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탈코리아] 박윤서 기자= 전 국가대표 김영광(41)이 감독 선임 과정에서 상당한 잡음을 빚고 있는 대한축구협회(KFA)를 향해 직격을 날렸다.
김영광은 1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나 김영광이오'를 통해 '도덕적으로 어긋난 행동을 하신 분들은 다 나가주십시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왜 이런 얘기를 하게 된 건지 여부를 묻는 말에 "사실 (박)주호가 어떻게 보면 총대를 메고 얘기한 건데 선배로서 보고 있는 것도 힘들었고, 지성이 형, 영표 형, 동국이 형, 원희도 그렇고 다들 소신 발언을 많이 하고 있다"라며 "나는 도덕적이지 않으면 그건 안 된다라고 생각한다"라며 입을 열었다.
이후 축구 국가대표팀의 감독 선임 문제 및 KFA 관련 이슈에 대한 언급을 이어갔다. 그는 "체계'에 대해 말이 많았었는데, 안타깝고 죄송하게 생각한다. 시스템이 안 잡혀있으니 면밀히 검토하는 그런 것 없이 항상 급하게 감독을 구하게 되고, 초등학교 반장 선거도 아니고 다수결로 뽑자는 얘기도 하는데 시스템 변화가 있지 않는 한 또 똑같이 흘러갈 것이다. 이번 기회에 정리가 되길 바라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는 홍명보 감독이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게 된 과정에 대해선 "내가 개인적으로 홍명보 감독님을 좋아하지만, 이 판단에 대해서는 많이 아쉽다. 대체 이걸 왜 수락하셨는지 궁금하다. 대부분 '저걸 수락하면 안 된다'라고 생각했을 거다"라며 "내가 도덕적이지 않고 사건 발단에 문제라고 생각되는 분들은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 그래야 한국 축구가 발전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첫댓글 김영까지만 보고
김영권이 제대로 빡쳤구나
작심 발언까지 하다니!! 라고 생각했는데
영광이형이었네
ㅋㅋㅋ저돜ㅋㅋ
여기 손…
심지어 저 동영상 봤는데도 참 ㅋㅋㅋㅋ
영광이형 화나면 진짜 무섭겠다 ㄷㄷ
글로리형 ㅠㅠ
이렇게 말해도 축협관계자들은 신경도 안씀
끝에 지도자를 안하기로 마음먹었기때문에 …ㅠㅠ
사자후가 그렇다면 그런거다
원래 멋진 사람인걸 대강(?) 알았는데 이번 계기로 확실히 알게 됨 ㄷㄷ
미래 직업 걸고 하는건데 ㅠㅠ
김영광 같은 선수가 지도자가 되어야 또다른 김영광이 나타날텐데 영상속의 지도자 마음을 접고 소신발언 한다는 말에 얼마나 고여서 썩다 못해 문들어졌는지 알 수 있네요
역시 락싸 앰버써더!
코치할 생각이 없으니까 자긴 할수있다고ㅋㅋㅋ
ㅅㅅㅅㅅㅅㅅ
고마워 형! 형은 진짜 멋진사람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