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은 22일 경북도지사 후보로 김관용(金寬容) 전 구미시장을 선출했다.
경북 안동실내체육관에서 실시된 이날 경선에서 김 후보는 선거인단 현장투표와여론조사 결과를 합친 전체 유효투표 4천452표 가운데 41.3%인 1천840표를 얻어 1천402표를 얻은 정장식 후보와 1천210표를 얻은 김광원 후보를 따돌렸다.
7천781명의 선거인단중 45.8%인 3천565명이 참가한 선거인단 투표에서는 김 후보가 1천497표, 정 후보가 1천192표, 김광원 후보가 871표를 각각 획득했다.
여론조사에서는 김 후보 38.5%, 김광원 후보 38%, 정 후보 23.4% 순이었다.
이날 경선은 선거인단 투표 80%와 여론조사 결과 20%가 각각 반영됐다.
김 후보는 수락연설에서 “여러분의 선택은 정권 창출의 서막을 예고한 것”이라면서 “옛날의 영광을 다시 찾는 역사의 길을 걸어 가 오늘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몸을 바쳐 각인시켜 드리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또 “5.31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어서 내년 대선승리의 초석으로 삼자”고도 했다.
한나라당 후보로 이날 김관용 전 구미시장이 확정됨에 따라 경북도지사 선거는열린우리당 후보인 박명재(朴明在) 전 경북도 행정부지사와 김 후보간의 ‘일전’으로치러지게 됐다.
첫댓글 축하드립니다.김관용후보님
저도 축하 만땅 드립니다.
영호루 지부장님 소인의 전화에 한달음에 달려 오셔서 푸집한 대접과 좋은 얘기 마니 나눠줘서 감사 합니다. 올 투표 갔던 보람을 느낍니다. 근혜님 젤 측근이래요. 정보에 의하면........지부장님 절 도착 했심더.
오늘 경선참여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잘 도착 하셨나 봅니다..저도 덕분에 커피 잘 묵었습니다..
2007필승님 수고 몽땅 하셨습니다.
김관용 후보님 축하드립니다..오늘 경선에 참여하신 박사모님들 고생 하셨습니다..결과가 좋게 나와 기쁘네요..꼭 도지사에 당선하시기 바라며 근혜님께 힘 보태주시기 바랍니다..경북 박사모님들 이제부터 힘을 한곳으로 모아야 할때 입니다..잠수 타시는분 눈팅 하시는분 나오셔서 함께 합시다..화이팅!!!!!!!!!!!!
축하드리옵니다. 김관용후보님 영호루님 바뿌시더라도 건강 챙기세요 지가 요.안동 가면 찿아갈께요..........
영호루 지부장님 바쁘신 중에도 맏아주시니 감사하고 유익한 말씀에도 감사드립니다,따끈한 매실차 와 아늑한 분위기 좋아요...진정한 박사모가 되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필승님 잘가셨죠? 좋은결과 나와서 보람이 있습니다.
오늘 고생 마니 하셨읍니다 잘 가셨죠? 정모때 뵙겠읍니다
오늘아침에~ 대구 엠비씨에 박영석의 이슈에 토론 나오신것 ~ 보았습니다,,
축하합니다. 축하 합니다. 김관용 후보님 축하 합니다.
김관용 도지사 후보 되심을 축하 드리구요,울 회원님들 마카 고생 많으셨습니다.
축하합니다 김관용도지사후보님 구미의자랑 김관용 (전)시장님 화이팅!
김관용후보님 경북도지사 한나랑당 후보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당연한 결과가 아닌가 봅니다. 5.31선거에서는 완승을 할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07년 대선에서 근혜님에게 힘을 싫어주실수 잇는 분이라 생각합니다.포항에서는 제가 확실히 도와드리겠습니다.
김관용 경북지사 후보 되심을 축하 드립니다.꼭 당선 되시길 기원합니다..필승!....^^@!!
후보자님 ,열심히 하세요.
김관용 한나당 경북지사 후보로 선출된것을 환영함니다 우리 박사모 회원님들 많은 협조를 하여야겠네요 우리모두 5/31 선거에 한나라당이 완성하여 박대표님의 힘을실어주어야겠습니다
한국의 전자메카인 구미의 산업단지 300억불 달성을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합니다. 경선승리 축하드립니다.
저도 22일 경선 투표장에 갔다 왔습니다만, 김관용후보님의 당선수락연설내용중 오늘의 선택이 결코 틀리지 않았다는걸 몸소 실천하여 보여주시겠다는 결의의 모습이 정말 대단해 보였습니다. 정말 당선축하 드리고 5.31선거에서 압승할수 있도록 우리 박사모의 결집된 힘이 필요한 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김관용 전 시장님 한나라당 경북도지사 후보로 선출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영호루 지부장님 수고 많으십니다. 듣던 중반가운 소식입니다. 근혜님 측근이라니 두손모아 합장하며 축하드립니다.
포항박사모는 다오데루 갔나 또 잠수함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