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소득이 1억 원을 넘는다고 해서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는 문제점을 계속 지적했고 보완책을 국회가 마련할 것입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서울경제와의 인터뷰에서 5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가장 중요한 것이 맞벌이 부부”라며 이같이 밝혔다. 당정은 최근 회의를 열고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을 소득 하위 80%로 정한 가운데 소득 하위 80%는 가구당 연 소득 1억 원이 될 것으로 관측돼 맞벌이 부부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는 문제점이 드러났다. 송 대표는 “일단 추경안이 국회로 넘어오면 의총을 열어 논의해볼 것”이라며 “다만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대안 제시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송 대표의 이 같은 발언은 재난지원금 선별 지원을 놓고 불만이 쏟아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맞벌이하는 부부들은 소득이 1억 원을 넘을 경우 재난지원금을 못 받는다는 것은 또 다른 차별”이라며 “민주당이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을 지원한다더니 이제는 맞벌이 부부를 갈라치기하는가”라는 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송 대표는 반도체와 백신 글로벌 허브 구축 지원에 나서겠다는 의지도 드러냈다. 그는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를 대표적인 사례로 들어 “백신 글로벌 허브 구축의 성과”라고 평가했다.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인천 송도에 모더나 백신 원액 생산을 위한 공장 설비를 증설 중이다. 송 대표는 “백신 생산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연봉 1억 원이 넘는 직원을 오는 2030년까지 1만 명 고용할 수 있게 된다”며 “청년 일자리 창출의 모델도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생산 시설이 없는 벤처기업인 미국 모더나가 한국 기업과 최고의 파트너십을 갖는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연내 모더나 백신 기술이전 가능성에 대해서도 “충분히 가능하다”며 “올해 안에 공장 설비를 마칠 수 있도록 10만 평의 토지 매입을 추가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첫댓글 제발요…
그냥 다줘요
이해가안가네 그냥 차별말고 다줘
제발 ㅠㅠ
어제 이걸로 엄청 싸우더라…
다줘야지 어차피 세금낼때많이버는사람은더내잖아
존나짜증나 세금 개많이 떼가면서 이런건 왜안줌
세금은 더 띠어가잖아요…. 우리도 세금좀주세요
애없으니 2인가족 해당안되서 받지도 못해ㅡㅡ 세금도 겁나 떼어가는데,, 좀 주라
그냥다주든가 다주지마
굳
선별지급은 늘 기준의 논란이 있어서 차라리 다 주는거 나쁘지않은거같음..
이제까지 줬던게 건보료 기준이라 애매했어 ㅠ 집몇채 건물몇채있는 부자도 직장안다니면 대상자고 맞벌이하면 거의 못받으니까 ㅠ 억울해ㅠㅠ생계때문에 맞벌이하는데 세금도 엄청떼면서 내가 부자라고 지원금안주는건 ㅜ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2 선별도 돈든다는데 줄거면 다줬으면ㅜㅜ
1인가구도 제한좀 풀어주쇼
마자주세요...세금너무많아요..
대겹 세금존나떼감 진심 건보료같은거 까지다합치면 나한달에100만원씩일년에천만원넘게뗌 진짜항상제외됌 집도없고차도없는데 상위취급이라니평생일해도 서울아파트 못살거같은데 상위20%안해도되니까 혜택좀받고싶다 애매한사람들개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