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물을 보기 흔치 않은 고급 주상복합 펜트하우스 매물이 잇따라 시장에 나오고 있다. 그룹 소녀시대 멤버 효연이 방송에 출연해 소개한 펜트하우스도 매물로 나왔다가 최근 31억원에 매매됐다.
4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효연이 소유한 인천 연수구 송도아트윈푸르지오 전용 210㎡가 지난달 5일 31억원에 매매됐다. 효연은 지난 2012년 8월 이 단지의 주상복합아파트 맨 꼭대기 층 펜트하우스를 12억 5000만원에 분양받았다.
앞서 작년 4월 이 펜트하우스는 호가 37억원에 매물로 나와 화제가 됐다. 효연이 한 예능프로그램에 나와 집을 소개한 지 한달 여 만에 매물이 나오면서 자신의 집을 매물로 내놓은 뒤 홍보를 위해 방송에 출연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서초구에서는 서초동 서초아트자이 전용 267㎡ 물건이 40억원에 매물로 나왔다.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과 예술의전당 등이 도보권인 이 단지는 총 4동으로 이뤄져있으며 지난 2009년에 준공됐다.
전문가들은 초고가 펜트하우스들이 공개 시장에 나온 것을 이례적이라고 평가한다. 박합수 KB국민은행 수석부동산전문위원은 “펜트하우스는 면적이 넓고 가격이 비싸 고가 아파트 전문 부동산이나 부유층끼리 알음알음 거래하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과거 펜트하우스를 분양받았던 소유자가 시간이 지나면서 소형 가구로 줄어들고, 종합부동산세 등의 세금 부담도 커 공개시장에 내놓는 것”이라고 말했다.
첫댓글 연옌 집공개 일부로 방송에 나와서 집값올리고 주목받고 판다는 소리도 잇음ㅋㅋ
하 시세차익진짜부럽다 근데 요새 연예인들 왜 죄다 팔기시작한걸까?..
연옌들 팔고 전세도 많이살지 않아?
세금도 많이나오고 한다면서 전세사는 연옌들 있는거같음
집값떨어질란가보네연예인들건물팔고집팔았다는거보니깐
그래..팔아라 떨어져라ㅠ
일부러 집 팔려고 방송출연 많이 한다더라 .. 시세차익 점점 떨어지니까 다들 파는듯
정권 바뀌면 집값 떨어질거라 생각해서 파는걸까
떨어져라...제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