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27개월이구요..
재활치료 받은지 이제 10개월입니다.
2004년 7월 27일 35주 2.53kg 태어났구요
폐로 숨을 못쉬어 <게면활성제 3차례 투여>
산소7일 투여,인큐베이터 33일, 바구니 7일 퇴원했습니다.
퇴원후 대학병원세서 검사하라는 검사는 다 받아봤구요 이상없다고 했습니다.
생후 6개월부터 2~3개월에 한번씩 발달검사 받아봤구요 16개월때까지 받았습니다.
15~16개월쯤 주위 권유로 김수연 아기발달연구소에 가서 발달검사를 받은결과
<정신발달:6개월수준, 운동발달:6개월수준, 행동발달-흥미도:낮은정상/감정조절력,집중력:낮은정상/질적운동력:지연>
발달지연이 나와 재활치료 권유를 받아서 현재까지 재활치료받고 있습니다.
15개월전까지는 앉혀놓으면 앉혀놓은대로 잘놀았구요 세워주면 세워주는대로 잘 놀았습니다.
4~5개월 목가누기, 6개월이후 젖병잡고 먹기, 옹알이,8개월이후 뒤집었다 엎었다. 보행기타면서 놀기 큰소리로 웃고 좋아하기
재활치료 들어간 이후<16개월시작>로는 배밀이기기:18개월,네발로 기기: 18~19개월,혼자서앉기:19개월~20개월, 붙잡고 일어나기:21개월, 붙잡고 일어나서 이동하기:24개월이후~ , 엊그제는 바닥짚고 일어서기:27개월~~조금씩 조금씩 크는게 보이고 있습니다만...
단지..인지가 많이 떨어지는듯 보입니다. 참 ,.24개월쯤 엄마, 아빠하고 한동안 안하더니..이제는 어부~~바, 까까, 맘마..엄마..아빠 정도는 하구요..또래랑 같이 따라가서 함께어울리는것을 좋아합니다..문닫고 누나들이 놀면 방문 붙잡고 서서 징징 대면서 문을 두드립니다.같이 놀자고 하는 표현인듯합니다..
아들이 호기심 정도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기분좋을때는 활발하다가도 기분이 안좋을때는 좀 멍~~한 모습도 보이기 합니다.
경기같은건 없었구요...MRI검사도 제가원해서 촬영하자고 했거든요..결과는 "정상" 소견이 나왔지만 대학병원 신경과 선생님은 뇌손상 흔적은 조금 보이나 발달지연의 원인은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MRI촬영하자고 권유를 안했다고 했습니다.
무튼 불안하기만 합니다. 재활치료를 받고 있어도..처음엔 못걸으면 어쩌나 ~~싶었는데..
솔직한 심정은요..걷긴 걸을것 같지만..아무래도 인지가 더딘것이..걱정입니다..
추후 정신지체~~가 걱정이 됩니다. 선생님의 소견 부탁드립니다.
아들이 단순 발달 지연인지..발달지연의 원인은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그나마 발달지연이라면 열심히 치료해서 좋아질수만 있다면 괜찮겠지만..후에 발달지연도 장애증을 받아야 하는지...겁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