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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ssica Chew Cheng Lian: 특별 기조연설 - 말레이시아 SME 전국 컨퍼런스
2024년 5월 14일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중소기업 전국 컨퍼런스에서 말레이시아 중앙은행(Bank Negara Malaysia) 부총재 Jessica Chew Cheng Lian의 특별 기조연설.
본 연설문에 표현된 견해는 발표자의 견해이며 BIS의 견해가 아닙니다.
중앙은행 연설 |
2024년 5월 17일
제시카 츄 쳉 리안
(12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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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 중소기업 전국회의에서 연설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 중요한 행사를 함께 준비한 공동 주최측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축하를 전하고 싶습니다.
중소기업 발전을 지원하는 것은 포용적인 금융 시스템을 촉진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Bank Negara Malaysia의 오랜 우선순위입니다. 중소기업이 혁신을 장려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 참여를 확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말레이시아의 장기적인 성장 전망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금융 부문 청사진에 제시된 전략 중 4분의 1 이상이 중소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중소기업은 NIMP(신산업 마스터 플랜) 및 NETR(국가 에너지 전환 로드맵)을 포함하여 정부가 발표한 다양한 국가 마스터플랜에 따라 주요 초점 부문으로 남아 있습니다.
중소기업은 은행에게도 중요한 사업 부문이다. 2023년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 조달은 전체 기업 자금 조달의 거의 절반(49.6%) 1을 차지했으며 , 총 자금 조달 중 RM5,280억이 은행에서 228만 개의 중소기업 계좌에 지출되었습니다. 2 BNM은 전략 및 신성장 분야에서 중소기업의 자금 조달 접근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추가로 RM324억의 자금을 할당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가 은행에서 깊이 관심을 갖고 있는 문제인지 여전히 의문이 든다면, 중소기업 자금 조달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측면을 다루는 은행 내 최소 7개 부서를 셀 수 있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우리는 중소기업 자금 조달을 위한 포괄적인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많은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여기에는 국가 차원에서 SME 개발을 추진 및 조정하기 위한 기관 설립, 신용 보증 제도 확대, CCRIS 및 민간 신용 조사 기관을 통한 신용 평가 정보에 대한 장벽 감소, 중소기업 재활을 돕기 위한 다양한 촉진 프로그램 및 부채 해결 조치가 포함됩니다. .
이러한 노력은 말레이시아 전통 은행의 중소기업 자금 조달 수준을 높이고 확장하는 데 매우 중요했습니다. 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 조달은 오늘날 은행 전체 기업 자금 조달의 거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말레이시아의 경제적 열망을 지원하는 효과적인 중소기업 자금조달 전략을 제공하기 위한 길은 중소기업 자금조달 격차를 줄이기 위해 "은행과 대출을 넘어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중소기업의 다양성과 이들의 자금 조달 요구를 고려할 때 중소기업 자금 조달 문제에 대한 보다 완벽한 솔루션은 세 가지 동일한 부분에서 노력을 다뤄야 한다고 믿습니다.
첫째, 은행 자금 조달의 한계를 인식하면서 특히 새롭고 혁신적인 기업의 수명주기 초기 단계에서 은행 및 은행 자금 조달의 전통적인 역할을 강화합니다.
둘째, 전통적인 은행 금융을 보완할 수 있는 대체 금융 소스를 개발하고 심화합니다.
셋째, 중소기업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금융에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업 수준의 요소를 강화합니다.
이러한 분야에 대한 노력을 진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진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중소기업을 위한 전통적인 은행 금융에 대한 접근성은 다음과 같은 혁신적인 방식을 통해 지속적으로 향상됩니다.
iTEKAD는 자선 자금과 상업 자금을 혼합하여 특정 인력 및 역량 강화 지원과 함께 소기업에 초기 자본 및 소액 금융을 제공합니다.
CGC와 같은 신용 보증 기관은 담보와 실적이 부족한 차용인에게 더 빠른 속도와 규모로 신용 강화를 제공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보증을 도입했습니다.
2021년에 도입된 유동성 제도인 Skim CAKNA도 성공적으로 확장되어 중소기업이 정부와의 계약을 활용하여 현금 흐름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신용보증공사(CGC)가 출시한 imSME 온라인 추천 플랫폼은 금융 요구 사항을 은행 및 비은행 등 여러 제공업체의 관련 금융 옵션과 일치시킴으로써 중소기업의 검색 노력과 대출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는 중소기업이 적절한 자금 조달에 있어 직면하는 중요한 문제점입니다.
이는 Khidmat Nasihat Pembiayaan 플랫폼(MyKNP)으로 보완되며, 실패한 파이낸싱 신청자가 향후 파이낸싱에 대한 적격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조언을 제공합니다.
은행은 중소기업 금융 생태계에서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특히 대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출 결정을 가능하게 하고 더 큰 티켓, 장기 보유 및 유연한 금융 솔루션을 지원하는 분야에서 역할을 더욱 발전시킬 여지가 여전히 상당합니다. 예금자 자금을 과도한 위험에 노출시키지 않는 위험 공유 방식을 통해.
여기에서도 우리는 중요한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신용 평가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크라우드 펀딩 및 P2P 플랫폼과 같은 디지털 은행 및 대체 자금 조달 플랫폼의 진입은 중소기업을 위한 자금 조달원의 확대 및 다양화에 기여할 것입니다.
또한, 개발금융기관(DFI)이 중소기업 자금 지원에 더 큰 역할을 하도록 강화되고 있습니다. 정부가 발표한 대로 DFI의 지속적인 구조 조정은 자금 조달 능력을 확대하는 동시에 고위험 부문에 대한 자금 흐름을 지원하기 위해 시너지 효과와 규모의 경제를 개선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은행이 위험 공유 방식을 통해 중소기업 자금 조달에 대한 접근 방식을 발전시키도록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대체 비은행 자금 조달원을 개발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동시에 우리는 중소기업을 위한 BNM 자금을 계속 활용하여 자금 조달 격차를 더 잘 해결하고 보다 영향력 있는 개발 영역에서 자금 흐름을 장려합니다. 이에 대한 한 가지 예는 기술 자문, 역량 구축, 자금 조달 및 참여 장려를 위한 비례적인 인센티브 요소를 포함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엔드투엔드 기술 채택 프로그램을 관리하기 위해 정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것입니다. 중소기업 자본시장 부문과 사모펀드 금융을 개발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금융 접근에 있어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매우 면밀히 조사했으며, 우리가 얻은 증거에 따르면 이러한 문제는 일반적으로 신용 불이행 내역, 불확실한 상환 능력 및 비즈니스 관리 문제와 관련되어 있음을 시사합니다 3 . 이는 금융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필수 전제 조건으로서 중소기업 자체 강화의 필요성과 관련된 세 번째 초점 영역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iTekad 및 BNM의 중소기업 자금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는 관련 중소기업 기관 및 협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기술 교육, 금융 역량 및 비즈니스 지원 서비스를 금융 지원과 통합합니다. 팬데믹 위기가 중소기업에 큰 영향을 미치자 우리는 중소기업의 재무 탄력성을 개선하고 부채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기 위해 AKPK의 역량을 대폭 확대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2023년에 중소기업 기업가를 포함해 630만 명 이상의 말레이시아인을 대상으로 금융 지식 교육 노력을 계속 강화하고 있습니다.
신사숙녀 여러분,
앞으로 중소기업은 중소기업의 미래 비즈니스 전망을 근본적으로 형성할 새로운 메가 트렌드에 맞서야 합니다. 그러한 추세 중 하나는 지속 가능하거나 친환경적인 비즈니스 관행으로 전환하는 글로벌 추진력이 커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보다 지속 가능한 관행으로의 전환 사례는 이제 단순히 비즈니스에 대한 사회적 책임에 대한 대응이 아니라 잘 확립되었습니다. 장기적인 기업 생존을 위해서는 필수적입니다. 일부 기업의 경우 기후 관련 정보 공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일반화됨에 따라 이는 이미 성과와 자금 접근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경우 위험이 높습니다.
말레이시아 GDP의 20%와 노동력의 23%가 우리 경제에서 감소하기 어려운 부문과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국가 에너지 전환 로드맵(NETR)에 따르면, EU가 도입한 탄소 국경 조정 메커니즘(CBAM)은 2026년까지 말레이시아의 EU에 대한 총 수출의 최대 57%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60%는 ESG 관행을 강화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늘리고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려고 하며, 이를 위해서는 도움이 필요할 것입니다.
말레이시아는 공급망 탄력성을 구축하기 위한 적응 조치와 투자 없이 현재 10년 내에 구체화되는 홍수 피해로 인해 상당한 GDP 손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는 말레이시아 네가라 은행(Bank Negara Malaysia)과 세계은행(World Bank)이 최근 발표한 공동 연구 프로젝트의 결과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이는 중소기업의 전환이 시급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지속 가능한 관행을 채택하면 기후 위험에 대한 중소기업의 회복력이 강화될 뿐만 아니라 저렴한 재정적 보호 및 지속 가능성과 연계된 자금 조달에 대한 접근이 촉진될 것입니다. 반대로, 물리적 및 전환 위험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비즈니스 활동에 심각한 혼란을 초래하고 재산 피해를 입히며 잠재적으로 돌이킬 수 없는 경제적 가치 침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Bank Negara가 증권위원회와 공동 의장을 맡고 있는 기후변화 합동위원회(JC3)를 통해 중소기업의 전환 노력을 지원하기 위한 상당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부르사와 함께하는 Greening Value Chain(GVC) 프로그램을 통해 대기업 공급망 내에서 운영되는 330개 이상의 참여 중소기업이 역량 구축, 기술 채택 및 자금 조달을 결합하여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하고 보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원하다.
SME의 지속 가능한 관행과 비즈니스 모델의 전환과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한 목표로 보다 구체적인 초점과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JC3 산하에 전담 SME 포커스 그룹(SFG)이 설립되었습니다. JC3 SFG는 중소기업이 전환 여정을 시작하고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주요 이니셔티브를 제공했습니다. 여기에는 중소기업이 지속 가능한 여정을 시작하기 위한 기본 정보, 리소스, 도구 및 지침에 액세스할 수 있는 원스톱 온라인 정보 허브인 ESG Jumpstart 포털이 포함됩니다.
BNM은 또한 중소기업이 사업 운영에서 지속 가능한 저탄소 관행을 수용할 수 있도록 참여 금융 기관과의 매칭 기반으로 설립된 RM10억 저탄소 전환 시설(LCTF) 시설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녹색 기술과 프로세스를 개발 및 확장할 수 있거나 저탄소 모델로 전환하기 위해 의미 있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을 더욱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금융 기관은 또한 위험 관리 및 공개 관행을 포함하여 전환 과정에서 중소기업에 조언하고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자체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은행의 비즈니스와 위험 전략을 중소기업의 전환 경로와 일치시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신사숙녀 여러분,
내 발언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자금조달은 지속적인 여정이자 경제 발전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여정입니다. 중소기업에 대한 은행 자금 조달의 비중은 현재 GDP에 대한 기여도에 비해 높지만, 우리의 목표는 한정된 시점에 승리를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효과적인 정책 개입을 통해 "더 넓은 금융 시스템"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은행 및 전통적인 형태의 대출을 넘어선"은 중소기업 자금 조달 요구에 적응하고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계속해서 SME 커뮤니티와 긴밀히 협력하여 귀하의 문제와 과제를 이해하고, 필요한 경우 자금 조달을 넘어 귀하의 발전과 발전을 지원할 것입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변하므로 혁신이 핵심입니다.
이 일을 우리 혼자서는 할 수 없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어느 나라에서나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의제는 국가 전체의 접근 방식을 요구합니다. 정부와 금융 정책이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현재 접근 방식을 발전시키려는 은행의 의지도 중요합니다. 중소기업 스스로도 재무 및 사업 역량 강화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BNM은 업계 및 정부 내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민간 부문 자금 조달을 집중적으로 추진하는 동시에 그 과정에서 정책적 고려 사항과 필요한 개혁을 강조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업계 협회와 전문가들이 중소기업을 위한 집합체로서 계속해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인식을 높이고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며 중요한 정보를 전파할 것을 기대합니다.
그런 점에서 여러분의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 출처: Bank Negara Malaysia
2 출처: Bank Negara Malaysia
3 출처: Bank Negara Malaysia
저자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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