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인터넷/게임 이준호]
시프트업 (462870.KS/매수)
: 기다려왔던 시간이야
리포트: https://bit.ly/3WQbERi
■4Q24 Re: 컨센서스 부합
- 시프트업은 4분기 영업수익 593억원(+29.3%YoY, +2.1%QoQ), 영업이익 421억원(+29.9%YoY, +18.2%QoQ, OPM 71.0%)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4분기 모바일 매출은 439억원(-3.3%YoY, +28.2%QoQ)을 기록
- 11월 [승리의 여신: 니케]의 2주년 업데이트로 지난 1주년 대비 높은 성과를 달성했으나 이벤트 외 10월, 12월 소폭 부진이 반영
- 최근 분기 센서타워 집계액과 실제 실적 추이와의 괴리가 확대되고 있는데, 이는 레벨 인피니트 자체 런처 매출 비중 확대에 기인한다고 해석
- 자체 런처를 통한 매출은 센서타워의 추정치에 집계되지 않으며, 시프트업의 순매출에 보다 높은 Take rate으로 인식되기에 긍정적
- 4분기 콘솔 매출은 143억원(-36.5%QoQ). [스텔라 블레이드]는 11월 PS5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PS5 Pro 출시로 안정적인 판매량 기록하며 올해 누적 165만장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
- 영업비용은 172억원(+28.0%YoY, -23.4%QoQ)을 기록. 2, 3분기 지급됐던 성과급의 부재로 전분기 대비 인건비는 감소(-93억원QoQ)했으나, [스텔라 블레이드] 언리얼 엔진 로열티 정산금, IP 비즈니스 관련 수수료 일시 반영되며 변동비가 증가(+36억원QoQ). 2025년부터 변동비는 분기 안분 인식 예정
■지역, 플랫폼 확장 임박
- 시프트업은 2025년 영업수익 3,079억원(+40.0%YoY), 영업이익 2,225억원(+49.6%YoY, OPM 72.3%)을 기록할 전망
- 2025년 [승리의 여신: 니케]의 글로벌 매출액은 1,580억원(+3.2%YoY), 중국 600억원으로 추정했으며 [스텔라 블레이드]의 매출액은 847억원으로 추정
- [승리의 여신: 니케] 글로벌은 2월 에반게리온 2차 콜라보, 이후 스텔라 블레이드 콜라보 계획. 오버 스펙 니케 포함 콘텐츠 및 편의성 지속 개선되고 있어 PU, ARPPU 모두 증가할 전망
- 중국 출시는 4월로 기존 추정 유지. 1월 9일부터 사전 예약 진행 중이며 2/10 기준 286만명 달성. 3월 초 내로 본격적인 마케팅 진행 및 출시일 확정 예상하며 사전 예약 목표(800만명)는 무난한 수치라 전망
- [스텔라 블레이드] PC 확장은 5월로 추정하며 [승리의 여신: 니케]와의 콜라보 동시 진행 가능성 높음
- 이미 검증된 IP의 지역, 플랫폼 확장으로 신작 출시보다 높은 성과 달성 가능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5,000원 유지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5,000원, 게임 산업 내 Top Pick 유지. [승리의 여신: 니케]. [스텔라 블레이드]의 지역, 플랫폼 확장이 임박한 현시점에서 매수 전략 유효하며 비중 확대 권고
- 2025년은 국내외 게임사들의 서브컬처 게임들이 다수 출시될 예정. 시장의 경쟁 심화에도 높은 콘텐츠 퀄리티와 생산성을 바탕으로 한 IP 파워를 갖추고 있는 시프트업의 위치는 견고할 것으로 전망
- 후속작 [프로젝트 위치스]는 2027년 출시 목표하고 있으며 2025년 상반기 정보 공개 기대. 구체적인 장르 및 정보 공개에 따라 향후 추정치 반영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