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자율주행 기술수준이 제일 높은 것으로 여겨지는 회사는 구글 웨이모
웨이모는 자율주행 4단계에 진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자율주행에 사용하는 라이다 센서가 너무 비싸서 현재로선 상용화가 어려운 것으로 보이고
어설픈 자율주행 기술은 사람들을 방심하게 만들어 사고를 유발한다고 판단하여
완전자율주행이 가능한 5단계까지 바로 진입하는 게 목표라고 알려져 있음.
하지만 현재 완전자율주행이 언제나 가능할지 알 수 없음.
테슬라는 자율주행 2~3단계 수준으로 주요 자동차 메이커 중 자율주행 기술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라고 함.
그 이유는 라이다를 사용하지 않고 카메라와 레이더만을 사용하기 때문.
라이다 센서가 너무 비싸서 사업성이 없다고 판단
빅데이터를 통한 기계학습으로 카메라만으로 상당한 수준의 자율주행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다고 함.
현재 테슬라 오너들을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름.
다만 타회사들이 테슬라 이상의 자율주행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테슬라만큼 적극적으로 자율주행기술을 쓰는 회사가 없기에
테슬라가 데이터 확보를 위해서 안전을 소홀히 하는 거 아닌가하는 의문이 생기기도 함.
실제로 미국에서 컨테이너트럭을 하늘로 착각하여 들이박는 테슬라 차들이 상당히 많다고 함.
타회사들이 테슬라 오토파일럿만한 자율주행기능을 쓰지 않는 건
안전 때문인지 라이다 가격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음.
첫댓글 윗 cctv보니 차가 박을때까지 7초정도 걸리네.
저정도면 100키로 고속도로같은데 200미터 넘게 갈 시간동안 전방주시안하고 뭐한거지? 아직 그렇게 믿을만한 기술도 아닌데
미국에서 오토파일럿 믿고 잠자는 사람이 그렇게 많다더라고.
그래서 웨이모는 완전자율주행 가능한 수준까지 연구해서 상용화할거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고
@조민 어쩌면 저렇게 쳐자는 놈들이 있으니 계속 연구수요가 생기는 건지도
@클럽모나코 전방주시하고 긴장타고있을꺼면 자율주행을 뭐하러해
미국은 똑똑한 애들은 진짜 똑똑한데 멍청한 애들이 너무 많다ㅜㅜ
아 참고로 저 사고는 타이완이라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