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서니 브라운의 행복극장

























전시회에서 앤서니 브라운의 동화와 그림에 대한 도슨트의 설명을 들으며 그림에 숨겨진 뜻, 분위기 등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이런 설명을 들으며 전에는 단순한 그림으로 넘겼던 것에 이런 뜻에 숨겨져 있다는게 신기했고 다음에 그림책을 보게 된다면 그림을 좀 더 자세히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영유아콘텐츠연구소









'후두둑'과 '나는 용감한 잭 임금님' 을 읽어주시며 그림책 읽기 방법과 그림책을 읽고 하는 활동의 예시를 보며 동화책과 연계한 활동 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콘텐츠연구소에 방문해주신 원장 선생님께 면접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서울로 취업하신 선배님들을 만나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번 스텝바이스텝 견학을 통해 그림책 읽기와 연계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그림책 관련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전시회를 통해 그림책 속 그림에 숨겨진 뜻과 분위기 등을 좀 더 자세히 바라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하루동안 학생들 인솔해주시느라 고생하신 교수님께 너무 감사하고 늦게 올려 죄송합니다.
첫댓글 많이 늦어 글을 쓰는게 망설여졌지만 너무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아 이제서야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