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서 시작하시건 선택은 자유지만 좀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신서버는 다 같이 시작하기 때문에 사람 많고 북적여서 좋아보이지만 단점도 많이 있습니다.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1. 시세
이미 구서버에서 많은 분들이 컬렉을 하셨기 때문에 후발주자로 따라오는 유저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한 다이아로 동일 컬렉을 달성할 수 있어요. 신섭에서 결제를 하시건 구섭에서 하시건 똑같이 8000다이아에 11만원 입니다. 게다가 서버가 아직 풀린 지 얼마안돼서 원하는 기본적인 컬렉템들 구하시기 어려우실 경우도 많을거고요. 성장에 매우 방해되는 요소입니다.
2. 서버이전
이건 여타 ㄹ니지류 게임에서 모두 적용되어 왔던 사안이에요. 여기가 신서버라고 순간적으로 사람들 많이 몰려들겁니다 당연히.
그러나 그 사람들이 1년이나 먼저 시작한 본서버 인원들 따라잡을 수 있을 것 같나요??
당장에야 서버이전이 나오더라도 한두번은 이전 불가로 설정해 보호해 줄지도 모르지만 나중되면 결국 뒤섞이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이젠 구서버나 다름이 없는데 들어간 비용이나 성장속도는 구서버에서 할 때에 비해 효율이 엄청 떨어집니다.
이런류의 모든 게임에서 오픈한 신서버가 똑같은 최후를 맞이했어요. 일부 사람들이 신서버를 추천하는 이유는 어차피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미래시를 가지고 있어서 신서버가 의미 없다는 걸 알지만 본인들이 신서버에서 얻은 템을 팔아서 거지처럼 쌀먹을 해대기 위한 물주를 앉혀놓기 위함일 뿐이에요. 그 사람들은 게이머가 아니라 가난한 작업자들일 뿐이니 여기에 혹하시지 말길 바랍니다.
3. 도움
신규유저 분께서 좋은 서버를 잘 찾아가셨다면 주위에 도움을 요청하시면 도와줄 유저분들이 상당수 계실겁니다. 메인을 밀고 리세를 진행한다던가, 파티던전을 클리어 한다던가 등 많은 부문에서 도움을 얻어 빠르게 성장하실 수 있는데 신서버에선 그게 불가능하죠.
4. 인원수
이건 신서버의 장점이자 단점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신서버는 아까말한 땅거지쌀먹들과 작업장들이 산더미처럼 몰려들고 신규유저들도 다수 시작할 것이기때문에 많은 사람이 모여 북적일거고, 반대로 말하면 그만큼 몹하나 잡기 힘들만큼 문전성시를 이룰것이고, 서버 대기열까지 발생하며 많은 스트레스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잘한 이유는 여러가지로 더 들 수 있겠지만 위의 이유만으로도 충분히 신섭에서 시작할 메리트는 없다고 말씀드립니다. 거기에 가서 아예 라인을 잡겠다는 마음가짐이 아니시라면 시작하지 않는것을 강력하게 권고드립니다. 그냥 사람들 많이 있고 통제 덜한 서버가셔서 소소하게 시작하셔요.
만약 제가 써둔 단점들 중에 사실이 아닌점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얼마든지 항의주셔도 됩니다.
첫댓글 너무 단점만 적어놓으신거 같네요..
장점도 있죠..
1. 다같이 시작한다는 점.(고투력자가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으니까 초반에 통제니 머니 하면서 사냥방해요소가 적음)
2. 현재 황무지섭이나 망섭과 신규서버와 다를빠없다는점 (단, 지금까지 투자해놓은 케릭이 있는 유저 제외)
3. 동일선상에서 시작하는 거니 컬렉도 당연히 같이 힘들고 다야만 있다고 컬렉바로하는게 아니잖아요?
1. 다같이 시작한다는 점은 장점이죠. 그러나 핵과금러 한 둘은 분명히 있을거고 결집해서 1주일 이내로 통제는 다 생겨날겁니다.
2. 망섭과 신규서버가 다를바 없다니 무슨 말씀인지 모르겠네요.
3. 그 말씀이 그냥 다 같이 아메리카로 이주가서 황무지 개간하자는 말씀이랑 다를 게 하나도 없지않나요?? 물질적으로 모두 풍요롭고 주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제쳐두고요.
시작한지 1주일된 뉴비 입장에서 신섭 가려는 이유
1. 시세는 두고봐야겠지만 오픈한지 1년넘은 게임에서 신섭 나왔을때 구섭 시세 따라가는거 별로 오래 안걸림 물론 고렙지역 컬렉은 구섭보다 힘들겟지만 핵과금러 아니면 걍 나중에 서버이전 열리는거 기다렷다가 하면됨
2. 어차피 구섭에서 시작해도 똑같은 조건이면 못따라가는건 똑같음(오딘은 리세때문에 더더욱) 그런거 따질거면 걍 뉴비는 하지말란소리밖에 안됨 그나마 신섭이 여러 혜택이 있을거라 나을수있음
3. 이것도 뭐 케바케겠지만 신섭에서 같은 출발선에서 비슷한 투력끼리 으쌰으쌰하는 맛도 있음
4. 사람이 얼마나 몰릴지는 모르겠는데 써놓으신것처럼 장단점이 있는거라 꼭 나쁜것도 아님
효율만 따지면 사실 구섭이든 신섭이든 걍 찍먹하면서 게임 좀 익힌담에 재미 느끼면 그냥 구섭계정을 사는게 제일 좋긴함
근데 계정 안사고 소소하게 자기만족으로 키울 뉴비라면 동일선상에서 출발하는게 제일 중요한 요소라고 봅니다
그리고 게임사가 생각이 있다면 뉴비들은 신섭에서 시작할만한 유인책을 내놓을거고 서버이전도 빨리는 안열릴거에요
1. 인원에 따라 다르겠지만 시세조정이 그리 빨리 이뤄질거라 생각지는 않음. 그리고 말씀하신 것과 같이 서버이전 열리는걸 기다렸다가 한다는 말 자체가 타 서버에서 신서버로 넘어오는 걸 전제로 하는 말인데 이미 그 순간 구서버가 돼있다는 말과 같음. 그래서 이 부분은 동의하지 못하겠음.
2. 신서버 혜택이 정말 특별하게 좋게 나온다면 이야기에 변주가 살짝 주어질 수는 있음.
그러나 이미 제가 오딘 오픈 한참 후에 시작한 후발대로서 구섭에서 충분히 적응해서 적은 과금에 1클라로 캐릭터를 중견 수준까지 키워서 하는중임
3. 이건 같은 시기에 마음맞는 사람들 잘 만나면 충분히 그럴 것 같다고 생각함. 구썹에서 그런 재미는 단체로 같이 시작하지 않는 한 느끼기 쉽지 않음
4. 장점도 분명히 있음. 그러나 그 장점이 3에서 써놓은 부류가 거의 전부라고 생각함.
계정을 산다는 건 중간육성의 재미를 모두 포기한다는 말과 같아서 육성게임인 mmorpg를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를 포기한다는 말과 같음. 제 말은 육성의 재미를 온전히 누리면서 효율적으로 나갈 수 있는 방향성이 구썹에서 시작함에 있다는 것이지, 신썹을 가는 것 자체가 잘못된 행동이라고 말하지는 않음
@날쌩마는날쌩 1. 서버이전이 열리기전까지는 어차피 같은 조건이고 서버이전 열린후에는 구섭혜택을 볼수있다는 말임
신섭 랭커 노리고 치고나가려는 사람들이야 시세 비싼게 단점일수도 있지만(이것도 단점이라고 보긴 애매한게 같은 투자로 어차피 구섭에선 랭커못함)나머지 사람들은 비싸면 팔고 가격 내려가면 사면 되기때문에 이게 왜 단점이라는건지는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 시세가 비싸면 팔때도 비싸다는걸 생각하셔야됨
근데 보통 오픈 1년지난 경우에 신섭 나오면 구섭시세에 익숙한 사람들이 많아서 안사고 버티기때문에 시세 금방 내려감
2. 한참후라고 하시면 어느정도인지? 아마 그 시점에서도 지금은 많이 지났을거라 단순 비교는 어렵겠죠
육성의 재미를 위한다면 더더욱 신섭이 좋음. 어차피 이런 리니지라이크류는 지속적인 과금을 하지 않는이상 막히는 순간이 오고 그때부턴 친목분재겜이 되는데 구섭에서 하면 처음엔 좋을지 몰라도 오히려 육성이 속성으로 되어버려서 막히는 순간이 빨리 와버리겠죠
물론 신섭 나왔는데 신섭전용 혜택이 창렬이라면 제 말이 틀릴수있음 그럼 저도 신섭 안할테고 ㅋㅋ
신섭전용 혜자패키지는 일단 필수로 나와야할듯요
@힝구힝구 1. 구서버는 팔때도 싸고 살때도 쌈. 그 말은 현질 효율이 그만큼 가성비가 있다는 거. 과금을 배제한 경우에는 같은 효율이 나오겠지만 과금이 끼어들 경우엔 구서버에서 플레이 하는 게 성장효율은 잘 나옴. 게다가 신서버는 매물이 없어서 중간급 컬렉템들도 하기 힘든 경우도 부지기수 일것 같음..
시세 금방 내려갈지 아닐지에 대해서는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 맞을수도 틀릴수도 있음.
2. 반년 쯤 됐어요. 조만간 4만투력 달성할 듯요..
육성 막히는 구간이 빨리 오지 않으시길 바라고 그냥 마음맞는 비슷한 유저끼리 천천히 성장하면서 놀거면 신섭이 오히려 좋다는 말은 동의해요. 저는 단순 성장효율 및 성장속도 기반으로 말씀드린거라.
힝구님처럼 생각하고 플레이하시는 유저는 오히려 신섭에 맞을 것 같네요. 제가 말한 단점들보다 장점을 더 크게 보는 스타일의 플레이 유저라면 어차피 제 글을 읽고도 넘어가겠죠.
저는 단순히 신서버라고 넘어가지 말고 이런 큰 단점들도 많이 있으니 신중히 고려해서 넘어가라는 취지로 쓴겁니다. 어디로 가시건 다들 즐딘하시기 바라기도 하고요.
신섭의장점 쌀먹가능 단 큰손이 몇몇있어야가능
쌀먹은 유저로 취급안함.. 그들이 어디로 넘어가건 말건 신경쓰지 않음
그냥 신서버는 쌀먹,무과금,적은돈으로 라인 하고 싶은 사람들이 하는거지뭐
사실 거의 맞는 말이지..ㅋㅋ
공감합니다. 하나 더 추가하자면, 게임 시스템을 이제 모든 사람이 이해하고 있다는 겁니다. 신서버에는 아마 빠꼼이들만 모일거예요.
1. 과금을 많이 해서 서버를 먹고 싶다 <<<-- 신서버 가서 보스컬렉도 하고 나중에 이전 대비하는 것 괜찮음.
2. 난 이번에 시작해서 신서버에서 하고 싶다. <<<-- 사람한테 치이고 몇일 지나면 과금러들이 통제 시작.
작성자 분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6개월이고 1년이고 분명 이전은 풀림... 그 때 왕노릇 하던 사람들 땅을 치고 후회합니다. 글도 많이 올리시겠죠. 서버이전 열리면 접는다 어쩌구 저쩌구. 하지만 분명한건 구섭은 절대 못 따라 잡는다는 겁니다. 신서버가 강해지는 것보다 지금 템을 맞춰서 파밍하는 구서버가 더 강해질 것이기 때문에.
초반에 같은 라인에서 출발하는 재미를 위해 신서버 가는 것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시세는 어차피 금방 조정될 것임. 다들 구섭에서 하던 분들이 가는거라.
맞는 말이죠. 왕노릇 하던 사람들이야 그 기간동안 즐겨서 그나마 다행이겠지만 거기에 포함되지 않는 사람들은 결과적으로 봤을 때 손해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이 글을 올린 이유는 빠꼼이들은 어차피 하고 싶은대로 알아서 잘 할거라 상관없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막 시작하실 초보분들께서는 이런 사실들을 모르실테니 알려드리고자 한 거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분명 서버 하나 먹어보려고 하는 라인 몇은 나올겁니다. 통제도 다 들어갈거구요.
오히려 서버이전 보호기간이 있을거라는 확신에 유저들 못 도망치는 거 알기 때문에 생각보다 가혹한 통제를 걸지도 모릅니다.
힘들것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