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야심차게 출시한 첫번째 SUV
"GV80"이 입고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사운드업그레이드
포칼 ES 165 KX2 (트위터, 미드우퍼)
도심복합형방음
+ 트렁크상단도어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출시된지 2년 2개월 만에 전세계 누적 판매
10만대를 돌파하며 안전성까지 입증된 차량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160만원을 추가할 경우
렉시콘 오디오를 적용할 수 있지만
해당 차량은 기본 오디오로 출고되었습니다.
스피커의 브랜드와 종류가 다양한 스피커 중
차량의 환경과 오너분의 성향에 따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렌지커스텀 블로그에 GV80을 검색해보면
그만큼 여러 다양한 스피커 시공을 진행한
작업기를 볼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포칼 스피커와 소닉디자인 스피커가 있습니다.
여러 작업기를 보고 선택하기 어려워
매장에서 운용하고 있는 데모카를 청음한 결과
시원한 사운드인 포칼 스피커로
업그레이드 진행했습니다.
또한 도심 복합형 방음에 트렁크 상단 도어 방음까지 커스텀하여 정숙한 주행환경을 조성해드렸습니다.
작업기 바로 시작해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작업의 크기와는 무관하게
시공으로 인해 손이 많이 닿을 수 밖에 없는
도장면과 시트 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 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포칼 TKMX 트위터
+
포칼 ES 165 KX2 미드우퍼
포칼 TKMX 트위터
해당차량의 경우 순정 트위터는
도어트림에 위치해있습니다.
스피커는 일반 사람들이 뜯어서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원가절감이 되기 쉬운 부분입니다.
원가 절감된 트위터일 경우
내구성이 좋지 않을 뿐 더러
거칠고 답답한 사운드로 아무리 볼륨을 높여도
선명해지키는 커녕 뭉개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순정 트위터는 탈거한 후
포칼 TKMX 트위터를 순정 트위터의 자리에
1:1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포칼 TKMX 트위터는
매립형 트위터 중 가장 큰 사이즈인
30mm의 직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재생 가능한 음역대가 넓습니다.
화사한 노란색 콘지는
방탄조끼에도 활용되는 텐션감 좋은
아라미드 소재를 역돔형으로 적용하여
장착하였습니다.
포칼 E 165 KX2 미드우퍼
순정 미드레인지 또한
코팅 되어 있지 않은 페이퍼 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 등으로 이루어진
내구성이 좋지 않은 저가형 유닛입니다.
넓은 콘지에 비해 작은 마그넷이 적용되어
벙벙대는 부밍음을 출력하는 것이
답답하게 느껴지는 요인입니다.
포칼 ES 165XK2 미드우퍼를
도어 프레임에 순정형으로 인스톨 진행합니다.
TKMX 트위터와 동일한 아라미드 콘지가 적용되어
탄성있는 사운드를 출력하며
가운데에 위치한 원뿔 형태의 페이즈 플러그가
공진을 전방으로 배치하고 불필요한 요소들을 배제해
사운드 전달력 측면에서 굉장히 좋은 성능을 냅니다.
또,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 덕분에
풍부하고 다이내믹한 베이스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트렁크 상단 도어 방음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 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보닛 이중 방음
보닛은 엔진 소음이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커버를 탈거해보면 쉽게 떨리는 소재인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방진 작업이 되어 있지 않아
운전자에게 떨림이 그대로 전해지게 됩니다.
보닛 커버를 탈거한 철판에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합니다.
진동이 전해지는 철판에 방진 매트를 부착하면
강성이 부여되어 둔탁한 소음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엔진열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열에 굉장히 강한 소재로써
보닛에 부착하여도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닛 커버에도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하였습니다.
방진 매트만으로는 차음하기 어려운
고주파, 풍절음까지 차폐하기 위해
이중 방음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업계 중에서도 최고의 흡음 능력을 자랑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프레임은 떨림에 약한 강화 플라스틱으로
마감이 되어있어 진동에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주행을 하거나 단단한 베이스 스피커의
진동만으로도 내부의 배선과 부품까지
함께 떨려 큰 잡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잡소리, 진동, 떨림을 방지하기 위해
알루미늄 함량이 높은 CIARE 방진 매트를
도어에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제조사 측에서도 도어로의 소음 유입을
인지하여 순정 흡음재를 시공했습니다.
하지만 이것 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죠.
두터운 CIARE 신슐레이트를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덧대어 시공할 수 있도록 재단한 후 부착합니다.
도어 트림 안쪽을 전체적으로 감싸줄 수 있도록
부착했기 때문에 풍절음과 함께 방진매트로는
완전히 차폐할 수 없는 고주파 소음을
효과적으로 잡아줍니다.
트렁크 상단 도어 방음
트렁크 도어 커버를 탈거해보면,
넓은 철판에 빈 공간 사이를 지나는 배선들이
그대로 드러나 있어
배선의 떨림으로 인해 잡소리를 형성하게 됩니다.
먼저 트렁크 도어 철판의
진동을 억제하기 위해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잡소리를 잡아줍니다.
트렁크 도어 트림에도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흡음재는 두꺼울 수록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추가 작업을 진행합니다.
흡음 효과를 보강하기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 면적에 맞게 재단하여
두텁게 부착하였습니다.
A필러 및 대시보드 파츠 방음
주행풍을 가장 먼저 맞는 A 필러와
각종 파츠들입니다.
내부가 비어있기 때문에
주행풍으로 인한 소음과 공명음이 발생하죠.
빈 공간을 채워주기 위해
신슐레이트를 각 파츠들의 사이즈에 맞게
꽉꽉 부착하였습니다.
순정형으로 재조립
모든 작업을 마친 후
탈거했던 부품들을 빠짐없이 재조립 진행합니다.
재장착 과정 중, '불량인 핀은 없는지',
'단차는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며
작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완벽한 체결 상태의 차량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제네시스 GV80"에 포칼 스피커 튜닝과
도심 복합형 방음, 트렁크 도어 방음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스피커마다 출력되는 사운드의 특색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제품, 어떤 브랜드를 시공해야 할지
어렵고 고민되시는 분들을 위해
저희 오렌지커스텀 용산, 강남 매장에는
다양한 스피커가 튜닝된 데모카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언제든 편하게 방문하셔서
직접 오디오 튜닝 사운드의 전율을 느껴보세요!
궁금하신 점이나 예약 문의는
하단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