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 튜닝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웅장한 차체의 카리스마
"벤츠 G63 AMG"가 입고되었습니다.
주행 성능 자체는 말할 것이 없지만
편안함을 말하자면 사실 거리가 좀 있습니다.
크고 각진 차체에서 발생하는 엔진 소음과
주행풍, 각종 소음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없죠.
벤츠 G63 AMG
사운드 업그레이드
소닉디자인 52M 트위터
소닉디자인 77F 미드레인지
소닉디자인 130MC 미드우퍼
소닉디자인 1877EI 트위터, 미드레인지
도심복합형방음
+트렁크 도어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또한 고성능 차량이다보니
부메스터 오디오 옵션이 적용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부메스터 대신
에프터 마켓에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지바겐의 사운드를 들어보면
거칠고 답답하기 때문이죠.
이번에 방문해주신 오너분께서도
거칠고 답답한 지바겐의 사운드를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각종 소음과 주행풍을 개선해서
보다 편안한 드라이빙 환경을 만들이 위해
오렌지커스텀을 방문해주셨습니다.
차량 보호 작업
모든 작업을 시작하기 전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스피커 라인업
소닉디자인 52M 트위터
+
소닉디자인 77F 미드레인지
+
소닉디자인 130MC 미드우퍼
+
소닉디자인 1877EI 트위터,미드레인지
소닉디자인 52M 트위터
순정 트위터의 경우 대시보드 양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면 유리를 바라보고 있기에
사운드가 유리에 부딪치며 퍼지는 경향이있습니다.
따라서 사운드가 직관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선명한 음색을 듣기 어렵다는 것이죠.
직관적이고 선명한 음색을 즐기고 싶다면
해당 차량의 경우 대시보드 위로 올려
운전자 중심으로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작업 또한 더욱 선명한 사운드를 즐기기 위해
대시보드 위에 시공하였으며
순정 트위터는 비활성화 했습니다.
순정 트위터를 대신하여
소닉디자인 52M 트위터를 시공했습니다.
2인치의 와이드 레인지 슈퍼 트위터로써
고음부터 보컬 영역에 이르는 중음역까지
넓은 대역대를 전부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소재로 이루어진 카본 콘지 덕분에
빠른 진동에도 뒤틀리지 않으며
의도한 대로 정확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닉디자인 77F 미드레인지
도어 트림 안쪽에 위치한
순정 미드레인지 입니다.
한눈에 봐도 내구성이 좋지않을 뿐 더러
벙벙 대는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소닉 디자인 N77F 미드레인지는
묵직한 마그넷이 후면에 적용되어 있어
단단하면서 타격감 있는 중음역대를 출력합니다.
소닉 디자인 스피커의 특징은
이렇게 사이즈가 작지만 낮은 대 역대까지
밀도 높은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소닉디자인 130MC 미드우퍼
지바겐의 순정 미드 우퍼
일반 미드 우퍼와는 다르게
마그넷이 차량의 안쪽을 향해있습니다.
음악을 듣는 데는 무리가 없지만
진동판이 안쪽을 바라보는 것이
훨씬 균일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순정 미드 우퍼의 유닛 자체가
중국산의 저가형 유닛임을 알 수 있는데
작은 마그넷과 플라스틱 프레임은
벙벙대는 부밍음과 밀도감이 적은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순정 미드우퍼를 탈거한 후
소닉디자인130MC 미드우퍼를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하여
순정형으로 시공합니다.
130MC 스피커는
카본소재의 진동판이라
밀도있는 중저음역이 출력 가능합니다.
또 카본소재가 가볍고 탄성이좋아
전체적으로 안정감있게 사운드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밀도감있고 타격감있는 베이스를 선호하시면
해당 유닛을 시공하는 걸 추천합니다.
소닉디자인 1877EI 트위터, 미드레인지
전체적인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원하시는
니즈에 따라 리어 도어에 위치한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도 업그레이드 진행했습니다.
순정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를 탈거한 후
소닉디자인 1877EI 유닛으로
업그레이드 진행했습니다.
트위터와 미드레인지가 함께인
2WAY 제품으로 화사하고 선명한 고음을
출력하는 트위터와 탄탄하고 풍선한 베이스가
돋보이는 미드레인지의 음색을
2열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KIT
+트렁크 도어 방음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방음
소요시간 5~6시간
* 소요 시간은 당일 예약 현황이나
추가 시공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환경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 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보닛 이중 방음
지바겐은 엔진 소음을 무시할 수 없는 차량입니다.
따라서 보닛에 방진, 방음 작업은 필수입니다.
커버를 탈거해보면 위의 사진과 같이
넓은 철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쉽게 떨릴 수밖에 없는 부위입니다.
알루미늄 함량이 높은 CIARE 방진 매트를
부품과 커버를 조립하는데 필요한 부위를 제외하고
진동을 차폐하는데 핵심적인 부위에 부착합니다.
엔진열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고성능 고뮤뷰틸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쉽게 떨어지지 않아
안전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숙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알루미늄 방진 매트의 시공뿐만 아니라
이중으로 방음 작업까지 진행해야 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보닛 커버를 덮어줄 수 있는
사이즈로 직접 재단한 후 깔끔하게 부착합니다.
내부에는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잘린 단면을 보면 안쪽으로 많은
공기층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풍절음과 각종 소음이 유입되면
공기층 사이를 반사하며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로 유입되는 주행풍을 신경쓴 듯
전체적으로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는 되어있습니다.
여기에 저희가 쓰는 CIARE 흡음재를
더 부착하여 주행풍과 각종 소음을
강력하게 막아보겠습니다.
순정 흡음재를 탈거한 후
강화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도어트림
안쪽에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부착하여
진동과 떨림을 억제합니다.
방진매트 위에 순정 흡음재와 CIARE 신슐레이트를
덧대어 흡음능력을 극대화 합니다.
트렁크 도어 이중 방음
트렁크 도어의 커버입니다.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지만
이정도로 만족할 수 없죠
도어 커버 안쪽에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강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진동과 잡소리를 차폐합니다.
또한 이중으로 방음 작업을 하는 것이
효과가 좋기 때문에
얇은 스펀지로 마감되어있는
트렁크 도어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시공했습니다.
A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주행풍이 가장 먼저 유입되는 A 필러와
대시보드 사이드, 언더 커버입니다.
부분적으로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다른 파츠들은 내부가 텅 비어 있어
공명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CIARE 신슐레이트를 이용하여
각 파츠들의 내부를 채워줌으로써
풍절음과 공명음의 증폭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순정형으로 재조립
이중 방음 작업이 끝난 후
탈거한 부품과 커버를 다시 조립합니다.
재조립 시 불량인 핀이 있는지 단차는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으며
불량인 핀을 발견할 경우
매장에 보유하고 있는 순정핀으로 교체하여
출고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깔끔한 차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후 음질
"벤츠 G63AMG"에 소닉디자인 스피커와
도심 복합형 방음 작업이 완료한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단, 영상을 출력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바겐 차량은 뛰어난 주행 성능으로
만족감을 주지만 각진 차체로 인해
소음과 주행풍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음악을 즐기기에 아쉬운 환경으로
업그레이드를 위해 매장에 자주 입고되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차량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스피커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청음해보면서 성향에 맞는 스피커와
시공을 상담 받아보세요.
모든 시공은 정찰가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