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박사, 10년 젊어지기 프로젝트
-책을 읽고 얻어 실천하여 얻은 결과-
〇 은퇴 후 제3의 인생을 살고 싶어서 6년 전부터 많은 것을 내려놓고 운동했습니다. 운동을 위하여 엄청난 시간을 투자한 결과 허리와 어깨가 상당히 펴졌고 , 종아리도 상당히 단단해졌습니다. 그러나 연초에 림프종 암 판정받고, 약을 복용한 뒤 6월에 확인했더니, 확장되지는 않았지만 줄지도 않았다면서, 금년 11월에 다시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 코로나19 기간 중 면역력이 약해서 3번이나 자가 격리하였고, 한의사가 진맥을 하거나 병원에서 피검사를 하면 항상 피가 탁한 것을 넘어서 끈적끈적하다고 했습니다.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화장실을 자주 가야 했고, 얼굴은 타고난 검정색외에 어두운 색이 있었습니다.
- [데이비드 A. 싱클레어, 매슈 D. 러플랜트 저/이한음 역, 『노화의 종말』, 부키, 2020.]를 읽고 사람은 늙도록 되어 있다는 불변의 진리도 바뀔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세르게이 영 저 『역노화』, e북, 2023.]을 읽고 생각을 정리해서 『10년 젊어지는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평생 먹어온 식단을 바꾸고 현대의학의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
〇 식단개혁과 의학의 도움
= 관심분야가 생기면 다양한 책을 읽고 있습니다. 또는 유투브에서 관련영상을 찾아보고 책으로 확인하기도 합니다. 림프종 암이 그대로 있다는 의사의 진단을 받은 6월부터 개선하고 있고 있습니다. 출처는 생략하고 실천하고 있는 것을 소개합니다.
- 새벽에 기상하면 소금을 녹인 물로 입을 행구고, 손바닦에 부어서 코로 들이마시고 얼굴을 씻고, 샤워할 때 소금물로 전신을 씻어주고 있습니다. 음식을 섭취한 뒤 어디서 든지 즉시 워터 픽과 치실로 또는 칫솔로 처리하고, 칫솔에 치약을 콩알만큼 묻혀서 잇몸과 이빨을 맛사지한 뒤 행구지 않고 말리고 있습니다.
- 콜롬버스 달걀 깨기식으로 밥을 먹을 때 사과와 당근을 샴장에 찍어서 반찬으로 먹고 있습니다. 그동안 몇 차례 쥬스로 먹으려고 시도하였지만, 아내도 오래 해주지 못했으나 쌈장에 찍어 먹으니 부담이 없어서 계속 먹고 있습니다. 아마도 씹어 먹는 것이 쥬스로 마시는 것보다 건강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혈관건강을 위해서 양파, 브로컬리, 파프리카를, 장 건강을 위해서 양배추를 쌈장에 찍어서 먹고 있습니다. 근육 건강을 위해서 삶은 달걀 2개와 감자를 먹고, 현미밥을 반공기씩 먹고 있습니다. 신경건강을 위해서 허리를 세우고, 턱을 땡기면서 목을 뽑는 스트레칭을 하고,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건강을 위해서 묵상으로 감사를 하고 있습니다. 또 맑은 머리와 시력을 위해서 꿀밤을 주는 형식으로 손을 쥐어서 얼굴을 맛사지하고, 꼬집는 것을 틈틈이 하고 있습니다. 약간 발전해서 대파를 불에 구운 뒤 짤라서 식초와 진장간을 부어서 반찬을 만들고, 양파도 식초에 담가서 먹기도 하고 있습니다.
- 9월 말에 가정의학과에 가서 피검사의 결과 모든 수치가 정상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줄기세포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은 혈액검사를 한 뒤 모든 것이 정상이지만 혈관건강은 평균 수준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치료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후원파티를 통해서 에르샤몽을 알게 되어 상담하고 우측상까플이 내려온 것을 올리는 시술을 하기로 했습니다. 잘 아는 성형외과에 가려는 마음도 있었지만 정 원장님이 기독교 신앙인이라는 것과 다양한 지식과 아버지도 성형외과 의사이었다는 것과 오랜 경륜이 믿어져서 10월11일에 우측 쌍꺼플 시술과 내피를 빼서(PRP) 얼굴에 주사하는 치료를 받았습니다.
〇 결과
- 20살 때 보았던 바나나 모양의 색과 크기의 대변을 시원하게 보고 있고, 병원에서도 모든 것이 정상이라는 소리를 듣을 것입니다. 앞으로 혈관 청소를 위해서 줄기세포 치료를 계속 받으면, 더 오페라에서 “유박사 PARTY 고맙습니다”, 와 결혼기념일인 2023년10월9일(월, 한글날)까지는 외모가 10년 젊어지고, 내부는 그 이상 젊어져서 역노화의 산 증인이 될 것입니다.(되고 싶습니다를 확정언어로 사용한 것임)
- 아직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내장지방입니다. 식단을 바꾸니 점점 더 식욕이 더 생겨서 더 먹고 있기 때문입니다. 9월 22일 부터 내장지방을 해결하기 위해서 약탕기에 2리터 물을 넣고 레몬 2개를 짤라 넣고 1.5리터로 줄여서 미지근하게 마시기고 있습니다. 또 그라시아를 커피와 혼합해서 제조했다는 상품을 발견하고 즉시 주문해서 커피 대신 마시기로 했습니다.
유투브에서 내장지방을 빼는 운동법을 찾아 보고, 국민체조중 비슷한 동작을 매일 하기로 했습니다. 맨발로 걷는 것을 에르샤몽에서 치료를 받고 햇빛을 피하기 위해서 쉬고 있지만 곧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 잠잘 시간을 놓치면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것을 고치기 위해서 식사하고는 무조건 걸어야겠다고 다짐했고, 휴대폰을 잠자기 전 보지 않기로 했습니다.
첫댓글 필자 자신도 전문가의 의견을 책에서 확인하고 실천한 것이지만, 각자 체질이 다르므로 판단해서 실천해서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모든것이 다 꾸준함인것 같습니다,다같이 젊어지는 10/9 일 파티 축하하러 열일을 다 제키고 참석하겟습니다,홧팅,ㅠㅇㅎ^&~
더오페라를 오픈하고
개인적로는 오히려 더 운동을 못하는 현실에
슬프지만 ^^^^;;;;~~
외부의 많은이들에게
댄스스포츠를 알리는데 열씸으로 뛰고 있음에
위안을 받습니다 ㅎㅎ
언젠가는
기업인들과 일반인이
댄스스포츠의 긍정적 문화로 받아들여
업계 성장에 큰 도움이 될것이라 꿈꿉니다~~
유박사님의 마인드와 실천력을
존경합니다
건강을 다시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