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아반떼md판금도색입니다.
찌그러진 모양새가 나미잡기가 그닥 쉬운 모양새는 아닙니다만.
카메이크업은 요런작업을 천성적으로 좋아라해서..
이런작업할때가 더 좋더군요^^
아래사진
상처난 사진입니다.
아래사진
판금작업후 초벌퍼티를 바르는 모습인데요
초벌퍼티작업에서...처음엔 사진처럼 바짝바짝 땡겨줘야
퍼티가 철판에 밀착이 됩니다.
퍼티도포작업은 퍼티헤라(주걱)을 일단 각을 세워 땡긴후
눕혀서..살을 올려주는 과정으로 퍼티를 도포하게 됩니다.
아래사진
퍼티작업중입니다.
아반떼md차량같이 각이 많은 차량은 각이 먹어들어오면
각을 얼마나 잘 살려주냐가 완성도를 좌우합니다.
수평면을 아무리 잘 잡아도 각을 살리지 못하면 오히려 이상하고
각만 잘 살리면 평면작업이 약하더라도..완성도가 올라가보입니다.
예전에도 카페에 소개해 드렸지만...면보다는 각이 우선입니다.
사용된 퍼티는 헥커2035입니다.
퍼티연마는 이정도의 작업은 120으로 시작해서.180=>320으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아래사진
중도 프라서페 도색입니다.
서페색상이 흰색입니다.
듀폰의 서페시스템은 벨류쉐이드라하여
명암의 종류대로 서페가 있어서..상도도장할때
상도도장횟수를 줄일수있어서...광도가 올라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사진
가이드코트 작업사진입니다.
가이드코트의 목적은 균일한 연마가 입니다.
서페연마는 물연마시600 건연마시400혹은 600방이 좋습니다.
이번작업은 단판작업이지만
여러판 작업이고 서페도포면적이 넓으면 전부 물연마로 하기엔 힘이듭니다.
그럴때는 1차 건연마 하고 먼지털듯이 물연마하시면
오로지 건연마하는것보다...연마산이 조금 낮아져서 퀄리티가 올라갑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카메이크업은 스스로 부끄러운 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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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요거요거 칼라 거시기한데 잘 나왔네요. 전 왜그리 힘이 들던지.. ㅡㅡ
헥커505안료 몇방울 떨어트렸습니다..
만약..우레탄에 투명올리게 되면...505양을 좀더 줄여야 하구요
우렌타위의 투명은 칠자체를 좀더 누렇게 만들거든요
초벌퍼티 작업후 각을 잡을때 연마는 센더기로 연마를 해야 하나요.아니면 아데대서 손으로 물연마 해야하나요.어떻게 해야 좋은각을 잡을수 있을까요 궁금합니다.
처음 배울때는 손으로 하는것이 좋구요
능숙해지면...손작업하는 시간이 줄어들구..거의 샌더기 연마를 하게 됩니다.
물론...정말 각잡기 힘들고 신경을 많이 써야한다면...결국엔
손작업이 우선시 되어야겠지요
저 같은경우는 일단 샌더기로 70이상 만들어내고
나머지30을 손 작업으로 하게 됩니다.
경력이 말을 하겠군요.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