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시선집중! 보기 어려운 차량
바로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가
입고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사운드 업그레이드
포칼 울티마 TW 트위터
포칼 울티마 MW 미드우퍼
헬릭스 P6 DSP
2도어 이중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의 후속 모델로
자그만치 6억이 넘는 가격이지만
2011년 공개된 이후 11년이 지나도 인기 모델로
판매되고 있는 차량입니다.
아벤타도르를 타는데 연비를
생각하고 타는 분은 없겠죠?
연비는 다소 좋지 않지만
그만큼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데 살펴보자면
연료 :가솔린
연비복합 4.4km/ℓ
(도심 3.7, 고속 5.7)
출력 : 740hp 엔진
토크 : 70.4kg.m 엔진
배기 : 6,498cc
엔진 : V12 자연흡기
을 발휘합니다.
오너분께서는 해당 차량의 순정 스피커에
아쉬움을 가지고 매장에 방문해주셨습니다.
최상급의 사운드로 만들고 싶다는 의견에 따라
프랑스 포칼 브랜드에서
가장 뛰어난 음색을 자랑하는 "울티마"
제품으로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작업기 바로 시작해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작업 전 차량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과
시트보호 커버를 씌워 도장면의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미연에 방지한 후 작업을 이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급이 높은 만큼의 사운드를 자랑하는
"포칼 울티마 TW 트위터" 입니다.
포칼의 시그니처 금속인
베릴륨을 이용하여 만든 전동판으로
카랑카랑하고 선명히 귀에 박히는
고음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1인치의 트위터와는 다르게 콘지의 뒷면이
노출되어 있는 유닛이기 때문에 인클로우져가
따로 필요하지만 차량에 최적화한 세팅으로
인스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포칼의 장점을 모아 놓은 집약체
오디오 전문가들이라면 모두 알고있는
"포칼 울티마 MW 미드우퍼"입니다.
6.5인치의 사이즈로
페라이트 마그넷이 낱개로 하나하나 붙어있는
파워 플라워 마그넷과 W 샌드위치콘의 조화로
소리의 왜곡을 최소화 하며
맑고 투명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내구성은 말할 필요 없이 견고하고
아주 강력한 미드베이스를 출력하는 제품입니다.
포칼 울티마의 음색을 제대로 즐기려면
출력이 뒷바침 해주어야 합니다.
출력을 높여주어 울티마 우퍼의
포텐셜을 끌어올려 줄
"헬릭스 P6 DSP"까지 시공해 주었습니다.
DSP 앰프의 최강 브랜드 독일의 헬릭스입니다.
6채널 에 프로세스까지 일체형으로
즐길 수 있으며 채널당 120W의 출력을 자랑랍니다.
포칼 울티마 TW 트위터
대시보드 양 끝에 위치한 순정 트위터입니다.
탈거한 후 뒷면의 스티커를 보면 익숙한
아우디의 엠블럼이 보이죠.
즉 6억이 넘는 고가의 차량이지만
스피커는 다른 브랜드과 공유하는
OEM 스피커라는 것입니다.
또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차량이지만
스피커는 그에 비하 아쉬운 내구성을 보여주죠.
작은 콘덴서와 플라스틱이 적용된 트위터의
음색을 들어보면 상당히 거칠고 답답하기 때문에
아쉬움을 느낄 수 밖에 없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나 또 아쉬운 점은 전면 유리를 향하고 있기 때문에
사운드가 전면 유리에 부딪치며 퍼지기 때문에
제대로 귀에 들어오지 않는 환경이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순정 트위터는 비활성화 한 후
"포칼 울티마 TW"트위터를 챔버에 시공한 후
대시보드 위로 올려드렸습니다.
운전자의 청취각에 맞춰 드렸기 때문에 직관적이고
울티마 만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포칼 울티마 MW 미드우퍼
도어프레임에 장착되어있던 순정 미드우퍼입니다.
사이즈는 큰데 비해 작은 마그넷과
플라스틱 프레임, 코팅되지 않은 페이퍼 콘지 등의
흔한 원가절감형 유닛입니다.
벙벙대는 부밍음을 출력하며 밀도감이 아쉬운
순정 미드우퍼입니다.
순정 미드 우퍼를 탈거한 후
"포칼 울티마 MW" 미드우퍼를 도어 프레임에
안정적으로 시공하기 위해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했습니다.
습도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은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했기 때문에
추후 A/S 및 원복 시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헬릭스 앰프
"헬릭스 P6 DSP"를
그저 시공이 아닌 차량의 환경과 성능을 따지며
최상의 사운드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오렌지커스텀만의 셋팅값으로 마무리해드렸습니다.
2도어 이중 방음
람보르기니의 상징 시저 도어입니다.
대체로 낮고 넓은 차체를 가진 람보르기니기에
주차와 승하차시 난점을 해결해주죠.
하지만 도어 방진, 방음시 난이도가 있다는점..
빗물 등의 습기를 막기 위해
얇은 PP폼 마감재로 마감되어있었습니다.
이 PP폼 마감재는 빗물을 막아주는 효과만 있을뿐
주행풍이 유입되면 오히려 소음을 유발합니다.
방진, 방음 작업을 위해 탈거합니다.
도어 트림을 탈거한 도어 프레임은
비어있는 공간과 그 많은 배선, 부품들로 인해
주행풍은 물론 여러 잡음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도어에 위치한 미드우퍼를 업그레이드 했기에
업그레이드된 미드우퍼로 부터 발생하는
강력한 베이스로 인해 도어가 떨리며
소음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어에 강성을 부여하며 진동과 떨림을 억제하기 위해
알루미늄 함량이 많은 CIARE 방진 매트를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부착해 주었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함으로써 내부와 외부가
완전히 분리되어 음파가 밖으로 새어 나가는 음손실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음파가 내부로 온전히 잘 전달되어
음압이 향상되기 때문에 더욱 생생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덧대어 부착함으로써
흡음 효과까지 극대화합니다.
모든 인증과 테스트에서 높은 등급을 받은
3M 정품 신슐레이트로 뛰어난 흡음 효과를 자랑합니다.
전체적인 부위가 아닌 부분적으로 시공하는 이유는
전체적으로 부착할 경우
재조립시 문제가 될 수 있기에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부위에만 진행했습니다.
도어 트림은 강화 플라스틱 구조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즉, 쉽게 떨리는 소재로 진동과 떨림은 물론
배선과 부춤이 부딪치며 각종 소음이 발생할 수 있죠.
도어 트림 내부를 전체적으로 감싸 줄 수 있도록
CIARE 신슐레이트를 제단하여
트림 안쪽에 시공합니다.
두툼한 두께의 흠음재가 외부에서 유입되는
각종 소음을 걸러주어 실내 정숙성은 높아집니다.
도어의 이중 방음 작업이 완료된 후
탈거했던 트림과 부품을 원상태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조립시 단차는 맞는지 불량인 핀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여 작업합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최상급 사운드를 자랑하는
포칼 울티마 스피커와 헬릭스 앰프 시공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감안해서 감상해주세요.
슈퍼카 시공의 경우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저 알갈이가 이닌 차량의 환경을 파악한 후
최대한의 퀄리티를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경력과 노하우가 많아야 합니다.
그저 저렴한 업체를 선정할 경우
잘못하면 AS를 해야하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노하우를 가진 업체를 선정하여
만족스러운 퀄리티의 시공을
받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