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순진 경영학에서' 명목,서열,등간,비율척도 순으로 자료가 담고 있는 정보의 수준이 높고
보다 정교한 분석방법이 적용될수 있다' 라고 나와있고 옆에는 '명목척도와 서열척도로부터
얻어진 자료로는 극히 제한된 분석방법을 적용할 수 밖에 없으므로 되도록 등간척도 이상의
자료를 얻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되어있습니다 이 두개가 뒤섞이니 마구 혼란이 오는군요
정보수준 높고 정교한 분석방법이 보다는 다양한 분석방법 사용가능한 것이 더 중요하므로
등간척도 이상의 자료를 얻어야 한다는 결론이 되는거 같은데 척도란 개념자체가 와닿지 않
아서 그런지 이해가 안됩니다 정보수준이나 정교한 분석보다 다양한 분석방법이 속시원히 해
결해 주실분 답변 좀 부탁드려요..
경영학 과락이 무서워서 마케팅이라도 건지려고 발악중입니다;;; 다들 열공하세요~
첫댓글 그 정도만 정리하고 넘어가야 할듯 하네요.... 답변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