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 : 2024년 8월 1일 19:31 러시아 군수품 공급 회사 사장 체포...Voentorg CEO Vladimir Pavlov는 가격이 너무 비싼 계약을 통해 460만 달러를 훔친 혐의로 사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자 생각해 봅시다. 한국인들은 지금도 많은 이들이 나이고하를 불문하고 로또 복권을 삽니다. 심지어는 하루 벌은 돈을 모두 날리기 위해서 복권방에 붙어서 사는 이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복권 일등에 당첨되면 그 돈으로 뭐 할거죠? 아마도 이런 말을 할 겁니다. 집을 사고, 자동차도 사고, 맛난 것도 먹고 등등..
복권 일등에 당첨이 안 된 사람은 이런 걸 할 수 없나요? 소유한 집이 없을 수는 있지만 잠을 잘 수 있는 곳은 있을 겁니다. 그러면 집 가진 사람과 집을 소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잠을 잘 수 있는 곳이 있는 사람과의 차이는 뭘까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지 않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과 자가용을 소유해서 자가운전하는 사람의 차이는 뭘까요? 맛난 것은 먹지 못해도 다들 무언가를 먹고는 있을 겁니다. 그러니 살아가는 거겠죠. 맛난 것을 먹는 것과 맛은 별로 없지만 죽지 않을만큼은 먹고 사는 이와는 무슨 차이가 있는 것일까요?
그 차이는 즐거움과 무덤덤함의 차이입니까? 그렇다면 이건 감각적인 차이인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감각기관인 마음이나 마음에서 파생된 감각인 생각이 아닙니다. 만약에 당신이 자신을 스스로 몸과 마음이라고 여긴다면 당신의 생은 죽음과 함께 모든 것은 끝납니다. 당신이 살아서 뭘 하면서 살았건.. 부자였든 가난뱅이였든.. 키가 컷든 작았든.. 잘 생겼었건 못 생겼었건.. 명예가 있었거나 없었거나 모든 건 무로 돌아갑니다. 인간이 죽음을 맞게 되면 그 인생 자체의 대차대조표가 정확하게 영(제로)으로 회귀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체 왜 돈을 벌려고 하는 거죠? 지금도 먹고 사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는데 추가로 더 많은 돈을 벌어야만 한다고 여기고 돈 버는 것에 올인하고 있다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나는 왜 돈을 벌려고 하는가?"
그리고 거짓부렁하지 않고 아주 솔직하게 자기의 속마음을 들여다 본다면 그 돈 벌어서 헛짓거리하려고 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당신이 아무리 많은 돈을 번다고 해도 당신은 자신을 위해서 그 돈을 쓸 수 없습니다. 자신을 위해서 쓸 수 없기 때문에 그 돈으로 타인을 도와줄 수 있을 거라는 망상에 빠질 수 있겠지만 자신을 위해서 쓸 수 없는 돈을 무슨 재주로 타인을 위해서 쓸 수 있겠습니까?
돈을 번다는 것.. 혹시 환상에 대한 기대는 아닐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그리하여 스스로 환상의 희생자가 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 동탄역 롯데캐슬 한 가구 분양하는데 295만명이 몰렸답니다. 난 처음에 295명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다시 보아도 아니고 295만명이 몰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