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와 아마존이 가장 좋아하는 새로운 캐치프레이즈
몇 년 전 고퍼프, 게티르, 고릴라즈와 같은 스타트업의 샐러드 시절, 불과 10분 또는 20분 만에 식료품 배달을 약속했던 소프트뱅크, 무바달라와 같은 투자자들은 쇼핑객들이 "초고속 배달"을 원한다는 생각에 수십억 달러를 걸었습니다. 이제 배송의 실제 미래는 "충분히 빠른" 것으로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초고속 스타트업들은 시들거나 완전히 죽었습니다. 한편, 아마존과 월마트는 빠른 배송을 위해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캐치올 문구인 "같은 날 또는 다음 날"을 수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아침 월마트 CEO 더그 맥밀런은 분석가들과의 통화에서 지난 12개월 동안 미국에서 "44억 개의 상품이 동일하거나 다음날 배송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맥밀런이 어닝 콜에서 이 문구를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이 사건들의 녹취록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아마존이 지난 1월 2023년 같은 날 또는 다음 날에 40억 건 이상의 미국 배송이 도착했다고 발표한 후였습니다.
우유와 빵의 2시간 배달부터 가구의 밤샘 배송까지 모든 것이 포함되기 때문에 퍼지 용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의 언어를 그대로 사용하기로 한 맥밀런의 결정은 월마트가 경쟁사를 따라잡기 위해 방대한 물리적 매장 네트워크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월마트는 수천 개의 실제 매장에서 픽업 및 배송이 전 세계적으로 전년 대비 21% 증가한 전자 상거래 사업의 전반적인 성장에 주요 기여했다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의 온라인 사업 규모는 월마트보다 훨씬 크지만 온라인 매장 매출은 같은 기간 7% 성장에 그쳤습니다.)
배송 시간을 줄이기 위한 Amazon의 최근 접근 방식은 도시와 더 가까운 곳에 새로운 세대의 첨단 창고를 건설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대조적으로 월마트는 미국인의 90%가 이미 매장 중 한 곳에서 10마일 이내에 살고 있다고 자랑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월마트가 온라인 쇼핑객을 끌어들이고 충분한 배송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매장을 사용하는 방법을 계속 파악하는 한, 아마존이 이기기 어려울 것이라는 베이크 인 이점이 있습니다.
AI '스탬피드' 체크인
이번 주 초 스테프는 AI 모델의 일회성 핫샷 개발업체인 스태빌리티 AI가 현금 경색에 직면해 출구를 찾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녀는 안정성이 약 1년 전에 AI 투자자들이 몰려드는 것에 사로잡힌 기업들의 물결의 일부라고 언급했습니다.
투자자들이 이야기할 수 있는 최신 AI 거래가 전부였던 여러 기술 컨퍼런스와 모임에서 옆에서 지켜봤기 때문에 스탬핑이 잘 기억납니다.
1년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요즘 투자자들의 분위기는 몇 달 전 코트의 설립자 필립 라폰이 제게 말했듯이 훨씬 더 신중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 AI 측에서 신중을 기하고 싶습니다."라고 그는 우리 민간 자본 회의에서 말했습니다.
Coatue는 Stability의 대규모 투자자였기 때문에 회사의 문제가 Stability의 주의에 기여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AI 회사들이 제품에 대한 판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라폰이 제기한 또 다른 문제는 투자자들로부터 더 많은 관심을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AI 회사들이 컴퓨팅 파워에 대한 지출을 얼마나 젊은지입니다.
"민간 기업에게 정말 중요한 것은 미래에 필요한 컴퓨팅 성능을 지불하는 곳으로 가지 않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지난 4월에 제게 말했습니다. "그러면 필요할 수도 있지만, 6개월 정도 쉬게 되고 갑자기 '아, 이제 아마존이나 마이크로소프트에 많은 돈을 빚졌어요.' 그래서 개인적인 측면에서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미래를 너무 빨리 담보로 잡지 마세요."
컴퓨터 사용료를 선불로 지불하는 것에 대해, 아니사는 이번 주에 엘론 머스크가 자신의 AI 스타트업인 X.ai 을 훈련시키기 위해 서버를 빌리는 데 100억 달러를 지불하는 것에 대해 오라클과 이야기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X.ai 은 60억 달러의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협의 중입니다.
네, 그 수학은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른 회사들도 합산되지 않을 것입니다. 스탬핑이 끝났으니 투자자들은 더 많은 관심을 가져 미세한 인쇄물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제시카 E. 레신
기타 뉴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