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크랙산악회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1. 정동혁(Amuleto..
    2. 김지수
    3. 김준 79기
    4. 문상연
    5. 김영란1
    1. 김재민2
    2. 김우열
    3. 유경열
    4. 신동석(동산)
    5. 강자영

4. 김우열
    5. 77기 정햇님

산행앨범 2024년10월09일(수) 노백인등반
정동혁(Amuleto) 추천 0 조회 144 24.10.10 13:49 댓글 17

• 24.10.10 13:54

첫댓글 이런 노적사까지 내려가다니 그러기도 쉽지 않았을텐데. ㅎㅎ
    노백인 완주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모두 한크랙의 자랑입니다!!!

• 24.10.10 13:58

이런 다시 보니 백운대는 못갔군. 다시 도전해서 완주하리라 생각합니다.
    다음 도전에 시간 맞으면 응원하러 가겠습니다. 어쨌든 멋짐 뿜뿜!!!! 부럽기도 하고....

• 작성자 24.10.10 14:05

@신동석(동산) 선배님 용암문에서 노적봉 빠지는길이 노적삼거리까지 가서 내려가야하는건가요? 예전에 그전에 빠진 기억이 있는데… 어디로 빠져야하는건지..;;

• 24.10.10 14:50

@정동혁(Amuleto) 글로 설명이 될까?

• 작성자 24.10.10 15:51

@신동석(동산) 시간되실때 합산 한번해주시면 ㅎㅎ용암문으로 해서 노적봉 좌측 빠지는길 체크 후 시인신동엽길 초입도 같이 확인 후 백운대에서 남측하강지점으로 내려오는 길도 확인할겸 ㅎㅎ

• 24.10.10 16:03

동석이는 쉽지 않다고 했는데 작은 야영장 못 찾고 계속 내려가는 사람 많다. 거기가 흔적이 흐릿해지고 나뭇잎이 많이 쌓여서 알바 많이 해. 그렇게 다닌 나도 5년 전에 재각형과 한번 3년 전에 김현숙씨와 한번 절 근처까지 간 적 있다.
    어디를 노적삼거리라는지 잘 모르겠는데 용암문에서 올라가다 위문쪽으로 꺾어지는 넓은 공터를 말하는 거면 한참 못 가지. 용암문에서 위문쪽으로 가다 보면(7~8분 걸릴까) 엄청 큰 바위가 나오고 그 바위 앞뒤로 출입금지 나무를 넘어 길 흔적을 따라가다 보면 반도 야영장이 나온다. 지금은 물은 말랐지만 돌로 덮어논 샘터도 있고.. 거기서 비스듬히 위쪽으로 일 이분 가면 길이 나오고 아래쪽 출입금지 경고문 지나 길을 따라 가다 보면(노적을 우측에 끼고) 작은 야영장 나오고 지나면 비박지들 나오고 반도 a는 남면이지만 반도 b,c,d보다 아래쪽에 있어서 뫼우리길 코바위 보이는 곳까지 가야 돼.(설명 어렵네ㅠ)

• 24.10.10 16:04

정승권씨가 노백인우주선 하기 전에 유학재씨가 매년 만경대와 숨은벽을 포함한 5봉했었는데 그때는 반도야영장에서 자고 출발했다. 나중에도 자일한동으로 둘이 한다면 길을 찾아서 가고 셋이서 두 동으로 한다면 반도야영장에서 위쪽으로 십여분이면 곰팡이 바위니까 노적정상을 그리 올라 배낭 두고 자일하강 후 맨몸 등반해도 시간차이 얼마 안난다. 성패는 평일이 아닌 빨간날에 할거니까 8시 초중반까지 신동엽길 출발점에(녹두장군이 아니라면) 다른 팀보다 1착으로 먼저 가냐 이거지.

• 작성자 24.10.10 16:32

@김연호 조만간 다시 물어보겠습니다 ㅎㅎ

• 작성자 24.10.10 14:14

참고로 노적봉 경원대8피치 온사이트 스윙선등 2시간22분 걸렸네요…;; 인공구간을 제외한 순수 자유등반시간….

• 24.10.10 14:36

축하합니다.
    항상 새로운 도전을 하는 동혁에게 진심 응원합니다.
    한크랙의 대들보 상연이도 화이팅~~~
    게스트 참여한 형복&한슬도 화이팅~~~
    사진이 너무 이쁘다.

• 24.10.10 19:16

동혁이 댓글 때문에 깜빡했는데 고향 후배 김한슬군이 게스트가 아닌 팀원으로 등반한 게 보이네. 식구 됐으니 언제 줄 묶읍시다.

• 24.10.10 20:31

고향 선배 산악 선배 연호 선배님! 감사합니다 선배님과 줄 묶는날 대기하고 있겠습니다

• 24.10.10 19:50

• 24.10.10 20:35

장장 11시간을.. 독종 동혁선배님 리스펙 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문상연 비둘기에서 날개짓 정말 훌륭 👍덕분에 비둘기 구경 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24.10.10 21:46

새로운 도전 ~~~ 순간순간이 역사가 되는 씨간입니다. 위대한 도전에 경의를 표합니다. ~~^_^

• 24.10.10 21:58

와.. 상연이가 늘 멋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사진보니까 이렇게 귀엽다니.. ㅋㅋㅋ 한크랙 귀요미가 열정왕과 함께 하는 스윙등반 완전 응원합니다! 일만 일찍 끝났어도 비둘기까지 응원가는 거였는데 아쉬워요~ ㅋㅋ

• 24.10.11 10:37

다음엔 알바없이 성공하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