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말경 홈쇼핑을통해 저의집이 한샘씽크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상판 인조대리석 작업불량(작업미숙)으로 한 달넘게 A/S를 3차례 받았으나 결국 안돼서 결국 인조대리석 교체를 하였으나 (4번째 A/S) 불량으로 또 다시 교체를해야 하게 되었습니다
상판은 3 개로 된 인조대리석을 접착제로 붙여 마치 1개의 상판처럼 보이도록 붙인부분을 표가 안나게 연마하는데.. 연마하는 과정에서 분진(석분)이 엄청 발생돼 온 집안 구석구석 분진으로 덥어 청소하는데 4~5일 걸리며 A/S 받기전 부엌살림을 전부 옴기고 작업후 다시 부엌살림을 정리하고..이러기를 4 번이나 했으니 한 달 넘게 주방살림이 정상이 아님니다
홈쇼핑 광고할 때에는 당일 철거하여 바로 당일 설치한다고 선전해놓고 한 달 넘게 이러고 있으니 정신적 시간적 뒷 청소하는 노동력 스트레스가 말로 다 할수가 없습니다
후 에 알게 되었지만 한샘에서는 재료만 주고 시공업자에게 맡기며 시공과정에서 불량은 전적으로 시공업자에게 책임전가하여 소비자가 손해배상 요구하면 시공업자에게 떠 넘기고 전혀 책임을 지려하지 안습니다
우리소비자는 한샘과 계약을했지 시공업자와 계약을한게 아니니 한샘에서 책임을지고 배상후 시공회사에 책임을 묻는게 옳은것 아닌지?
혹시 홈쇼핑에서 광고보고 한샘 절대하지 마세요
씽크대는 상판 인조대리석이 중요한데 국내 인조대리석회사 엄청 많고 품질도 거의 비슷하며 설치과정이 중요한데
경험많은 동내 사제 하세요. 계약금 걸고 시공불량이면 결재를 안해 줄텐데 신셩써서 잘 안해 줄리가 없습니다
홈쇼핑은 결재후 시공하니 불량나도 환불도 없고 시공업자와 해결 보려니 피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