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로가기 복사하기 본문 글씨 줄이기 본문 글씨 키우기
SNS 기사보내기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톡(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이메일(으)로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
생활체육투데이 정재윤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와 한국CPR봉사단 단원들 ©천예령
국내 유일의 생활체육 전문매체인 <생활체육투데이>(대표 정재윤)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CPR교육과 각종 레저스포츠 행사에 의료지원 등 봉사를 지원하는 단체인 <한국CPR봉사단>(단장 심명섭)과 2월 2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측는 이번 MOU를 통해 스키장과 스키장 등의 레저스포츠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CPR(심폐소생술) 교육을 기본으로 여러 안전 교육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각기 매체가 가진 콘텐츠를 적극 공유해 보다 양질의 정보생산 및 확산에 힘쓰기로 했다.
<생활체육투데이>는 전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생활체육 정보를 온라인신문을 통해 즉시 제공하는 한편 오프라인 미디어인 <월간 생활체육투데이>를 매달 발간해 국내외 아마추어 스포츠 및 생활체육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달, 체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CPR봉사단>은 1992년 이래로 CPR강사 교육을 시작해 1996년 제1차 CPR 지도자 과정을 개최하며 국내외에서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1995년부터 현재까지는 스키 패트롤과 라이프 가드로 활약하며 의료지원 활동과 안전요원 봉사로써 활발한 활동 중이다.
<생활체육투데이> 정재윤 대표는 "정부나 기업체로부터 일체 지원금을 받지 않음에도 전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민간단체인 한국CPR봉사단과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상당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각종 스포츠와 생활체육 소식을 전하는 생활체육투데이와 함께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CPR과 안전교육의 필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