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명절 설날연휴를 하루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만에 가족친지들이 한자리에 모여도 막상 갈 곳은 없고... 그러다보니 방바닥에 누워 TV만 계속 보면서 기름진 차례음식만 먹게 되죠?
이번 설날만큼은 ‘설날답게’ 보내고 싶은 분들은 가족친지들과 함께 국립민속박물관이나 남산 한옥마을을 찾아봐도 좋을 듯 합니다. 설날하면 생각나는 윷놀이, 널뛰기, 전통연 만들기 등 전통놀이체험은 물론이고 풍물굿, 줄타기 등 전통공연도 볼 수 있어요.
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가득, 국립민속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의 설 문화 행사(1.21, 24, 26, 27)에서는 우리 고유의 세시풍속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연 만들기, 단소 만들기, 내가 만드는 한지공예품, 뻥튀기 시연, 엿장수 시연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전통 체험 프로그램이 많답니다. 또한, 전통무예18기와 길놀이사물놀이와 같은 서울풍물굿을 볼수 있다고 하네요. 국립민속박물관 홈페이지(바로가기)
<찾아오는 길> * 지하철 3호선 : 경복궁역 5번출구 , 안국역 1번 출구 * 지하철 5호선 : 광화문역 2번 출구
설날하면 널뛰기! 남산 한옥마을
남산한옥마을 ‘2009 기축년 운수대통 설날큰잔치(1.25.~27.)’를 찾아봐도 좋을 듯 합니다. 설날하면 생각나는 윷놀이, 널뛰기, 전통연 만들기 등 전통놀이체험은 물론이고 줄타기, 봉산탈춤 등 전통공연도 볼 수 있어요.
남산골 한옥마을은 변형이 없는 순수한 전통 한옥이 보존되어 있는 마을인데요. 이번 설날 행사 외에도 정기적으로 한국의 연극, 놀이, 춤 등 공연을 통해 옛 문화를 접하며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남산한옥마을 블로그(바로가기)
첫댓글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