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주산수리셈 본사인 (주)온머리미디어의 계열사 (주)온머리BNB에서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에 2007년 2학기에 2기 '온머리영재지도사' 과정을 개설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모집요강은 첨부한 파일을 참조하세요.
영재교육의 참다운 지도자가 됩시다.
牧泉 송 봉 헌
온머리교육시스템 창안자
한국전뇌사고연구소장
영국의 경제학자 T. 그레샴은 「악화(惡貨)가 양화(良貨)를 몰아낸다.」고 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천원짜리 금화와 천원짜리 은화를 동시에 통용시키면 천원짜리 금화는 금고 속에 퇴장되거나 녹여서 금덩이로 보관되고 천원짜리 은화만 통용된다는 뜻입니다.
지금 우리 주변에는 영재교육 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습니다. 수요자인 학부모나 공급자인 각종 교육기관이 영재교육을 열창하는 노래 소리가 점점 크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재교육은 노래로 불려질 만큼 쉬운 것이 아닙니다. 그저 장삿속으로 하면 모를까.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시중에는 엉터리 영재교육 상품들이 판을 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자녀의 영재교육 욕구에 목마른 학부모들의 무지를 이용하여 폭리를 취하는 상품들이 나돌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번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온머리영재지도사 과정을 개설하여 2기 과정을 모집하는 목적은 영재교육이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하며, 어떤 과정을 통해서 영재가 탄생하는 지를 밝히고, 영재가 태어나는데 산파역할을 하는 영재지도사가 갖추어야 될 자질과 능력을 키워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저질의 영재교육 상품을 몰아낼 영재교육의 참다운 지도자를 육성하는데 있습니다.
아폴로 11호를 타고 인류 최초로 달표면에 착륙한 미국의 우주비행사 닐 암스트롱은 착륙 일성에서 「인간으로서는 작은 한 걸음이지만, 인류로서는 큰 비약이 될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에 본 온머리영재지도사 과정의 첫 개설은 영재교육의 근본을 밝히고 바로잡아 영재교육시스템을 개선하고 그 질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한 걸음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