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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략) 나는 단지 현대인의 사상, 현대인의 학문에 결부시켜 말할 따름이다. 간단히 말해서 바로 현대인이 의존하고 있는 과학에 결부하여 말한다. 그러나 내가 비록 현대과학에 결부하여 당신에게 이러한 이치를 알려주기는 하지만, 여러분에게 말하는데, 나는 이 과학을 찬성하는 것이 아니다.
첫째, 이 과학은 전체 방대한 우주에서는 극히 작은 ‘소아과’이다. 하지만 사람에 대해 말한다면 그는 현대화된 기계가 있음으로 해서, 고대에 비해 어느 정도 나은 것처럼 생각하는데, 사실은, 내가 당신에게 알려주는바, 전번 한시기의 문명과 비교하면 무척 큰 차이가 있으며, 더 정밀한 계기라도 전번 한시기의 문명과 비교하면 조잡하기 그지없다.
더군다나, 이 과학, 그것은 어떤 범위 속에 국한되어 발전하고 있는데, 그는 자신의 과학에 틀을 세웠다. 그럼 어떤 상태를 조성한 것인가? 그는 실증과학 이외의 것은 인정하지 못하는데, 이것이 가장 두려운 것이며 인류로 말한다 해도 가장 두려운 것이다. 무엇 때문인가? 여러분 생각해 보라. 과학, 그것은 아주 천박하다. 과학자 자신의 말이 아직 발달하지 못했다고 한다. 지금의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대단히 믿고 있으며 그것을 절대적인 진리로 여기고 있다. 이런 인식은 현대사회의 많은 이론과 서양종교에, 천주교나 기독교를 관계치 않고, 포함되어 있다.
당신들이 진정으로 믿는 것은 당신들의 주(主)가 아니라, 당신들이 진정하게 믿는 것은 과학이다. 말하자면 당신들의 뼛속까지 당신들이 진정으로 믿는 것은 과학이다. 반면, 당신들의 종교는 단지 한 가지 표면형식인, 사람의 문명적 행위로 되었다. 그러나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는바, 이 과학, 그것 역시 하나의 종교이다. 그것은 대단히 완벽한 종교이다.
둘째, 여러분이 알다시피 일반적인 종교, 그것은 사람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그러나 과학, 그것도 역시 초등학교에서 중등학교에 이르고 대학에 이른다. 종교 중에는 목사라든가, 주교(主敎)라든가, 또 기타 성직자들이 있다. 하지만 이 과학은 더욱 완비되어 있어 그것은 그것의 교사가 있고 학사, 석사, 박사, 박사 후 과정, 또 지도교수가 있으며 학위가 높을수록 과학의 교리(敎理)에 대하여 장악한 것이 더욱 많은데, 교직자의 명칭도 적지 않다. 이 방면에서 그것은 아주 완벽하다.
일반적인 종교는 사람들을 가르쳐 정신적인 신앙에서부터 물질적인 변화에 도달하도록 한다. 그러나 과학은 사람들로 하여금 물질적인 인식에서 정신적인 의지와 보호를 이끄는데 도달하도록 한다. 하지만 그것은 신이 사람들에게 전해준 것이 아니라 삼계 내의 외계인(外星人)이 인류를 조종하여 사람에게 전한 것이다. 사람의 그것에 대한 신앙은 일체를 초월한다.
그러나 내가 당신들에게 알려주겠다. 이 과학은 바로 그것이 천박하기 때문에 인류사회도덕의 부패를 초래하였는데, 이것이 가장 두려운 것이다. 왜냐하면 과학은 미시적 물질존재의 구체적인 형식을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것은 사람이 나쁜 짓을 하면 업력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모른다. 흑색물질, 그것은 사람에게 재난을 가져다준다. 사람이 좋은 일을 하면 백색물질이 생기는데, 그것이 사람에게 행복을 가져다주고, 사람이 윤회 전생하는 각층 공간 중의 상태와 응보를 가져다준다는 것을 모른다. 심지어 그것은 천국세계도 증명하지 못했다.
당신이 이러한 것을 말하면 과학을 신앙하는 사람은 당신이 미신을 말한다고 하면서, 이러한 것들은 모두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내가 믿는 것은 과학이라고 말한다. 그럼 여러분 생각해 보라. 이것은 과학의 큰 몽둥이로 인류를 수호하는 데 가장 관건적인 것 ― 도덕(道德)을 무자비하게 타격하는 것이 아닌가? 이것은 몹시 두려운 것이다!
사람에게 도덕규범이 있게 된 것은, 사람이 좋지 못한 일을 하면 천국으로 가지 못하고 지옥에 빠져서 응보를 받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다. 사람은 스스로 나쁜 짓을 하지 않도록 단속함으로써 인류도덕을 수호한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사람이 일단 이러한 것을 믿지 않고 신을 믿지 않는다면(그러나 신은 진짜로 존재한다), 사람이 신을 믿지 않는다면, 아주 두려운 것이다! 사람은 어떤 나쁜 짓이든 모두 감히 하며 그는 아무도 보지 않는다고 여겨 나쁜 짓을 한다.
현대과학이 육성해 낸 새로운 세대의 사람은 아무런 거리낌 없이 살인, 방화하며 나쁜 짓을 한다. 사회상에는 무슨 마피아조직이 출현하였고, 마약흡입, 마약판매, 매음 등 무슨 짓거리든 다 있다. 난잡한 것들은 마음 내키는 대로 무슨 짓이든 다 한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이 사회가 두렵지 않는가?! 이것이 바로 과학이 우리들에게 가져다 준 최대의 재난이다.
왜냐하면 과학은 신의 존재를 실증하지 못하고 德의 존재를 실증하지 못하며 인과응보(因果報應)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이런 문제를 말하면 사람들은 과학이라는 큰 몽둥이를 휘둘러 당신을 칠 것이며, 미신이라고 할 것이다. 인류의 도덕이 갈수록 없어지고 사회가 누구도 수습하지 못할 지경에 이르게 됨으로써 사람 역시 가장 위험한 때에 이르게 되었다.
왜냐하면 신은 이런 인간과 짐승 사이의 변이(變異)된 인류가 존재하는 것을 허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나는 여기에서 단지 여러분에게 이 이치를 말해줄 뿐이지 인류의 학문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내가 여러분들에게 알려주겠다. 과학을 미신하지 말라. 그것은 현존의 물질공간의 일정한 범위 내에서 인류사회로 하여금 일부 개선을 가져오게 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에 상응하여 가져온 재난은 무척 크다.
방금 내가 가리킨 것은 사람이 보지 못하는 재난이다. 사람이 볼 수 있는 재난, 예컨대 환경의 오염, 자연계의 파괴 역시 상당히 두렵다. 이 과학은 아주 많은 일련의 사회문제를 가져왔다. 사람의 관념은 한 번에 되돌려 세우기가 아주 어렵다.
신수련생들이 여기에 있기 때문에 나는 더 말하지 않겠다. 사회의 많은 문제가 모두 과학이 가져온 것으로서 아주 두렵다. 당신이 신을 믿지 않지만 신은 확실하고도 확실하게 존재하고, 방대한 우주 도처에 모두 신(神)인바, 없는 곳이 없다.
사람은 나쁜 짓을 했기 때문에 부동한 층차에서 떨어져 내려왔다. 가장 낮은 층차인 바로 이 미혹된 사회 중으로 떨어져 왔으며, 당신의 눈(眼晴) 또한 가장 큰 한 층 입자인 분자로 구성된 채 떨어져 왔다. 때문에 당신 이 눈은 다른 공간을 보지 못한다.
우리들이 수련 중에서, 왜 어떤 사람은 속인이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는가? 바로 당신의 혜안(慧眼)을 열어준 것으로서 우리는 천목(天目)을 연다고 한다. 분자로 구성된 사람의 이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눈으로 보는 것같이 느낀다. 사실은 두 가지 눈이 동시에 작용을 발휘할 수 있어서인데, 당신은 눈으로 보았다고 여긴다. 방금 이 문제를 말함은 역시 여러분이 수련 중에서 제고함에 도움이 되고자 함이다.
다음으로 나는 종교에 관한 문제를 좀 말하겠다. 왜냐하면 서양 사람은 많은 사람이 종교를 믿기 때문이다. 그들이 법을 얻을 때 한 가지 장애가 있다. 사실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다. 지금 인류사회의 종교, 전 세계의 모든 정교(正敎)는 이미 책임지는 신(神)이 없다.
무릇 종교 중에서 나타난 일부 상태, 기적 또는 표현되는 형식은 모두 인류사회의 저능한 영체(靈體)가 작용한 것으로서 그것들이 사람을 해치고 있는 것이다. 종교 중에는 책임지는 신이 없다. 그럼 이 속에는 한 가지 문제가 있다. 만약 책임지는 신이 없으면 당신이 거기에서 수련을 해도 제고할 수 없다. 당신이 교당에서 참회하지만 들어주는 신이 없는데 어떻게 당신으로 하여금 제고되게 할 수 있겠는가?
내가 말하는 것은 종교를 공격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말하는 것은 확실하고도 확실한 현상이며 정말로 이러하다. 왜 신이 책임져주지 않는가? 바로 내가 방금 말한 것처럼 당신들이 진정하게 믿는 것은 과학이지 신이 아니다. 물론 시작할 적에는 완전히 이러한 것이 아니었으며 어떤 사람은 신을 믿는 일면도 있었다. 나중에 와서 이 면의 것이 점차적으로 갈수록 무덤덤해져 마지막에는 보이지 않으므로 신 역시 책임져주지 않아서인데, 이것이 한 원인이다.
현대과학이 조성한 사회국면으로 말미암아 인류도덕으로 하여금 부패되게 함으로써 사람은 악한 짓을 하지 않는 것이 없으며 사람은 이미 사람의 행위, 사람의 규범을 잃어버렸기에 신은 사람을 사람으로 보지 않는다. 때문에 그는 사람을 제도하지 않는다. 이것이 신이 떠나게 된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다.
나는 여기에서 인류의 진실한 현상을 말하고 있다. 여러분 알다시피 서양 사람은 중국 사람들이 남녀 사이에 아직도 그처럼 조심스러운 데 대하여 이해하지 못한다.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다. 그것이야말로 사람인 것이다. 성의 개방은 인종을 혼란시켰으며 인륜(人倫)을 혼란케 했는바, 신은 절대 허용하지 않는다. 때문에 한 수련인으로서 당신들은 절대 이러한 일을 해서는 안 된다.
당신은 당신의 아내가 있고 당신의 남편이 있는데, 이것이 정상적인 사람의 생활이다. 만약 그가 당신의 남편이 아니고 당신의 아내가 아닌데, 당신이 그(그녀)와 성적 행위를 하였다면 곧 범죄이다. 동서양의 어떠한 바른 종교든, 이 방면을 신은 모두 대단히 중하게 말했다. 사람에 대한 규범에서 이것을 대단히 중하게 강조했다.
이러한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다. 지금은 무슨 마피아라든가, 동성애라든가, 폭력을 숭배한다든가, 말한 것은 단지 한 가지 현상일 따름이다. 그러나 그것은 바로 한 가지 사회상태를 나타낸다. 사람들은 그런 폭력에 대해 방임하고, 마피아 두목을 숭배하는데, 심지어 예전에 살인방화를 했던 해적두목마저도 대단히 숭배하였다.
사람들은 좋은 것과 나쁜 것을 가리지 못하며 착한 것과 악한 것을 가리지 못한다. 정확하고 좋은 것을 숭배하는 것이 아니라 나쁜 것을 숭배한다. 마약 흡입자, 그 정신이 퇴폐한 자는 절제가 없고, 구속이 없는 것으로, 사회에서 무슨 일이든 다 한다. 사람의 관념은 전부 다 거꾸로 되었다.
지금 상점에서 파는 인형(어린아이가 좋아하는 인형)을, 예전에는 예쁘게 만들수록 사람들이 좋아했는데, 지금은 예쁘게 만들수록 더욱 싫어한다. 당신이 요귀와 악마처럼 만들거나 더욱 추악하게 만들어야만 그것이 더 잘 팔린다. 무엇 때문인가? 사라고 하는 사람도 없는데 왜 그렇게 잘 팔리는가? 사람들이 모두 갖고 싶어 하잖은가.
바로 사람의 관념이 모두 거꾸로 되었으며 마성(魔性)이 커졌기 때문이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사람이 이렇게 발전해 내려간다면 두렵지 않겠는가? 당신이 정통적이고 정통적이며, 예절을 중히 여기는 아주 우아하고 아주 올바른 사람이라면, 이 사람은 곧 공격을 받게 된다. 그는 고루하고, 늘 그 모양이라 조류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여겨진다! 이 조류가 발전해 내려간다면 여전히 절제가 있단 말인가? 아주 두려운 것이다.
인류의 일체는 모두 조류 중에서 아래로 미끄럼 치고 있다. 문예작품도 마찬가지다. 예전에는 그림을 그릴 때 아주 멋있게 그리고 아름답게 그려야만 사람의 마음이 끌렸다. 왜냐하면 당신에게 착한 마음이 있기 때문에 좋다고 느낀 것이다. 당신이 지금 아주 좋은 그림을 그려도 그는 마음이 끌리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에게 착한 마음이 없기 때문이다. 당신이 제멋대로 그려 무슨 추상파라든가, 무슨 인상파라든가, 현대파의 것이라고 하면 그는 아주 좋다고 여긴다. 어디가 좋은가? 당신이 진정 사람의 이치를 가지고 말하고자 한다면, 당신은 말하지 못한다.
어떤 상태 하에서 말하는가? 그런 흐리멍덩하고 제정신이 아닌 상태에 들어가야만 비로소 그것이 좋다고 말하게 된다. 그러나 이런 상태는 바로 사람의 마성(魔性)이 나올 때의 표현이다. 즉 오늘날은 사람의 관념이 거꾸로 된 것뿐만이 아니라 마성도 이렇게 강해졌다는 말이다.
예전의 조각 작품은 대단히 멋지게 조각하여 그의 기교수법과 기초가 모두 대단히 좋았다. 지금은 한 무더기 쓰레기를 거기에 차려놓고는 이것을 작품이라고 하고, 게다가 거장의 고급 작품이라고 한다. 사람의 관념은 모두 이런 정도로 거꾸로 되었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우리 미래의 세계는 곧 어떤 모양이겠는가? 나는 어느 나라에서 어떤 장난감 하나를 발견하였는데, 그 장난감은 사람의 대변모양이었다. 그런 모양의 장난감을 만들었는데 그래도 사는 사람이 있다. 사람은 무엇을 숭배하고 있는가? 무엇을 좋아하고 있는가? 이것은 다만 간단하고 간단한 사회조류만이 아니다. 이른바 형태, 즉 관념의 변화이다. 이런 관념적인 사람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래도 사람이란 말인가? 마(魔)만이 이러하다.
마는 악한 것이고 사람은 마땅히 착한 것으로서 선악이 분명하다. 당신이 바른 것을 좋아하지 않으면 마를 좋아하게 마련이라, 이런 사람은 외형만 큰 변화가 생기지 않았을 뿐, 일체가 모두 마(魔)이다. 그러나 사람의 마성이 증가됨에 따라 당신의 얼굴, 당신의 외형, 당신의 신체가 모두 변해 가는데, 갈수록 더욱 추악하게 변하고 갈수록 더욱 흉악하게 변하여 눈길마저 모두 흉악한 빛을 드러내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인류가 이렇게 내려간다면 정말로 대단히 두려운 것이다! 만약 인류가 멈춰 서지 않는다면…….
여러분 생각해 보라. 나는 방금 한 가지 이치를 말했다. 바로 인류사회의 발전은 부동한 문명시기를 거쳤다는 말이다. 지금 석기시대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 내가 여러분들에게 알려주겠다. 그 석기시대는 이 지구에서 이미 몇 십 차례나 생겼던 것이다.
무엇을 석기시대라고 하는가? 바로 그 문명이 파괴되어 비교적 좋은 사람만이, 마치 노아의 방주에서 말한 것처럼 단지 극소수 좋은 사람만 살아남았는데, 그는 노동도구가 없었다. 어떻게 하는가? 그는 돌을 깨고 깎아 노동도구를 만들었다. 그런 다음 다시 인류가 발전하기 시작하여 새로운 문명으로 들어갔다. 이 과정을 사람들은 석기시대라고 말한다.
원숭이에서 사람으로 진화한 그런 석기시대는 존재하지 않는다.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또 말하기를 사람은 원숭이가 변한 것이라고 한다. 이는 모두 현대과학이 가져온 것인데, 가소롭지 않은가? 다윈의 진화론은 허점투성이다. 당신들이 믿어지지 않거든 다시 좀 연구해 보라. 원숭이에서 사람으로 진화되기까지, 원시생물에서 현대생물로 진화되기까지 중간과정이 전혀 없는데도 사람은 받아들였다. 이것이야말로 미신이다! 아울러 이번 차례 인류의 최대의 치욕과 추문이다. 이것이야말로 정말 괴상하다!
내가 방금 말한 것은 인류사회의 전반 상태이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만약 신이 사람을 사람으로 보지 않는다면 사람은 위험한가, 위험하지 않는가? 내가 방금 말한 것처럼 부동(不同)한 문명시기의 인류는 왜 훼멸되어야만 했는가? 마야문화는 왜 존재하지 않게 됐는가? 출토된 문물에서 그때 사람의 타락을 볼 수 있다.
서양 백인의 이전 한 시기 문명인, 백인의 선조는 바로 고대 그리스 인종이다. 지금의 그리스인이 아니라 고대 그리스 인종으로서 이런 인종은 아주 희소하다. 나는 그 백인종의 인도인이 바로 그러하며 아주 희소함을 발견하였다. 이 문화는 왜 훼멸되었는가? 고대 그리스에서 남겨진 문명과 출토문명 중에 동성애의 것들이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그때의 생활은 몹시 부패하고 타락하였으며 아주 사치스러웠는데, 이렇지 않았는가?
이전 한시기의 백인 문명은 시작할 적에는 이렇지 않았는데, 그가 최후시기로 발전되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인류의 이전시기 문화는 틀림없이 이렇게 타락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가 후기로 발전되어 아주 타락했을 때에 신이 보니 이 사람은 안 되겠기에 곧 훼멸시켰다. 좋은 사람을 남겨 새롭게 발전시켰는데 바로 우리 지금의 백인이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만약 사람이 이처럼 무절제하게 발전해 내려간다면, 신이 사람을 사람으로 보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무나 위험하다!
예수는 사람에게 慈悲함을 말했는데, 사람에게 재난이 있을 때 그가 와서 그를 믿는 사람을 구원한다. 사람이 모두 정말로 그를 믿지 않으면 그가 누구를 구원할 것인가?
부동한 시기의 인류 훼멸은 모두 인류의 도덕이 부패함으로써 조성되었는데, 대단히 두려운 것이다. 사람이 어떻게 하려하고 어떻게 발전하려 하며, 사람은 사회를 어느 상태에 도달되게 하려하고, 사람은 자신이 말한 대로 되고자 했으나, 오늘에 이르기까지 사람은 여태껏 말한 대로 된 적이 없다. 사회를 더욱 좋지 않게끔 하였고 사람의 도덕을 갈수록 더욱 부패하도록 만들었다.
특히 최근 몇 년래 인류가 아래로 미끄럼 치는 속도는 대단히 빠르며 대단히 두렵다. 나는 여태껏 무슨 대재난에 대한 문제를 말하지 않았다. 이러한 것들을 말하게 되면 사회에 대하여 일종 혼란을 조성할 것이기 때문에, 책임지지 않고 함부로 말하는 이러한 것을 나는 하지 않는다. 있든지 없든지 나 역시 상관하지 않으며 나 역시 말하지 않는다.
하지만 내가 좀 당신들에게 알려주겠다. 내가 오늘 전하는 것은 정법이며 나는 당신들에게 모두 좋은 사람이 되라고 말한다. 만약 당신이 좋은 사람이 된다면 그 어떤 재난이 있다한들 상관이 있겠는가? 바로 이러하다. 만약 인류사회의, 광범위한 사람이 모두 좋게 변한다면 내가 말하건대 그에게는 재난이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인류역사상 어떠한 일이든 우연한 것이 없으며,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어야 비로소 결과가 있기 때문이다.
방금 이 문제를 말했는데 내가 생각하건대 당신들의 수련에 좋은 점이 있다. 왜냐하면 사람이 지금 형성하는 각종 관념은 당신이 법(法) 얻는 것을 방해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당신들에게 알려주는데, 지금 인류사회는 어떤 모양인가? 당신이 법을 얻는 데 좋은 점이 있다. 내가 말한 것은 법이며 이치이다. 당신이 맞는다고 생각하든 맞지 않다고 생각하든 당신 자신은 사상이 있기에 당신은 분석할 수가 있다.
방금 말한 것 역시 아주 높은 것이며 또 아주 첨예하고 관련되는 면 역시 아주 크다. 하지만 나는 사람을 겨냥하지 않고 개인을 겨냥하지 않으며 단지 사회현상을 겨냥할 따름이다. 어떤 사람이든, 당신이 얼마나 나쁜 짓을 했는지에 상관없이, 오로지 당신이 진정하게 진심으로 수련할 수 있다면 나는 곧 당신을 책임져주는데, 당신이 수련하려 하지 않는다면 역시 방법이 없다.
제자: 사부님께서 과학은 곧바로 종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설은 나에게 충격이 아주 큽니다. 사부님께서 이 문제를 깊이 말씀해 주실 수 있습니까.
사부: 그것은 종교이며 완벽한 종교이다. 다른 종교와 같은 그런 것은 정신상에서 당신으로 하여금 인식하도록 한다. 그런 다음 수련 중에서 점차적으로 당신에게 우주 중에서 진정으로 아름다운 것, 실제적이고도 실제적인 물질의 존재를 발견하도록 하는데 그것은 이런 과정이다.
그러나 과학이란 이 종교, 그것은 당신으로 하여금 물질 상에서 조그마한 것을 발견하도록 하고 이것으로 당신을 인도(引導)하여 더욱더 믿게 한다. 최후에는 당신으로 하여금 그것을 의지하게 하고 그것을 더욱더 의지하도록 하는데 이것이 마치 진리인 것처럼 생각하게 한다. 이 종교는 물질적인 것에서부터 당신을 인도하여 정신적으로 믿게 하지만, 일반적인 종교는 정신적인 것에서부터 당신을 인도하여 물질에 대하여 진정하게 인식하도록 한다. 그것이 반대되는 길을 걸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식별할 수 없었다.
어떤 한 가지 것이 이 세간에서 발붙이고 설 수 있고 성립될 수 있으려면 모두 반드시 관건적인 원인이 있어야 한다. 바로 그것이 반드시 이 공간 중에 한 마당을 형성해야 한다. 이 마당은 물질이 존재하는 것이다. 예컨대 종교가 생기게 되는 것은 많은 사람이 믿는 과정 중에서, 굳게 믿는 중에서 담론하고 숭배하는 등의 방식으로 환경을 형성했기 때문이다. 이 환경은 동시에 되돌아 또 이 종교를 수호하고 있다.
과학 역시 이러하다. 그것의 환경은 이미 무척 방대하여 거의 사람의 공간 중의 각개 영역을 포함하지 않은 데가 없다. 가히 누락된 것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어떤 종교도 비교할 바가 못 된다. 그러나 이 물질의 환경이 형성된 후, 인류의 공간에는 상생상극의 이치가 있는데, 정(正)적인 것이 있으면 부(負)적인 것이 있고, 좋은 것이 있으면 나쁜 것이 있다. 그럼 이 공간에서 형성된 환경 역시 이런 두 가지 요소가 있는데, 즉 한 가지는 선한 것이고 한 가지는 악한 것이다.
종교 역시 마찬가지다. 그것의 형성은 이 두 가지 요소가 있다. 당신이 그것을 반대할 경우, 그것의 악한 요소는 당신을 죽이지 못하는 것이 한스럽다. 이것이 바로 이 환경 중에서 그것의 부(負)적인, 악한 요소이다. 당신이 그것을 믿을 경우, 다른 한 면의 요소, 그것이 당신을 아주 잘 대하며 아주 선하다. 이것이 그것의 선한 그 일면이다.
과학 속에도 이런 요소가 있다. 당신이 과학을 반대하면, 비록 그것이 당신을 죽이지는 않을 것이지만 뭇사람이 함께 들고일어나 공격할 것이다. 누구나 다 당신이 미신을 믿는다고 말할 것이며 누구나 다 당신을 가소롭다고 할 것이다. 그것이 당신을 사회 중에서 한 푼 가치도 없다고 깎아내릴 것이다. 당신이 초등학교에서 그것을 믿지 않고 당신이 그것을 잘 배우지 않는다면 그는 당신을 퇴학시킬 것이고, 당신이 대학에서 그것을 잘 배우지 못한다면 당신은 학위를 얻지 못하고 졸업을 할 수 없으며 당신이 그것을 더 잘 배우지 못한다면 당신은 좋은 직업을 얻을 수 없다.
이 사회영역 곳곳이 과학직업으로 꽉차있다. 바꾸어 말하면, 각개 직업 중에 과학이 충만해 있다. 당신이 그것을 잘 배우지 않는다면 당신은 곧 좋은 직업을 얻을 수 없다. 돌이켜 이 과학, 그것은 또 발달하지 못했다. 그것은 다만 현존의 공간 내에서 발전할 따름이다. 그것은 신의 존재를 실증하지 못하며 그것은 사람이 나쁜 짓을 하면 보응을 받게 됨도 모르고 있다. 당신이 신을 말하면 그것은 곧 당신이 미신을 믿고 있다고 하고, 당신이 사람이 나쁜 짓을 하면 응보가 있고 사람이 좋은 일을 하면 좋은 보답이 있으며, 좋은 사람이 되려면 반드시 德을 중시해야 한다고 말하면 그것은 곧 당신을 이단사설(異端邪說)이라고 할 것이다.
실질적으로 이 과학은 사람의 가장 좋은 일면인 진정하고 선량한 본질을 타격하고 있다. 그것은 사람에게 德을 중시하라고 하지 않고, 사람에게 착해지라고 하지 않으며, 사람에게 일체 욕망의 발산을 부추기고 인류생존의 환경을 파괴하고 있으며, 인류의 본성과 사람의 규범을 파괴하고 있다. 이 점으로 볼 때, 이 과학은 역시 사교(邪敎)이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 이 공간에서 사람에게 안일함과 일시적인 편안함을 가상으로 제공해 주었다.
사람에게, 사람 자신이 파괴된 후 조성되는 가상의 자유, 가상의 진보 조건을 제공해 줌으로써 사람으로 하여금 그것을 더욱 믿게 하였다. 그러나 신이 보기에는 사람의 지나친 안일과 편안함은 좋은 일이 아니며 업력을 더하고 업력을 쌓을 수 있다. 업력을 없애버리지 못하면 최후에는 지옥에 떨어지며 심지어 생명이 없어지게 된다.
과거 당신들 서양 사람도 이런 이치를 알았고 노인들도 이런 이치를 알고 있었다. 고생을 좀 겪는 건 괜찮다, 나쁜 일이 아니라고 했다. 간고한 환경 중에서 단련하고 단련함은 좋은 일이라, 이러한 것을 다 알고 있었다. 고생을 겪으면 소업(消業)할 수 있다. 업력을 없애버려야만 비로소 내생에 진정한, 업력이 없는 행복을 얻을 수 있다. 당신이 수련을 하면, 당신은 업력은 없애버릴 수 있고, 또 功으로 전화할 수 있어 천국세계로 되돌아갈 수 있다.
그럼 이 과학이라는 종교는 당신에게 오로지 그것만 믿게 하고 진짜인 이 神을 믿지 못하게 하며 또 사람을 반대로 되는 일면 ― 끊임없이 業을 빚어내는 데로 밀어주는데, 그것이 사(邪)한 것이 아닌가? 하지만 내가 여기에서 말하는 것은 과학의 전반형식이다.
나는 현대과학이 조성한 그 학과의 영역을 반대한다고는 말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모두 이미 이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모두 이런 직업이기 때문이다. 기왕 사회가 이렇게 된 바에야 그럼 곧 이렇게 유지하는 수밖에 없다. 나도 반대하지 않는다. 나는 단지 그것의 진실한 면목을 당신들에게 알려줄 뿐이다.
동시에 나는 또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다. 과학은 절대적인 진리가 아니다. 왜 아인슈타인은 만년에 종교로 들어갔는가? 과학에 그처럼 조예가 있는 사람인 그는 종교가 맞는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사람들이 그를 이해하지 못한 것은 아인슈타인보다 총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런 고집스러운 사람은 이해하지 못한다. 아인슈타인보다 지혜가 크지 못한 사람은 이해하지 못한다. 최후에 아인슈타인은 종교 중에서 말한 것이 진실한 것이며 그것이야말로 비로소 진정한 과학임을 발견하였다. 때문에 그는 정교(正敎) 신앙에 들어갔다.
나는 내가 방금 말한 것을 다시 한 번 반복하겠다. 당신들은 마땅히 당신들의 일을 해야 한다. 당신들은 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기까지 지금 사회 전반이 모두 이러하기 때문이다. 여러분 또한 모두 이렇게 해 오고 있는바, 나 역시 상관하려고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내가 제도하는 건 당신들이라, 지금 그것의 일을 상관하지 않겠다.
나는 단지 그것의 진실한 상황을 사람에게 알려주었으며 수련하는 사람에게 알려주었을 뿐이다. 나는 어느 속인에 대하여 말하지 않았고 사회의 사람에 대하여 말하지 않았다. 그들도 알 필요가 없다. 사실 내가 말하지 않았는데도, 많은 총명한 사람이 이미 발견하였다. 속인도 과학은 종교임을 알고 있는 사람이 있다.
ㅡ法輪大法 98년 유럽법회 설법 李洪志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