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10월 31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기쁨으로 순종
[시편 37:4~6]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 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 네 의를 빛 같이 나타내시며 네 공의를 정오의 빛 같이 하시리로다
🍀어느 여자 성도의 이야기입니다.
그녀는 성질이 매우 거칠고 요구하는 것이 많은 남자와 결혼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오늘 이 옷들을 전부 세탁해 다려 놔’, ‘내가 퇴근해서 집에 오면 바로 저녁을 먹을 수 있게 준비해 둬’ 등 수많은 요구를 명령하며 그녀를 힘들게 했습니다.
그녀는 순종하는 마음으로 남편의 요구를 들어줬지만, 마음속으로는 자신이 명령에 복종하는 종인 것 같았고, 이렇게 권위적인 사람과 같이 살아야 하는 자신의 삶을 증오했습니다.
그녀는 남편이 세상을 떠날 때까지 25년 동안 비참한 결혼 생활을 참아냈습니다. 그리고 다시는 결혼을 하지 않으리라 맹세했습니다.
그러나 2년 뒤 그녀는 아주 친절하고 신실한 사람을 만나 재혼했습니다.
두 번째 남편은 자신의 요구대로 따르라고 명령하거나 강요하지 않고 오히려 그녀를 아껴주고 사랑해 주었습니다.
그녀는 처음으로 행복을 느꼈습니다.
어느 날 그녀는 집안 청소를 하다가 전 남편의 요구 사항들이 적힌 쪽지를 발견하고 그 내용들을 읽다가 웃음을 터뜨리고 말았습니다.
그 요구들은 모두 그녀가 지금의 남편을 위해 하는 일들이었고, 오히려 그녀는 지금 더 많은 일을 하고 있음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예전에는 굴욕감을 느끼며 의무감으로 억지로 일했지만, 지금은 즐겁게 자발적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사무엘상 15:22] ~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요한복음 14:21]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성경이 말하는 모범적인 순종은 강요나 협박을 받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는 마음 속 열망에 반응하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순종'이지만 주님은 억지로가 아닌 기쁨으로 순종하는 사람과 함께 일하기 원하십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분석하고 유익을 따지지 말고 그냥 결단하고 순종하는 것입니다.
순종하기로 마음 먹었으면 기쁨으로 감당하도록 성령님께 간구해야 합니다.
[에베소서 1:5~6]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가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
하나님께서 우리를 택하신 목적은 무엇일까요?
주님이 우리를 아무 조건없이 택하시고 부르신 이유는 주님을 찬양하고 기뻐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의 영광을 찬양하는 삶을 살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주님을 찬양하고 기뻐하는 삶!
이것이 내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영원한 것들을 위해 나의 시간과 물질과 재능을 순종하며 드릴 때, 가장 기쁘고 가치 있는 삶을 살고 진정한 기쁨과 영원한 기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기쁨으로 섬김으로 늘 찬양하고 충성스런 일꾼이 되길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구원자이시며, 생명 되시는 주님 말씀 앞에 온전히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체면이나 다른 사람의 눈 때문에 억지로 하는 순종이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는 진심으로 기쁜 마음으로 순종하게 하시고,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믿으며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하면서 찬양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7ab51K0gfk46