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중구파크골프협회(협회장 송외선)에서는 2022.11.15. 대구광역시도시관리본부에“강변파크골프장 내 E구장 보수 요청”공문을 발송하고 협회장 및 주위분들의 응원과 대구광역시로부터 예산을 지원 받아 대대적인 파크골프장 시설보수에 들어갔다.
이번 시설보수는 잔디보호 휴식기인 3.13.~5.1. 사이에 대구도시관리본부 체육시설관리부의 인력을 지원받아 파크골프장 개장 이래 최대 규모로 이루어졌다. 강변 E구장은 수목이 많은 관계로 잔디가 자라지 못해 맨땅으로 이루어진 면이 많아 바람이 불면 먼지가 심하게 날리며, 홀 간 이동시에 비탈면이 있어 눈/비가 내린 후에는 낙상 위험이 도사리고 있고, 특히 무릎이 아픈 어르신은 이동하기가 매우 힘들었다. 대대적인 이번 구장 보수작업으로 맨땅은 인조잔디를 시공하여 공의 흐름을 좋게 하고, 바람으로 인한 먼지 날림을 최소화 하였으며, 홀 간 이동 비탈면에는 야자매트를 시공하여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최근 타지역 파크골프장에서 안전사고 발생으로 골프동호인이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행하여, 이번 보수공사를 하면서 펜스를 설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주안점을 두었다. 중구파크골프협회에서는
앞으로 중구의 어르신들이 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함으로써 보다 건강이 증진되기를 바라고, 시설을 아껴 쓰고 잘 관리하여 줄 것을 바란다.
끝으로, 이번 강변 E구장 보수공사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준 대구시 체육시설과 예산지원 관계자, 주위에서 예산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분들, 마지막으로 현장에서 직접 보수작업에 힘써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첫댓글 강변E구장 몰라보게 달라졌네요.
지난 휴장기간 중에 협회장. 사무장님. 정말 수고 많이 하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