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선 영상이 안나올수도 있는데, 제 탓은 하지마세요...(...)
네...오랜만의 오늘의 추천곡, 아니 오늘의 추천밴드입니다.
이 팀은 제가 요즘 워낙 좋아하는 팀인데다, 좋은 곡들이 많아서, 곡이 아니라 팀으로 소개를.......;;;;
예전에 구인란에 글을 올렸을때, '블루텐션'님이 리플로 '이 팀을 좋아한다'라고 쓰셔서 흥미가 생겨서 들어봤습니다.
어익후야!! 이런 밴드가 있었다니!!!!!
LA출신의 메탈코어, 즉 엄청 빡센 음악을 하는 헤비메탈 팀입니다. 특이한 점은 보컬이 여자(Maria Brink)인데, 사진을 보면 알수있듯 외모와 몸매가 어느정도 받춰주다보니, 초반에 인지도를 넓히는데 보컬의 섹시함 특히 노출을 주로 사용했습니다..ㅎㅎ
(어휴 무엇보다 ㅅㄱ가.......)
현재는 Century Media의 3대 여성보컬팀중 하나로 손꼽히며, 2012년도에 발매한 4집이 빌보드 앨범차트 15위까지 올라가는등, 현재 북미에서 가장 Hot한 메탈팀중 하나입니다.
(CM 3대 여성보컬중에선 가장 외모도 낫습니다. ㅎㅎ 애엄마라는건 함정....)
이런 팀의 경우엔 밴드원들이 약간 들러리같긴 한데 ㅎㅎ 보컬 Maria와 기타 Howard(사진에서 덩치큰 레게퍼머) 두사람이 거의 핵심멤버로, 그 둘외엔 중간에 멤버 교체가 있었네요.
1. Prayer
2007년 발매된 1집 'Beautiful Tragedy' 앨범의 수록곡으로, 이 앨범 유일의 히트곡(...)입니다.
전형적인 메탈코어 음악으로, 이 당시 마케팅수단으로 사용하던 보컬 Maria Brink의 의상들, 그러니까 교복패션과 고딕풍 드레스가 뮤비에서 잘 보이네요.
스크리밍과 클린 보컬을 번갈아가며 사용하는데, 클린보컬 멜로디가 너무 음역대가 낮고 그다지 정돈되지 않은 느낌도 나네요... 뭐 1집이니깐 ㅎㅎ
2. Forever
<http://youtu.be/eecFm2iRo7Q >
2집 앨범 'The Dream' 수록곡입니다.
과격하기만 했던 1집과 달리 멜로디의 비중이 아주 많이 늘어났습니다. 덕분에 메탈팬들에게는 욕도 많이 먹었다네요;
이 곡은 스크리밍이 거의 안들리는데, 라이브할땐 후렴부분을 스크리밍으로 그냥 내지릅니다(...)
이 곡은 보컬이 좀 예쁘게 나오는군요 ㅎㅎㅎ
3. Call Me
2집 'The Dream'의 한정판에 들어있다는 곡이더군요. 일반판엔 안들어있습니다......;
Blodie라는 유명한 영강님밴드(...)의 유명한 명곡을 커버한 곡입니다.
이 곡은 이미 수많은 커버가 되어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In This Moment의 커버를 가장 높이 평가하더군요.
비디오는 본격적으로 Maria Brink의 여성스러움, 섹시함을 강조합니다(...)
약간 80년대 분위기나는 뮤비가 정감가네요 ㅎㅎ
4. Gun Show
<http://youtu.be/MwTv45OW5Yw >
평론가들이 가장 최고의 앨범으로 꼽았던 3집 'A Star-Crossed Wasteland'의 수록곡입니다.
이 앨범은 멜로디와 과격함이 상당히 조화롭게 섞여있더군요.......근데 그중에 제가 추천하는곡은 순수하게 '과격함 100%'의 곡.........;;;;;;;;;
100% 스크리밍 보컬로만 부르는 곡으로, 속이 시원하네요! ㅎㅎ
기타리스트 관점에서 이 팀을 보면 재미있는게, 기타리스트 Howard가 사용하는 기타들이 대부분 Made in Korea의 Schector기타입니다. 월드악기에서 OEM으로 생산하는 메탈기어들을 주로 사용하네요. 그중 하나는 현재 광역버스28의 보현이가 사용하는 기타도 있습니다. ㅋㅋㅋ (보현아 그 기타로는 메탈을 해랏!)
5. Blood
<http://youtu.be/5ZF5m-vmDzM >
초창기 메탈코어에서 현재는 얼터너티브, 뉴메탈로 장르를 완전히 선회한 4집 'Blood' 앨범의 수록곡입니다.
2012년 발매한 이 앨범은 차트에도 높은 순위에 오르는등, 밴드를 크게 알린 현재 최고의 앨범입니다.
장르가 완전히 바뀐만큼, 작곡도 멤버들뿐만 아니라 메탈계에서 유명한 전문 작곡가가 함께 작업을 했다는군요.
(밴드 멤버들만으로 해당팀의 곡을 만드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는 얘기도 됩니다)
보컬 Maria의 컨셉은 '여왕님'쪽이군요..........보시면 압니다;;;;;;;
6. Whore
<http://youtu.be/GurkREc-q4I >
제목부터 파격적이죠? '창녀 '라니.....ㅎㅎ
4집앨범의 컨셉을 여실히 보여주는 두 곡, Blood와 Whore입니다.
이 곡의 프로모션을 위해 보컬 Maria Brink는 전라로 홍보사진도 찍고 많이 노력하더군요...
좋은 현상입니다(?)
(요즘에 미국쪽 헤비메탈 팀들의 여성보컬들이 전라홍보를 많이 하더군요... The Pretty Reckless의 Taylor Momsen이라던지...메탈은 아니지만 Lady Gaga도 그렇고...)
보너스트랙 - I'm Broken
<http://youtu.be/DzX0X3mn4Yg >
Southen Thrash Core팀인 Pantera 의 유명곡을 커버한 영상입니다.
무슨 TV쇼에서 다른팀과 같이 협연으로 보이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