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 배려는 타인의 마음을 열게 하는 열쇠입니다. ^^
-----
오랫만에 글을 남깁니다.
지금 제천역 공중인터넷-_- 인데 안내방송에 따르면 아까 중앙선 매곡역에서 탈선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중앙선 열차가 정상운행이 되지 못하고 있고 예매한 승객들은 환불받아 타 교통수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헌데 원주, 서울 방향은 별 상관이 없지만 태백,영동선(강릉행) 은 교통편이 다양하지 못해 발 동동 구르고 있는 실정..
저도 원주까지 기차를 이용할까 해서 제천역에 왔는데 일정이 꼬여버렸네요.. 특별한 보도자료가 아직 없기에 올립니다~
+ 글 다 써놓고 보니 양동~용문간 버스 연계로 용문역에서 청량리까지 열차를 운행한다고 추가로 방송하는군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질문입니다. 기관차를 돌려붙인다는 게 정확히 뭔가요? 그리고 어떠한 방법으로 돌려 붙인다는 건가요?
기관차를 해방하여 편성의 반대쪽에 연결하는 것을 기관차를 돌려붙인다고 말합니다. 방법은 기관차를 해방해서 다른 선로를 통해 편성의 반대쪽으로 이동하여 다시 연결. 끝.
그럼 돌려붙인 기관차가 디젤차라면 장폐단 운행이 되겠네요.
예. 맞습니다. 종착역에서는 흔히 돌려붙인다고 하면 전차대를 이용해서 다시 단폐단 운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간역이라서 디젤기관차를 돌려붙이면 무조건 장폐단 운행을 할 수밖에 없겠지요.
복구하는데만 5시간가까이 걸렸다고하네요..
보도자료 떴습니다. 분기기 조작 실수인 것 같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