합니다 기차비용도 그리 많이 들지 않고요
또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경부쪽 특실은 새마을에 특실이라 별 차이가 없는걸로 기억하지만 중앙선쪽은 무궁화에 새마을을 달고 가는것이라고 보면되며 비용도 2~3천원만 더 내면 된다는 차이가 있지요 저는 당일치기 여행을 좋아해서 두어번갔는데 경원 중앙 경춘쪽으로많이갔지요 차비가 싸다는 장점때문에요
중앙/영동/태백선 부전,원주,제천행 제외한 전 열차에 운용중입니다.
지금 알아보니 청량리발 해운대행도 운행하지 않더군요
해운대행?은 없구요. 부전행에는 안들어갑니다...
차비는싸지만 소요시간이 오래걸리니 당일치기로는 멀리 못가지싶네요. 경부호남전라장항 은 KTX와 새마을호가 대신하고있고, 무궁화 특실이 운행되는 선로는 새마을호를 운행하였다가 운행중지이후 무궁화특실로 부활되었습니다^^
평일과 주말에 모두 걸쳐서, 무궁화호 특실이 운용되는 노선은 중앙 / 영동 / 태백선 구간이며, 간혹 청량리 - 제천, 제천 - 아우라지, 청량리 - 부전 등의 완행열차와 야간 청량리 - 부전 무궁화호 열차에는 특실이 편성되지 않습니다. ^^
청량리~부전 구간에는 침대차를 연결하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혹시 청량리-강릉 새마을 폐지후 그차들 도입해서 무궁화 특실로 운행하는건가요?
중앙 / 태백 / 영동 쪽의 새마을호 열차 폐지 이후 남아도는 차량들 중 일부를 무궁화호 특실 차량으로 용도변경한 것과, 별도로 1998년에 생산했던 해태특실 6량인가 4량을 특실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
해태특실 6량과 새마을격하 11량입니다.
#1601∼12, #1631∼42, #1661/2 이상입니다.
특실은 기본요금이 일반실보다 1600원 플러스입니다.
첫댓글 지금하는지 잘모르겠지만 중앙선, 태백선(맞나?) 등등입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원주역으로 가는 열차 대부분이 특실을 운행합니다 얼마전 제천역까지 특실로 갔었지요
경부 호남 전라 장항은 아예 없는건가요? 중앙 태백은 있는거 확인했는데...
경부라면 아마 새마을호가 있는걸로 압니다만 비용으로보면 차이가 큽니다 한 만원차이지만 무궁화호특실 즉 청량리 출발은 2~3천원 정도만 차이가 있지요 그리고 당일치기시라면 중앙,태백선의 여행지들이 갈만합니다 기차비용도 그리 많이 들지 않고요
또 한가지 알려드리자면 경부쪽 특실은 새마을에 특실이라 별 차이가 없는걸로 기억하지만 중앙선쪽은 무궁화에 새마을을 달고 가는것이라고 보면되며 비용도 2~3천원만 더 내면 된다는 차이가 있지요 저는 당일치기 여행을 좋아해서 두어번갔는데 경원 중앙 경춘쪽으로많이갔지요 차비가 싸다는 장점때문에요
중앙/영동/태백선 부전,원주,제천행 제외한 전 열차에 운용중입니다.
지금 알아보니 청량리발 해운대행도 운행하지 않더군요
해운대행?은 없구요. 부전행에는 안들어갑니다...
차비는싸지만 소요시간이 오래걸리니 당일치기로는 멀리 못가지싶네요. 경부호남전라장항 은 KTX와 새마을호가 대신하고있고, 무궁화 특실이 운행되는 선로는 새마을호를 운행하였다가 운행중지이후 무궁화특실로 부활되었습니다^^
평일과 주말에 모두 걸쳐서, 무궁화호 특실이 운용되는 노선은 중앙 / 영동 / 태백선 구간이며, 간혹 청량리 - 제천, 제천 - 아우라지, 청량리 - 부전 등의 완행열차와 야간 청량리 - 부전 무궁화호 열차에는 특실이 편성되지 않습니다. ^^
청량리~부전 구간에는 침대차를 연결하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혹시 청량리-강릉 새마을 폐지후 그차들 도입해서 무궁화 특실로 운행하는건가요?
중앙 / 태백 / 영동 쪽의 새마을호 열차 폐지 이후 남아도는 차량들 중 일부를 무궁화호 특실 차량으로 용도변경한 것과, 별도로 1998년에 생산했던 해태특실 6량인가 4량을 특실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
해태특실 6량과 새마을격하 11량입니다.
#1601∼12, #1631∼42, #1661/2 이상입니다.
특실은 기본요금이 일반실보다 1600원 플러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