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economist.co.kr/2021/06/08/stock/stockNormal/20210608102300353.html
https://economist.co.kr/2021/06/09/finance/bank/20210609102100181.html
https://www.newspim.com/news/view/20190507000409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16101029191
http://www.joseilbo.com/news/pay_read.php?uid=314880
https://fsc.go.kr/no010101/75468?srchCtgry=&curPage=&srchKey=&srchText=&srchBeginDt=&srchEndDt=
https://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94793
================================================================================
금리인상이 앞으로 현실적으로 오고있고 스트레스 테스트는 나이스신평이나 한국기업평가에서 스트레스 테스트가 끝나있는상태이기 때문에 그내용은 이렇습니다. ifrs9 시스템이란거에서 유의하셔야 되는데 , 시스템대출구조 회계평가가 ifrs9이고 3개로 분류되는데 정상에서 요주의로 되면 충당금이 8.2배이고 , 나머지는 부도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요주의가 업계평균 0.7%이다. 정부에서 이른바 유예시킨게 60조 정도 된다. 이게 전체가 대출금하고 이자하고 안갚는걸로 요주의로 들어갈경우 업계 요주의 평가가 최대 5.2%까지 증가한다. 대출금의 5%가 요주의다. 무슨일이발생하냐?
대부분이 부동산하고 관계된 소매업이다. 정확한 자료이다. 부동산에서 폭락론 폭등론 여론몰이를 보시는데 나이스신평이나 한국기업평가를 들어가셔서 전문자료를 보시고 서머리라고 보면 쉽게 이해가 된다. 상업팔이 나 이념프레임 들어가 봤자 , 의미가 없다
ifrs 금융 한국기업평가 요주의 검색하고 이런식으로 나온다. 조세신문 같은경우 ifrs 에관해서 나오고
한국기업평가에 들어가시면 유예된거에 대해서 다나온다.
금리상승에대한 영향검토에대해서도 나온다.
금리상승되면 50만가구 파산이 나온다. 바젤3 회계기본구조이고 , 기본은 ifrs9이고 , 금리상승에대해서 어떻게 될건지 채무상환 유예된거에 대해서 70년대 회기 이런거 다나오고 어려우면 서머리만 보면 된다.
금리상승되면 증권사에 대해서 계속나오는 얘기가 심각하다.
모니터링이 있는데 문제가 상환유예라는게 있다. 이자상환유예까지 , 5.7만건 81조 4986억원 말도 안되는 정책을 지금까지 한거다.
만기연장 시중은행 81조 29만건 , 원금상환유예해서 합계가 121조 1602억원 , 37만건 이다.
요주의 평가 받으면 어떻게 되느냐이다.
지금 정권 모피아를 심각하게 보냐면 이게 시나리오 테스트가 다나와있다.
이게 뇌관이거든요 . 133조 뇌관인데 이중에 60조 정도 를 보면 나오잖아요 ... 다운로드 할수있게끔 말이다.
문제가 그거다. 옛날에는 현실평가였는데 지금은 미래손실 평가이다. 한국은행에서 스트레스 테스트를 한다.
이거를 알고있어요
옛날하고 틀리다.
한국기업평가 , 나이스 신용평가에서 원금상환유예에 따른 현황보면 다나온다.
이미 그 어떻게 될건지는 다나오고있다. 바젤3 제도이고 미래손실 평가제도이다. 어느정도는 다 나와있다.
어떻게 할거야 근데... 9월말 나오잖아요 , 은행 저축은행의 자산건전성 지표 왜곡 수준이라고 나오잖아요 ?ifrs9 시스템으로 변경이 되어서 , 옛날같으면 이런거 못봤죠... 회원사로 바뀌고있는데 꾀 크다. 여기 다나와있다. 이거 말고도 한국신용평가에서도 개인사업자에서도 다나와있다.
현재 바뀌고 있는데 , 고정이나 요주의로 바뀐다. 충당금폭탄이라고 하고 8.2배이다. 원금상환에대한 충당금을 20% 적용해야 한다. 부실화 폭탄은 100% 오히려 부실을 인기주의로 말씀을 드리는데도 못알아 쳐먹는거다. 오르냐 내리냐가 아니고 시스템이 바뀌었다. 내용을 들여다 볼생각을안하고 투기해서 돈을 버냐 안버냐지, 사회문제에 대해서 괸심이 이벗다.
40년금융 노예가 된다고 해도 되가고 있잖아... 이건뭐 , 금리상승까지 오면 헬게이트이다. 요주의만되도 8.2배 , 60조원이다. 시나리오 테스트가 다되어있다. 부동산하고 관련되어있는 소상공인이다.
금융시스템이 바젤3로 바뀌었고 , 건전성 측정시스템이다바뀌었고 , 미래손실 테스트인데 하이브리드 채권이라고 자본을 속일수있고 , 공동가치 변동을 속일수있는걸 폐기하는게 마땅한건데... 다중채무자가 문제가 된다. 마치 큰일날거 처럼 호들갑 을 떠든다.
재테크 카페에 뿌려되는게 장난이 아니다.
재테크 폭락론 , 폭등론에대해서 말이다.
이런게 무슨도움이 되는가? 이미 스트레스 테스트로 다측정되어있는데 말이다.
말도안되는 개소리이다.
미래손실구조로 대출을 안해준다.
다회원들만 보고 못보는거다. 흥행성 , 희하화 , 비하 , 이게 그게 안나오는거다.
대손충당금 방식이 바뀌어서 dsr 방식 자체가 원금상환을 할수밖에 없는구조이다.
업계만 알고있는거다. 악화가 되면 8.2배이다.
충당금이 8.2배이다. 은행이 무슨짓을 하겠는가?
금융당국 IFRS9 확대, 은행들 '과잉 전세대출' 축소 나선 다 기사도 나오는데 , 정부말을 안듣는거다. 충당금 폭탄이 20%이다. 은행도 앞으로 어떻게 되겠어요... 정상 (0.85~1%0 , 요주의(12~19%), 고정(20~29%) 12배에서 19배이다. 앞으로 금융권 부실화는 정부에서 부실화는 느리게터지냐 빠르게 터지냐 차이이다. 3년전부터 다루었던 내용이다. 폭등론 폭란론 흥행몰이로 하고 뭐가 어떻고... 이런 흥행 몰이가 먹고사는거때문에 안되는거 같다.
기저효과에서 기보효과로 전환된다는의미는 현금이 왕이된다는소리이다.
어떻게 할꺼야 , 제가 쓴것도 아니고 , 어디서 어떤시나리오를 쓰는건지 알아야 알거 아니야 , 예전처럼 정부가 소수만 공유가 되는정보가 아니다. 기관정보를 대중화 해야 하는데 ,정부가 회원만 볼수있게끔 벽을치기 시작했다.
저거를 사람이 돌려볼수있는데 어떻게 되는지 다 아는거야 ....
다들 손절하기시작했다는의미이다.
업계에있는분들은 다 알고있을꺼다.
은행에서 몇조 쌓아야 해 ? 60조 여신 부실에대해서 10~15조를 충당금을쌓아야 한다. 충당금은 급증할꺼 같다. dsr 시행하고 이자도 올라가니까... 은행에 돈이 있어...
은행연합회에서 어떻게 해결하겠어 , 대출이자하고 수수료 올리겠지. 순서가 이렇게되네. 어... 대출자만 금융노예되는거야. 현금이 왕이 되는순간이고 , 은행에서 현금없으면 부도날수있는데.... 베일인가능성이 높다.
바젤3, D-SIB 은행으로 몰려야 한다.
충당금 10~15조 어떻게 쌓을꺼야 ... 재앙의 시작이 되는거고 헬게이트는 열릴꺼다. 부동산 따위가 문제겠냐고...
원금상환 유예를 40년동안 하겠지, 중금리로 말이야 그걸 금융노예라고 하는거야....
기본적으로 부동산하고 금융시스템을 모르고 부동산 얘기를하고경제얘기를 하냐... 자본구조가 IFRS9으로 바뀌었다.
큰일이다....
중앙일보 이코노미 이스트가 당신들하고 손절한다. 200만 파산각으로 가고 , 급매대란이라고 얘기를 하고있고 매물이 쌓여가고있다. 당연히 터지지 제가 똑똑한게 아니라 자료보면 시나리오 테스트가 나오는거다.
|
첫댓글
감사합니다
지금 인플레이션이 진행되고 현금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다고,
앞으로 계속 현금이 가치가 떨어진다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한다.
‘현금이 왕’이 되는 국면이 2년마다 반복이 되고, 왕에서 황제가 되는 국면도 10년마다 1번씩 온다.”
이 말이 참 좋네요.
감사합니다.
복 받은실 거예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항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