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억 달러. 이는 국제에너지기구가 탄자니아와 노르웨이 정부, 아프리카개발은행 정상들과 함께 아프리카 청정요리 정상회의에 동원한 각국 정부와 민간부문의 재정공약 규모입니다.
아프리카의 1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나무, 숯, 그리고 다른 오염 연료를 사용하여 불이 난 곳과 전통적인 난로에 요리를 합니다. 이것은 건강, 환경, 성 평등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며, 여성과 아이들이 최악의 결과를 겪습니다.
5월 14일, 거의 60개국과 기업 및 개발 기관들이 파리에 모여 청정 요리에 관한 최초의 고위급 정상회담을 가졌고, 세계에서 가장 지속적이고 깊이 자리잡은 불평등 중 하나를 해결하기 위한 획기적인 재정적 약속을 발표했습니다.
1,000명이 넘는 대표단이 참석한 이번 정상회의는 이렇게 많은 양이 한 번의 모임에서 깨끗한 요리 접근에 할애된 것은 처음으로, 2024년을 너무 오랫동안 간과되어 온 문제에 대한 전환점으로 만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상회담에 이어 IEA는 앞으로 몇 달, 몇 년 동안 깨끗한 요리 뒤에 있는 모멘텀이 둔화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더블락 시스템"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기관은 두 가지 분야에 노력을 집중할 것입니다.
- 첫째, 효과적인 추적 방법을 사용하여 공약과 약속이 이행되도록 함으로써, 돈이 적시에 사용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달되도록 주의 깊게 모니터링합니다.
- 둘째, IEA는 지금부터 2030년 사이에 필요한 연간 40억 달러의 자본 투자를 달성하기 위해 더 많은 자발적인 파트너를 참여시키고 새로운 자금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편리한 역할을 계속 수행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