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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우리나라의 자전거와 이륜차 제도가 이렇게 바뀐다면..
Chopaksa 추천 0 조회 1,220 13.03.16 16:06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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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03.16 16:19

    첫댓글 한국은 자동차 지상주의라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자동차 위주로만 발전을 시킵니다 이렇게 바꾸면 좋긴하겠다만 국가에서는 시도 조차 하지 않으려 할껍니다

  • 13.03.23 11:08

    그게 자동차 회사의 집요한 로비로 인한 거죠.

  • 13.03.18 05:23

    이륜차에 대한 일반인들의 생각이 좋은 편이 아니라는 점도 작용합니다.
    자전거에 호의적인 상황에도 자전거 도로를 엉망으로 만드는데 하물며...

  • 13.03.18 10:17

    우리나라와 대만의 기후가 다르다는 점도 작용한다고 봅니다. 저도 1월에 대만에 갔을 때 오토바이 전용 차로가 있다는게 신기했었죠. 확실히 이륜차 제도는 대만에겐 확실히 적합하지만 우리나라에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겨울에 눈이 내리기 때문에 노면이 얼어붙게 되면 답이 없죠.. 대만이야 아무리 추워봤자 5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그다지 문제가 없겠습니다만..

  • 13.03.24 14:02

    이게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의 관계이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한국에서 모터사이클류를 배려할 정도로 활성화되지 않은 점이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에서 모터사이클의 제도적 관리가 허술한 점을 염두에 두더라도, 모터사이클의 총 등록대수가 자전거 연간 판매량에도 못미치는 200만대 수준이라는 점은 위에서 벤치마크한 대만 (4륜차 570만대, 모터사이클 1400만대) 과는 환경이 정반대라고 보아 무방한 것이죠.

    4륜차의 환경이나 도로시설 점용을 문제삼아 모터사이클 활성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있지만, 버스나 궤도수단보다 우선시할 근거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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