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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 N 제퍼슨(Philip N Jefferson): 통화 정책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2024년 5월 13일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이 주최한 컨퍼런스인 "중앙은행 커뮤니케이션: 이론 및 실제"에서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부의장 필립 N 제퍼슨이 연설했습니다.
본 연설문에 표현된 견해는 발표자의 견해이며 BIS의 견해가 아닙니다.
중앙은행 연설 |
2024년 5월 15일
필립 N 제퍼슨
(20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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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친절한 소개와 발언 기회를 주신 Ed씨에게 감사드립니다. 1
귀하와 이번 회의의 주최자는 통화 정책을 경제에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핵심이 되는 매우 중요한 주제인 중앙은행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훌륭한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고용 극대화와 물가 안정이라는 이중 임무를 수행하려면 올바른 통화 정책 결정을 내리고 그러한 결정을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세 가지 일을 하겠습니다. 먼저, 저는 현재 연준이 대중과의 소통에 의존하고 있는 채널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둘째, 통화정책 의사소통에 대한 경제적 사고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발전해왔는지에 대한 몇 가지 역사적 사례를 제시하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메스터 대통령이 이러한 발전에 어떻게 기여했는지 강조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책 입안자들이 직면한 의사소통 문제에 대한 몇 가지 생각을 공유하겠습니다.
현재 연방준비은행 커뮤니케이션 채널
현재 연준 정책 입안자들은 자주 의사소통을 합니다. 연준은 매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 후 성명서를 발표하고, 회의 후 3주마다 FOMC 의사록을 발표하며, 경제 전망 요약(SEP)을 1년에 4회, 통화 정책, 금융 안정성, 감독 및 규제 보고서를 2회 발표합니다. 년. 의장은 매 FOMC 회의 후 기자회견을 열고 1년에 두 번씩 통화정책 보고서 에 대해 의회에서 증언합니다 . 이사회와 12개 연방준비은행의 기타 서면 커뮤니케이션, 정책입안자의 연설, 인터뷰, 기타 출연은 연준의 목표와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대중에게 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의사소통은 말하는 것뿐만 아니라 듣는 것도 포함됩니다. 경청은 우리의 활동에 반영됩니다. 꾸준한 경제 데이터에 귀를 기울이는 것 외에도 이사회와 중앙 은행은 금융 시장 참가자, 기업 및 가족을 대상으로 수많은 설문 조사를 실시합니다. 우리가 듣는 내용 중 일부는 1년에 8회 발행되는 베이지북(Beige Book)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연준은 연준 정책 입안자들이 지역 사회에 가서 그곳에서 살고 일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는 Fed Listens 행사를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의 지역 사회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는 때로는 지역 사회의 대표자가 우리를 방문합니다. 예를 들어, 올해 초 저는 이러한 행사 중 하나에서 목장 주인, 제조 컨설턴트, 간호 학교 교장으로부터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오늘날 명확한 의사소통이 통화정책의 효과적인 전달에 크게 기여한다는 것은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특히 명확한 의사소통은 금리와 금융 상황의 예상 경로에 더 일반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Loretta는 연설 중 하나에서 중앙은행 의사소통의 역할을 매우 잘 설명합니다. "정책 입안자가 정책 목표를 명확히 알면 대중은 통화 정책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측과 정책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정보"(Mester, 2018).
그녀는 계속해서 정책 입안자들이 변화하는 경제 상황에 대한 정책 대응에 체계적일 때 대중은 예상되거나 예상치 못한 경제 발전에 대응하여 위원회의 통화 정책이 어떻게 변할 것인지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그녀는 "이러한 지식을 통해 가계와 기업은 더 나은 계획을 세울 수 있고, 더 나은 저축, 대출, 투자 및 고용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Mester, 2018).
연방준비제도 통신의 진화
로레타의 말에 반영된 견해는 지금은 평범해 보이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았습니다. 로레타가 1985년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에 합류했을 때 FOMC는 금리 결정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결정을 내렸다는 보고도 하지 않았습니다. 1981년에 스위스 통화경제학자인 Karl Brunner는 중앙은행을 난해한 예술이라고 불렀고 중앙은행의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단어와 문장으로 중앙은행의 통찰력을 표현하는 것이 본질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한탄했습니다(Brunner, 1981). 당시 중앙은행의 지혜에 따르면 통화 정책 입안자들은 가능한 한 말을 적게 해야 했습니다. 해당 유형의 일부 연구에서는 통화 정책이 시장을 놀라게 할 경우 특히 효과적일 것이라는 개념을 통해 이러한 "비밀"을 합리화하려고 시도했습니다. 2
1990년대에는 중앙은행 커뮤니케이션이 극적으로 변했습니다. 1993년 연준은 현재 형식으로 FOMC 회의록을 공개하기 시작했고, 1994년에는 5년의 시차를 두고 FOMC 회의록을 공개하기 시작했습니다. 1994년 2월, 연준은 의도된 연방기금 금리가 변경된 회의 이후 FOMC 회의 후 성명을 발표하기 시작했습니다. 1999년 5월 FOMC는 정책에 변화가 없는 경우에도 회의가 끝난 후 성명을 발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쯤에는 한때 "굉장히 일관성 없는 중얼거림"을 자랑스러워했던 그린스펀 의장이 더 큰 투명성을 향한 움직임을 완전히 받아들였습니다. 삼
이러한 변화에는 두 가지 주된 이유가 있었습니다. 첫째, 더 큰 투명성은 대중에 대한 연준의 책임을 입증하고 정치적 독립성을 보호할 것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둘째, 정책에 대한 명확성이 거시경제적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에 대한 경제학계의 인식이 높아졌습니다. 1990년대 통화정책의 틀로 뉴케인스주의 모델이 등장하면서 기대는 학계와 정책계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모델에서는 민간 부문 의사 결정자의 기대와 정책 입안자의 기대를 일치시키면 탁월한 경제적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뉴 케인지안 모델의 개발자 중 한 명인 Mike Woodford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정책에 대한 기대는 중요할 뿐만 아니라... 다른 것은 거의 중요하지 않습니다"(Woodford, 2005, p. 402). 정책 전략을 전달하고 이를 실행함으로써 중앙은행의 신뢰도가 높아졌고, 그에 따라 기대와 경제를 조종하는 능력도 높아졌습니다. 명확한 의사소통은 또한 경제를 안정시키고 인플레이션을 목표에 더 가깝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연준이 명확하게 반응 함수를 명시하면 금융 시장은 통화 정책의 미래 경로를 예측하고 장기적인 통화 정책에 영향을 미쳐 중앙은행이 제 역할을 수행하도록 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간 금리 및 기타 자산 가격.
버냉키 의장 재임 기간 동안 통화 정책을 전달하는 방식에 또 다른 혁신이 일어났습니다. 2007년에는 FOMC 참가자들의 경제 전망을 체계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첫 번째 SEP가 발표되었습니다. 2011년 버냉키 의장은 매 FOMC 회의 후에 기자회견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2012년 연준은 2%라는 명시적인 인플레이션 목표를 채택하고 현재 "점도표"로 잘 알려진 연방기금 금리의 적절한 미래 경로에 대한 개별 FOMC 참가자들의 견해를 발표하기 시작했습니다. 5 이 기간 동안 Loretta는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의 연구 책임자로서 정책 입안자 및 연방준비은행 직원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작업에 기여했습니다.
물론,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대부분의 선진국의 금리가 0에 가까웠기 때문에 통화정책에 있어서는 특별한 시기였습니다. FOMC는 전례 없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핵심 도구로 정책 금리의 향후 경로에 대한 명시적인 의사소통이라는 전방 지침을 채택했습니다. 연구 커뮤니티는 그러한 전방 지침이 뉴케인지안 패러다임의 맥락에서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6 로레타가 2014년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되었을 때, 그녀는 특히 효과적인 하향 조정이 있을 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하향 및 장기 정책을 전달하기 위해 이러한 비상 상황 동안 전방 지침의 지속적인 사용을 지지했습니다. 경계 제약. 그녀는 또한 FOMC의 반응 기능을 명확히 하는 수단으로 평상시에도 포워드 가이던스가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FOMC 커뮤니케이션 소위원회 위원인 Loretta는 커뮤니케이션 개선을 위한 몇 가지 제안을 개발하고 옹호했습니다. 한 가지 제안은 SEP 예측 수치를 둘러싼 불확실성의 척도를 발표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불확실성이 전달되지 않으면 대중이 과소평가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했습니다. 제안이 채택되었으며, 중앙값 예측과 관련된 불확실성을 보여주는 "팬" 차트는 2017년부터 SEP 자료의 특징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투명성을 높이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향한 진전이 계속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파월 의장은 2019년부터 매 FOMC 회의 후 기자회견을 열고 있습니다.
학계 및 정책 기관의 연구원들은 최근 몇 년간 중앙은행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데 있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예를 들어, 몇몇 연구자들은 현재 자연어 처리 기술을 사용하여 성명서, 기자회견, 연설, 회의록 등 중앙은행 커뮤니케이션이 자산 가격과 경제적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7 또 다른 발전은 고주파 금융 시장 데이터를 사용하여 연준의 정책 커뮤니케이션이 자산 가격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식별한 것입니다. 이러한 경험적 전략을 통해 연구자들은 새로운 사실을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경제학자들은 정책 입안자의 연설이 FOMC 성명서 및 기자회견을 통해 발표된 정보만큼 자산 가격에 영향을 미치며, 중앙은행 커뮤니케이션이 자산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커뮤니케이션이 정책에 대한 뉴스를 전달하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금리 경로 또는 경제 전망에 대해. 8
정책 입안자가 직면한 의사소통 문제
나의 간략한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는 먼 길을 왔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연준을 비롯한 많은 중앙은행은 투명성을 수용하고 의사소통을 정책 도구로 사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연구자들은 우리의 의사소통을 측정하고 평가하는 더 나은 방법을 계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여러분은 내가 얼마나 오랫동안 이야기할 것인지 궁금해하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 질문은 오늘 제 주제에서 두드러지는 다음 질문으로 이어집니다. 의사소통의 이점에 한계가 있습니까?
물론 중앙은행의 의사소통이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두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첫째, 경제 전망이나 예상되는 정책 금리 경로에 대한 정책 입안자의 진술이 대중에 의해 잘못된 확실성으로 해석될 위험이 항상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에 의존하는 향후 지침 발표는 고정된 금리 경로에 대한 약속으로 오해될 수 있습니다. 그 해석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면 발표가 없었던 경우보다 더 큰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책 입안자들은 항상 미래 정책 결정의 데이터 의존성을 강조합니다. 둘째, 대중이 개별 정책입안자의 견해를 위원회의 견해로 잘못 해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많은 정책 입안자들이 동시에 말하고 서로 동의하지 않을 때 오해의 가능성은 특히 심각합니다. 9 정책 입안자들 사이의 다양한 관점은 논쟁을 자극하고 궁극적으로 더 나은 정책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는 우리 정책에 대한 불확실성을 줄이기보다는 더 많은 소통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나는 이 분야에 대한 더 많은 연구를 통해 우리가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책 입안자들 사이의 다양한 견해가 의사소통의 효율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그리고 보다 일반적으로 효과적인 중앙은행 커뮤니케이션과 비효율적인 중앙은행 커뮤니케이션을 구별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결론
제가 처음에 말씀드렸던 내용을 반복하여 결론을 내리겠습니다. 최대 고용 촉진과 물가 안정이라는 이중 임무를 수행하려면 좋은 정책을 수립하고 우리 정책이 명확하게 이해되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통화정책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저는 연구자들이 중앙은행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중요한 질문을 계속해서 다루기를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메스터 대통령의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 System)에서의 뛰어난 경력을 축하하며 그녀의 새로운 모험에 행운이 따르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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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드포드, 마이클(2005).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와이오밍주 잭슨홀에서 열린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후원 심포지엄의 그린스펀 시대: 미래를 위한 교훈 에서 " 중앙 은행 커뮤니케이션 및 정책 효과성(PDF) ". 캔자스시티: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pp. 399-474.
1 여기에 표현된 견해는 본인의 견해이며 반드시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나 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동료들의 견해는 아닙니다.
2 예를 들어 Goodfriend(1986)와 Cukierman 및 Meltzer(1986)를 참조하십시오.
3 Lindsey(2003)는 1975년부터 2002년까지 FOMC 커뮤니케이션의 역사에 대한 광범위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4 Orphanides and Williams(2005) 등을 참조하십시오.
5 "장기 목표 및 통화 정책 전략에 관한 성명"이라는 2% 인플레이션 목표가 포함된 문서에서는 위원회가 최대 고용을 위한 정량적 목표를 설정하지 않을 것임을 명시하고 위원회가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을 따를 것이라고 명시했습니다. " 이중 임무의 양면을 촉진합니다.
6 주목할만한 초기 연구로는 Eggertsson과 Woodford(2003), Adam과 Billi(2006)가 있습니다.
7 최근 기여로는 Acosta(2023), Gardner 외(2022), Ehrmann 및 Wabitsch(2022)가 있습니다.
8 Swanson(2023), Jarocinski 및 Karadi(2020) 참조.
9 정책 입안자들이 자신의 개인적 견해에 맞춰 시장 기대치를 적극적으로 조정하려고 한다면 이러한 "불협화음 문제"는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Vissing-Jorgensen, 2019).
저자 소개
필립 N 제퍼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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